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by 이꾸저꾸 2021. 2. 19.
반응형

오늘은 에이치엘비가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상승이유로써는 포스트 신약허가신청(NDA) 준비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에이치엘비는 화성 향남에 제약공장을 인수하기도 하였고, 추가적으로 NDA를 계속 진행한다 하였습니다

 

그러나 허위공시로 혐의를 받아 주가는 하한가로 직행을 하였으며, 2거래일 동안 추가적인 하락이 나왔습니다.

 

금일 뉴스에서는 진양곤 에이치엘비 회장 등 회사 측의 적극적인 소명 의지와 에이치엘비제약의 NDA 준비 소식이 들려 13%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이전 NDA 미팅 시 임상실패가 아닌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한 것이라며 보완서류 요청을 받아 추후 보완하여 미팅하자는 통보를 받았기에 추가적으로 NDA 준비한다는 소식이 들린다면 당연히 상승을 해야하는게 맞습니다.

 

에이치엘비는 셀트리온과 비슷하게 공매도들의 먹잇감입니다. 셀트리온 다음으로 공매도가 많은게 에이치엘비 입니다.

물론 개인 주주분들도 높은 가격대에 물려 나오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예상됩니다. 

그리고 화성 향남에 1만평 규모의 생산 부지와 식약처 GMP 인증 제약설비를 인수하고 주력으로 생산 중인 의약품에 더해 항암제 생산 까지 가능하도록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진행중입니다.

 

지난해 매출은 400억원 정도로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삼성제약으로 부터 향남공장을 인수 시 기존 생상하는 대부분 제품을 수탁 생산하기로 하였으며, 200억원 이상 추가 매출도 확보한 상태이며 매출 1000억원 대 제약사에 합류하기 위해 공격적인 영업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향남공장에는 리보세라닙도 같이 생산하겠다 라는 생각도 듭니다.

 

금일 투자자를 본다면 개인을 제외한 기관과 외인들은 전부 매수포지션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들은 매도 포지션을 유지한것으로 보입니다.

개인들은 하한가를 맞은 후 2거래일 동안 매수를 하고 차익을 낸것으로 보이며, 기관/외인들은 공매도 청산 및 매수를 한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월요일장이 가장 중요한 시점이 되어버렸습니다. 지금 추세라면 다음주 장에서는 7만 5천원을 돌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나 주식 투자는 본인의 자산과 본인의 의지로 하는 것이기에 잘 판단하시어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