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by 이꾸저꾸 2021. 2. 18.
반응형

오늘도 에이치엘비는 하락추세에 머물고 있습니다.

 

신라젠 사태처럼 거래정지가 되면 어쩌나 하시는분들고 있기에 주가 전망을 보려 합니다.

 

에이치엘비는 리보세라닙 임상 3상 결과 발표 중 자의적으로 해석을 했다 라고 금융당국에서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증선위 결과와 상관없이 거래정지는 안될것으로 보입니다.

당초 알려진 것과 달리 공시가 아닌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라는 점에서 확정판결이 나더라고 개인에 대한 형사처벌로 마무리 되기 때문입니다.

 

한국거래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금감원 자본시장조사국의 불공정거래 혐의로 증권선물위원회가 검찰에 고발할 경우 개인에 대한 형사처벌이 이뤄진다' 라면서 거래정지 사항은 아니다 라고 답변을 했습니다.

 

에이치엘비 진양곤회장의 조사의 경우 허위공시 혐의로 알려져있지만,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를 받고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자본시장법상 불공정거래는 시세조종, 내부자정보이용, 사기적 부정거래 등 3가지로 분류되는데 이중 사기적 부정거래에 해당된다고 금감원이 판단한것입니다.

 

또한 허위공시는 금감원 자본시장조사국이 아닌 공시심사국의 담당이기에 허위공시로 인한 주가 하락은 아닌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늘의 에이치엘비는 어제와 같이 하락추세를 가지고 있으며, 거래량은 이전에 비해 다소 많은 편이지만, 당분간은 조정이아닌 하락으로 지속 될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치엘비 사태로 인해 다른 바이오관련주들이 힘을 못 쓸 것으로 예상이되며, 당분간은 추가 하락이 예상됩니다. 5만원초반까지는 하락이 예상되며, 조사를 받은 후 결과에 따라 상방으로 이동할지, 아니면 추가적으로 하방이동할지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에이치엘비에 투자하실 예정이신분들께서는 추가적으로 주가가 하락을 하는지 아니면 안정이 되는지를 확인 하시고 접근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