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306620)네온테크 주가전망 네온테크 MLCC관련주 주가 폭등 MLCC 뭐길래?

by 이꾸저꾸 2021. 11. 10.
반응형

(306620)네온테크 주가전망 네온테크 MLCC관련주 주가 폭등 MLCC 뭐길래?

 

네온테크 주가가 11월10일 기준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급등한 상태로 볼 수 있으며 최근까지 우하향으로 지속적인 하락세를 면치못하고 하락중이었지만

오늘 강한 반등이 나오면서 상승세를 이어갈지 알아야할듯 합니다.

 

목차로써는

그렇다면 네온테크가 왜 상승했지?

네온테크 MLCC관련주 중 MLCC가 무엇인지?

네온테크 주가전망을 어떻게 될지?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온테크라는 주식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네온테크는 오늘 4,280원 마감으로 19.55% 상승한 상태입니다.

최근주가를 본다면

반응형

네온테크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몇달동안 우하향으로 지속적인 하락세를 면치못하고 있다가

MLCC 관련주로 편입되어 오늘 강한 반등을 일으키며 최근 하락세에서 벗어나는 차트를 만들어주며

최근 고점대비 고가를 만들어주었습니다. 이상승세가 얼마나 강하게 일어날지 알아야할듯 합니다.

 

우선 MLCC 관련주란 무엇인가?

MLCC는 적층세라믹캐피시터의 영어의 약자이며, '전자산업의 쌀' 이라는것으로 불려오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제품의 꾸준한 수요로 인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높은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MLCC란?

MLCC는 적층세라믹콘덴서이며, 이는 반도체에 전기를 일정하게 공급하는 '댐' 역할을 합니다.

그 이유는 회로에 전류가 들쭉날쭉하게 들어오면 부품이 망가지기 때문입니다.

MLCC를 300ml짜리 와인잔에 절반가량 담으면 가격이 1억원을 훌쩍 넘을 정도로 값비싼 부품입니다.

 

트렌드포드는 자동차용 MLCC 시장 성장배경으로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ADAS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의 고사양화를 꼽았습니다. 최근 전기차 시장이 점점 넓어짐에 따라 해당 MLCC 필요성이 많아짐에 따라 수요 증가할것으로 예측하여 MLCC관련주가 상승하는것으로 판단됩니다.

 

최근 네온테크는 중국회사에 37억원 규모의 다이싱소우 공급으로 인해 8% 가량 상승하였습니다.

 그 이후의 호재로써는 MLCC 관련주로 편입된 네온테크가 더욱더 상승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더 최근은 소방용 드론 운용 특허를 취득하면서 주가 또한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기차와 자율주행관련주로 엮여있기에 주가는 더더욱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MLCC가 들어가는 제품이 많기 때문에 더더욱 관심의 이목이 끌릴듯 합니다.

네온테크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고점을 다 잡아먹는 큰 양봉이 나오면서 반등의 서막을 알리는 차트를 만들었으며, 거래량 또한 점점 늘어나는것으로 보입니다. 강한 장대양봉은 추가적인 상승세를 만들면서 주가를 더 부양하면서 상승할것으로 판단됩니다.

네온테크 매매동향을 보면 최근 상전하기 전에는 외인들의 대부분 매집이 보였으며

상승초임에는 기관과 외인들의 쌍글이 매수 오늘의 거래에서는 개인/외인/기관들이 전부 매도포지션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기타법인이 40만주정도를 매수포지션으로 전부 매수하면서 기타법인이 세력으로 판단됩니다. 이전부터 꾸준한 매수세가 있었기에 기타법인이 움직이는 대로 움직일것으로 판단됩니다.

아직 상한가까지는 가지 못했지만, 상한가를 안가면서 꾸준히 우상향을 하는게 더 좋은 차트로 판단되며

이후 조정은 잠시 나올듯 하지만 강한 조정은 나오지 않고 다시끔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네온테크 11월 10일 시간외단일가 현황입니다.

시간외단일가의 경우 오늘 3.74% 상승한 4,440원까지 상승하였으며 거래량은 20만주 가량 거래가 되었습니다. 시간외단일가에서 2%정도 상승을 했다고 한다면 아마 MLCC 테마주로 계속 진행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추가적인 상승은 지속적으로 될 것으로 보이며 최고점인 5,430원은

조만간 깨면서 네온테크 신고가를 갱신할것으로 보입니다.

 

투자는 투자자의 몫이며 수익과 손실은 투자자의 몫이기에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
아래 링크는 주식하는 방법 및 다른 주식 용어들을 정리해놓은 링크입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주식/주식하는방법' 카테고리의 글 목록

주식 전망 및 분석 공간입니다.

kkukkus.tistory.com


▼▼▼▼▼▼▼▼▼▼▼▼▼▼▼▼▼▼▼▼▼▼▼▼▼▼▼▼▼▼▼▼▼▼
아래 링크는 테마주 및 관련주들을 정리해놓은 링크입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카테고리의 글 목록

주식 전망 및 분석 공간입니다.

kkukkus.tistory.com

▼▼▼▼▼▼▼▼▼▼▼▼▼▼▼▼▼▼▼▼▼▼▼▼▼▼▼▼▼▼▼▼▼▼
아래 링크는 코스피 코스닥 배당주들을 정리해놓은 링크입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2021 배당주 확인하기.(코스닥 배당주 전 종목 정리)

2021년 배당주 확인하기 이번에는 코스피가 아닌 코스닥의 배당금을 주는 주식 종목들을 정리하는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전 코스피 배당주 확인링크입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이동합

kkukkus.tistory.com

▼▼▼▼▼▼▼▼▼▼▼▼▼▼▼▼▼▼▼▼▼▼▼▼▼▼▼▼▼▼▼▼▼▼
아래 링크는 현직 안경사가 알려주는 안경/선글라스/돋보기/콘택트렌즈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링크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물건박사

현직 안경사가 알려주는 안경과 다른 부업소개

moolgunback.tistory.com

▼▼▼▼▼▼▼▼▼▼▼▼▼▼▼▼▼▼▼▼▼▼▼▼▼▼▼▼▼▼▼▼▼▼
아래 링크는 살면서 현실적인 말을 해주는 블로그입니다.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링크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개인생각저장소

현실의 좌절, 힘듬, 돈벌기 등을 위한 현실조언

sangkk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