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코로나 백신 관련주 급락 화이자 코로나 치료제로 인해 하락 백신관련주 전망

by 이꾸저꾸 2021. 11. 8.
반응형

코로나 백신 관련주 급락 화이자 코로나 치료제로 인해 하락 백신관련주 전망

 

오늘 코로나백신 관련주들이 전부 줄줄이 급락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는 SK바이오사이언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넥스트사이언스, 지트리비앤티, 녹십자, 신풍제약,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이 기본 5%대에서 15%사이로 많은 급락이 나타났습니다.

이는 화이자 코로나 치료제로 인한 하락세로 보입니다.

백신 테마가 끝났을지 아니면, 잠시 조정이 나온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오늘 14.2% 하락한 220,500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처럼 우량한 종목 또한 이렇게 강한 하락세로 하방세를 버텨주지못하고

강한 매도세로 인해 하락을 하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일봉차트입니다. 주가가 상승하는듯 하였으나

코로나 치료제 개발로 인한 백신 테마가 하락하는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밑꼬리도 없는 하락세이기 때문에 다음거래일도 강한 하락세가 나올 수 있는 차트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매매동향을 본다면

최근 코로나 치료제 이슈로 인해 외인/기관들의 매도세가 주였으며

연기금또한 매도포지션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최근은 개인들의 매수세가 강하였으며

대부분 개인들의 매수였습니다. 추가적인 하락이 더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에이치엘비는 오늘 6.07% 하락한 41,00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이슈로 인해 하락폭이 더 커졌습니다. 이전 고점은 69,000원대로 고점대비

30%가량 하락한 상태입니다. 한번의 반등없이 하락세를 타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 일봉차트를 본다면 강한 하락세임에도 불구하고 아래꼬리를 달고 마감을 하였습니다.

장마감전 2시반부터 약세의 반등을 보이며 상승을 하였지만 오늘의 하락폭을 감당하기에는

어림없는 매수세였습니다.

에이치엘비 매매동향입니다. 개인들의 매수세였으며 외인들의 매도세가 강했습니다.

신한, JP모건 창구에서 매도세가 강하게 나오면서 대표적인 공매도세력들의

공매도가 나온듯 합니다. 지금이 기회로 보이기에 공매도를 많이 한 듯 합니다.

에이치엘비 공매도 현황을 보면 당일 11월 8일에는 누적공매도량이 늘어나기도 하며

공매도 수량이 많았다는것을 알 수 가 있습니다. 공매도 수량은 14만6천주로 보이며 평균단가는 40,000원대입니다. 공매도가 과연 죽는날이 올까요..?

 

에이치엘비생명과학입니다. 에이치엘비와 동일하게 코로나 치료제 테마로 인해 하락하여 14,300원으로 마감하였고 5.92% 하락하였습니다. 에이치엘비와 동일하게 2시반부터 약세의 반등으로 반등을 하긴 했지만, 보합으로 가기에는 하락세가 너무 강했습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는 에이치엘비와 동일하게

아래꼬리를 달고 음봉으로 마감하였으며 언제 반등할지 모를 차트가 되었습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매매동향입니다. 에이치엘비와 동일하게 외인들이 대량 매도세가 나왔으며

개인들의 대량 매수세가 나왔습니다. 하락할때에는 대부분 개인들이 매수세가 강한듯 합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공매도 추이입니다. 오늘의 공매도량은  12만주 정도 공매도를 한 상태로 보이며 평균가는 14,000원대로 보입니다. 공매도 정말 싫네요..

넥스트사이언스 주가는 16,450원으로 13.19% 하락하였습니다.

에이치엘비 관련주에서 가장 큰 폭으로 하락하였습니다.

넥스트사이언스는 고점대비50%가량 넘게 하락하였습니다. 고점은 36,500원으로 고점대비 60%가량 하락한 상태이며, 언제까지 어디까지 하락할지 모르는 차트로 되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의 영향으로 인한 악재가 생긴것으로 보입니다.

넥스트사이언스는 공매도가 많이 없으며, 그냥 대부분의 물량이 던져진것으로 보입니다.

넥스트사이언스 매매동향을 본다면 오늘은 개인들의 대량매도로 보이며, 외인들의 매수세가 보입니다.

넥스트사이언스는 공매도가 없기 때문에 개인들의 물량이 많이 나온것으로 풀이가 됩니다.

지트리비앤티 주가는 14,050원으로 5.07% 하락하여 마감하였습니다. 에이치엘비가 인수하여 급등하였지만, 나노코박스의 부재로 인해 주가가 오르지못하고 추가적인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트리비앤티 일봉차트입니다. 대부분의 에이치엘비 관련주는 아래꼬리가 달린채로 마감하였습니다.

지트리비앤티 공매도추이를 본다면, 오늘의 공매도량은 3만주가량 공매도가 나온상태이며 평균단가는 13,852원입니다. 아직 더 빠져야 하는가 싶습니다.

넥스트사이언스 매매동향을 본다면 오늘은 넥스트사이언스와 동일하게 개인들의 매도세와

외인/기관들의 매수세로 풀이가 되며, 저점이라고 생각한 외인으로 보입니다. 아마 추가적인 주가변동은 에이치엘비와 동일하게 움직일것으로 보입니다.

녹십자는 코로나 백신 관련주로 엮여있으며, 오늘의 녹십자 주가는 242,000원으로 5.1% 하락하여 마감하였습니다.

