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 혐의관련 주가 분석

by 이꾸저꾸 2021. 2. 19.
반응형

오늘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이 핫 이슈 주식이었습니다.

 

그 이유로 보자면 코오롱생명과학에서 '인보사 성분조작' 이라는 혐의가 있어 코오롱생명과학은 큰 폭으로 주가가 하락을 했었고, 오늘 혐의가 나왔습니다.

 

2.19 코오롱생명과학 임원들 '인보사 성분조작' 혐의가 무죄로 나타나 오늘 12시 6분경 상한가에 머물렀습니다.

그리고 코오롱 또한 높은 상승의 폭으로 상승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인보사의 허가취소에 대한 처분은 그대로 '유지' 라는 판결에 의해 주가는 15시 기준으로 급락을 하더니

결국에는 +2.1%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이렇듯 판결하나 뉴스하나에 민감하게 반응하는것이 주식입니다.

 

누구나 예측하지는 못하지만 이전 코오롱관련주들이 큰폭으로 하락을 했을때에는 성분조작이라는 명분이 강했기에 기관 외인 개인들이 전부 매도세에 집중을해 큰 폭의 하락이 나왔으며, 금일의 경우에는 오전에 호재소식에 의해 상승을 하였지만, 오후에는 악재로 인해 하락을 했습니다.

 

이후 주가 전망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하락이 예상됩니다. 원래 금요일장에서는 상승이 높진않지만 호재로 인해 상승을 하였지만, 악재가 나왔기에 추가적으로 하락이 예상되며, 오늘 고점에 물리신분들도 많으실거라 예상이됩니다.

그러나, 중립적으로 분석을 해야기에 이야기를 하자면 임원들의 혐의가 무죄가 되어 좋은 소식이 나왔지만 제일 중요한 인보사 허가 취소 유지라는 악재가 있기에 추가적으로 상승은 힘들것으로 보이며, 이후 추가 하락이 예상됩니다.

아마 월요일 화요일 정도는 추가 하락이 예상되며 수요일쯤 기술적 반등이 일어나 최대 10%정도의 상승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선택과 본인의 자산을 이용하는 것이기에 심사숙고하시어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