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이아이디 / 이화전기 /이트론 주가 전망

by 이꾸저꾸 2021. 2. 18.
반응형

오늘 2.18 이아이디 / 이화전기 주가가 하한가에 마감했습니다.

 

러시아 로코나19 스푸트니크V 관련주인 이아이디 / 이트론 / 이화전기는 모두 하한가로 마감했습니다.

 

이화전기같은경우에는 어제 상한가에 간신히 마무리했지만, 거래량이 너무 나왔습니다.

 

하락한 이유로 보자면은 러시아 측 관계자가 이번주 금요일 한국을 방문해 GC녹십자, 바이넥스, 한국코러스, 이수앱지스 등 과 스푸트니크V CMO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상한가를 갔던 이유로써는 이화전기 / 이아이디 / 이트론 에서는 한국코러스에 지분이 있기에 한국코러스가 독점생산을 한다 생각을 했고, 그에 따라 개인주주 와 기관 / 외인들이 매수를 많이 한 탓에 3일간 상승세를 유지를 한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트론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독점생산이 안될것같냐고 물어봤을때에는 '모르겠다' 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독점생산이 안될 가능성도 있다는 것이기에 기대심리가 떨어져 하한가에 마감을 한 것 같습니다.

 

이트론과 이화전기 이아이디는 장 시작 후 10분도 지나지 않아 하락 vi를 맞았고, 이후 주가가 안정적이게 흘러가지 않아 하한가로 마감을 한것 같습니다.

 

이후 에이치엘비와 비슷하게 하방으로 내려 갈 것으로 예상이되며, 독점생산이 된다고 한다면 다시 상승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독점생산이 안된다면 주가를 다시 원래위치로 하방으로 내려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 간신히 5일선을 유지하고는 있지만, 하한가에 머물기에 내일도 하락추세를 이어질것으로 보이며, 280원 에서 290원 사이 마감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