녹십자 일봉차트를 보면 에이치엘비와 동일하게 힘을 쓰지못하고 지속적인 하락으로

주가가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세로 계속 있는것을 확인할 수가있습니다.

추가적인 하락세도 더 나올것으로 보이며, 오후장되서야조금 반등한 모습이 보입니다.

녹십자 공매도 추이를 본다면, 오늘의 공매도량은 1만주 가량 공매도가 나왓으며, 종가근처로 공매도 평균가가 나왔습니다. 공매도 진짜 좀 사라지면 좋겠습니다.

녹십자 매매동향입니다. 오늘은 기관의 대량 매도세로인한 하락으로 보이며

개인과 기관은 매수포지션을 들고있습니다.

대부분 연기금이 저번주부터 매도포지션으로 돌아서면서 하락세가 지속되며

강한 하락을 보여주고 있는것으로 풀이가 됩니다.

신풍제약 주가는 46,450원으로 7.1%하락하여 마감하였습니다.

신풍제약은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주주들이 물려있는 종목이기에 조심해야하는 종목입니다.

신풍제약 일봉차트를 본다면 어느 코로나 백신 관련주와 동일하게 우하향으로 지속적인 하락세를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위드코로나로 인해 백신2차접종 까지 마친상태이기에 더더욱 그럴듯 합니다.

신풍제약 공매도 추이를 본다면, 오늘의 공매도량은 20만주 가량으로 평균단가는 45,437원입니다. 오늘의 종가보다는 낲은 공매도 평균가입니다. 지금은 공매도의 손실이라고 볼 수 있을듯 합니다.

공매도 다 사라지면 좋겠습니다.

신풍제약 매매동향을 본다면 오늘은 개인과 기관들의 대량 매도세로 인해 하락을 보이며

연기금이 소량의 물량을 들어온 정황이 보이며 외인들의 매수포지션으로 어느정도 추세가

나타난듯 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는 823,000원으로 4.75% 하락하였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대기업회사이기에 이정도 하락은 아주 큰 하락폭을 만들어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일봉차트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느 코로나 백신 관련주와 동일하게

우하향으로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백신 테마는 끝물이 아닐까 싶기도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공매도 추이입니다. 보시면 오늘 매매비중의 10%가 넘는 물량이 공매도로 나왔으며

공매도 수량은 1만1천주가량 공매도를 하였으며 공매도 평단가는 818,612원입니다.

종가대비 공매도 단가가 낮습니다. 공매도 손해인것이죠 이상태로 우상향으로 상승하면 더 좋을듯 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매매동향을 본다면 개인들의 대량 매수세와 외인기관들의 대량 매도세입니다.

기관은 몇일전부터 계속 매도포지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추가적으로 하락을 할지 안할지는 이번주가 고비인것으로 보입니다.

 

반등이 나온다면 코로나 백신 테마 전체가 반등을 할것으로 보이며, 화이자 코로나 치료제로 인한 하락은 아마 반등의 서막을 위한 것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의 경우 임상수가 적으며, 에이즈치료제와 겸용해야한다 라는 카더라 뉴스가 있으며

미국회사의 제품이기에 FDA나 홍보를 많이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어서 빨리 다시 백신테마로 넘어오면 좋을듯합니다. 백신은 매년 맞아야하고

코로나의 경우 한번 걸리면 폐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치료제가 중요한게 아니라

안걸리는게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투자는 투자자의 몫이며 수익과 손실은 투자자의 몫이기에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
아래 링크는 주식하는 방법 및 다른 주식 용어들을 정리해놓은 링크입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주식/주식하는방법' 카테고리의 글 목록

주식 전망 및 분석 공간입니다.

kkukkus.tistory.com


▼▼▼▼▼▼▼▼▼▼▼▼▼▼▼▼▼▼▼▼▼▼▼▼▼▼▼▼▼▼▼▼▼▼
아래 링크는 테마주 및 관련주들을 정리해놓은 링크입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카테고리의 글 목록

주식 전망 및 분석 공간입니다.

kkukkus.tistory.com

▼▼▼▼▼▼▼▼▼▼▼▼▼▼▼▼▼▼▼▼▼▼▼▼▼▼▼▼▼▼▼▼▼▼
아래 링크는 코스피 코스닥 배당주들을 정리해놓은 링크입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2021 배당주 확인하기.(코스닥 배당주 전 종목 정리)

2021년 배당주 확인하기 이번에는 코스피가 아닌 코스닥의 배당금을 주는 주식 종목들을 정리하는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전 코스피 배당주 확인링크입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이동합

kkukkus.tistory.com

▼▼▼▼▼▼▼▼▼▼▼▼▼▼▼▼▼▼▼▼▼▼▼▼▼▼▼▼▼▼▼▼▼▼
아래 링크는 현직 안경사가 알려주는 안경/선글라스/돋보기/콘택트렌즈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링크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물건박사

현직 안경사가 알려주는 안경과 다른 부업소개

moolgunback.tistory.com

▼▼▼▼▼▼▼▼▼▼▼▼▼▼▼▼▼▼▼▼▼▼▼▼▼▼▼▼▼▼▼▼▼▼
아래 링크는 살면서 현실적인 말을 해주는 블로그입니다.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링크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개인생각저장소

현실의 좌절, 힘듬, 돈벌기 등을 위한 현실조언

sangkk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