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학 상식

비트 효능 알고 먹어요

by 이꾸저꾸 2021. 2. 18.
반응형

비트는 붉은색과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기에 빨간 무 라는 이름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최근 비트는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비트즙으로 많이 판매를 하고있는데요

비트에는 풍부한 베타인 이라는 성분이 세포손상을 막아주고 항산화 작용을 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열량이 낮은 반면 포만감을 주는 특성이 있어 다이어트나 식이요법을 하시는 분에게 제격이라고 합니다.

 

비트는 100g당 43kcal 밖에 나가지 않고, 풍부한 비타민이 들어가있으며 미네랄 또한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개선을 도와주는 음식이며, 혈압을 조절을 해주는 채소입니다.

그리고 호두와 비슷하게 두뇌 건강 개선을 도와주며, 항암작용, 운동능력 개선을 도와줍니다.

운동능력 개선이라 해서 근육을 늘려주는게 아니라 피로회복과 활력을 도와준다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좋으며, 위장이 안좋으신분에게는 제격입니다.

비트는 풍부한 섬유질로 되어있어 변비를 도와주고 장 내 존재하는 각종 노폐물을 배출시켜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주기에 위장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피부노화를 늦춰주고 피부를 탄력있고 윤기나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해독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디톡스 효과도 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트에 풍부한 베타레인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우리몸에서 소염작용을 해주기에 관절염, 기관지염 등 우리몸에서 발생하는 각종 염증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몸에 안맞는분도 있기에 부작용이라고 하면 설사하거나, 소화가 잘 안되기도 하고, 신장 건강이 좋지 않으신분들은 섭취를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가지고 있으신분들또한 섭취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잘 참고하시어 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