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이화전기/이트론/이아이디 주가 전망

by 이꾸저꾸 2021. 2. 19.
반응형

오늘은 이화전기/이트론/이아이디 가 하락과 상승을 오가며 움직였습니다.

 

그 어떤 호재도 뉴스도 있지 않았지만, 기술적 반등인것인지 아니면 세력의 움직임인지 봐야 할것 같습니다.

 

이화전기, 이트론, 이아이디는 같이 움직였습니다.

 

그중 대장주는 이트론이며, 이트론이 상승하면 이화전기,이아이디는 같이 상승을 했습니다

 

오전 장 시작후 30분간은 깊은 하락추세를 이어가며 -19% 까지 갔었는데요 이때는 추가적으로 하한가를 가는건가 싶을정도로 매도세가 강했습니다. 그러나, 9시30분 이후 상승세를 타더니 10시부터는 미친듯한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3% 에서 시작을해서 +28%까지 상승을 했습니다.

이건 호재가 나오거나, 뉴스가 나왔을때 가능한 상황이긴 하지만 그게 아무런 호재, 뉴스없이 일어났습니다.

매매동향을 보니 기관은 매수 매도 자체를 하지 않았으며, 개인과 외국인의 싸움 이였습니다.

 

개인들은 1월부터 매수포지션으로 있었고, 외인들은 중간 포지션이었습니다.

아마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주포가 정말 있는 것 같습니다. 안그렇다면 이렇게 주가를 흔들고 상승하고 하지 않았을것 같습니다.

오늘 또한 개인들은 매수포지션을, 외인들은 매도포지션을 유지했습니다.

-3%에서 +28% 까지의 상승은 아무리 봐도 주포가 있기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차트를 보자면 일봉에서는 20일선을 걸쳐있으며, 이후 월요일이 어떤 방향으로 가느냐 정해질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밀리지 않고 상승한다면 추가 상승이 예상되며, 월요일부터 큰폭의 하락이 일어난다면 추가적하락으로 주가는 점점 원래 가격인 250원 ~ 300원대 까지 하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러시아 백신관련주 이지만 현재는 그 어떤 호재 뉴스가 없이 상승한 경우라 다른 설명은 없습니다.

 

투자는 개인의 의지와 개인의 자본으로 하시는 것 이기에 신중이 판단하시어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