본문 바로가기
의학 상식

석류효능 알고 먹어요

by 이꾸저꾸 2021. 2. 17.
반응형

석류는 여성에게 좋다고해서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라는 음료수도 나왔었습니다.

그렇다면 석류효능에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석류에는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성분인 에스트로겐이 많아서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있습니다.

석류의 껍데기 과피는 석류피라고 부르며 설사나 이질을 치료하기 위한 약제로도 사용이 됐었는데요

안토시아닌과 라이코펜은 혈관 건강 및 남성 성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것으로도 알려져있어요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여성에게만 국한돼어 좋다고 아시겠지만, 남성에게도 좋다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석류는 6면으로 나눠져있으며, 작은 붉은 알갱이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석류는 음식에서도 쓰이는데요 천연조미료로 샐러드 드레싱등으로도 이용해 드실수 있습니다.

 

석류는 탈모예방에도 좋은 음식인데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콜라겐 합성을 돕는 작용을 하고,

위에 설명과 같이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주어 두피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 탈모를 예방해주는 효과가가 있고,

새치가 많이 나는 분들에게도 흰머리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주는 과일입니다.

 

두번째효능은 면역력이 향상이 된느데요 안토시아닌과 탄닌등의 폴리페놀 성분은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세포 회복에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주는 물질입니다. 그리고 꾸준히 섭취할 경우 감기 예방과 항염/항암효과도 볼수가 있는데요 꾸준히 드시면 좋겠지만 과다섭취하게된다면 좋지 않을것 같습니다.

 

세번째는 남성에게 좋은 전립선염 예방을 해줍니다. 섭류즙을 투여한 결과 전립선 암 크기도 줄어들고 전립선암 세포증식을 억제해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네번째는 혈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 과일인 만큼 심혈관질환에도 예방이 됩니다.

폴리페놀 성분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 내 노폐물 및 독소를 제거해주는데 탁월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은 과일인데요 포만감이 높아 식욕을 억제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게해주기에 중성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좋은 에스트로겐이 풍부하다는겁니다. 다들 갱년기의 여성에게 석류즙을 선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주는 역활을 톡톡히 합니다.

 

꾸준히 적당량을 드시게된다면 5~6가지 정도의 효능을 볼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