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이화전기 / 이아이디 러시아백신 관련주

by 이꾸저꾸 2021. 2. 17.
반응형

오늘 2.17 이화전기가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2.16 / 17 2일 연속 상한가에 안착했는데

2.16일의 상한가는 강력한 상한가지만 오늘의 상한가는 마지막 뒷심을 발휘한 상한가인것 같습니다.

이화전기와 이아이디는 같은 관련주로 묶여있는데요

이아이디가 러시아 백신관련 생산하는 한국코러스에서 생산을 하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아이디가 거래정지가 되어 이화전기가 상한가에 안착한것으로 보입니다.

이화전기는 몰드변압기, 정류기, 전기공사 등 다양한 전원공급장치 및 전력변환장치를 생산하여 공급하는업체입니다. 그런데 러시아 백신이랑 관련이 많이 없어보이긴하지만, 이아이디와 엮어있어 영향을 받은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 현제 상승추세를 타고 있지만, 언제든지 하락은 나올수 있는 상황입니다.

2년반만에 나온 신고가이지만 상투를 잡을지 무릎을 잡을지는 관망을 해야할것같습니다.

지금잡기에는 조금 늦은감이 있어 투자하실때에는 조금더 생각하시고 확인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16일의 상한가 거래량에 비해 오늘의 거래량은 8배가량 넘게 나온 상황입니다.

점상한가 에서 거래량이 많이 터진다면 안좋은 징조로 해석이 되는데 주포들이 물량을 넘기는 시기라고 생각이 됩니다. 조금더 확실한 호재가 나타난다면 더욱더 상승할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아이디같은 경우에는 유류 및 OMS/ 화장품제조 판매 등 사업중이며 녹조제거설비 무선 원격솔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작업 및 구축에 대한 계약을 일본과 했습니다.

 

이아이디는 중국의 한한령이 풀린다면 호재가 나올수도 있지만, 현재 호재로써는 러시아 백신입니다. 이화전기와 같은 맥락입니다.

 

그러나 2.16 정지를 피하려고 주가를 내린것같지만 주가가 거래정지금액보다 높아 2.17은 거래정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마 이화전기가 상한가가 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전 뉴프라이드라는 주식과 엮어있었던 적이 2014년경 있었습니다. 뉴프라이드라는 회사는 지금 오성첨단소재회사와 같이 마리화나의 제약개발관련주 였었지만, 10배정도 급등을하다가 곤두박질을 치더니 최근에는 거래정지 상태에 놓여있습니다. 이아이디도 그럴가능성이 있으니 ...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