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유니온 희토류 미중무역 관련주 주가전망

by 이꾸저꾸 2021. 2. 25.
반응형

유니온은 희로튜 관련주입니다.

희토류는 제트기 갑판을 만드는 원 재료로 쓰이는 아주 중요한 재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 희토류는 전세계에서 중국이 가장 많이 채굴이 되는 광물입니다.

 

희토류는 정말 많은 곳에 사용이 가능한데 광학용유리, 초전도체, 자석, 고연색램프, 원자로제어제

광자기기록, 자기냉동, 레이저, 크리스털 제조, 세라믹, 내열합금, 전기자동차 등등 아주 많은곳에 쓰이는 중요한 재료는 맞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든 정부가 시작되면서 중국을 잡으려고 하기에 미중무역이 시작이 되는데

이 미중무역에서 중국은 희토류를 무기로 내세우기때문에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반도체, 희토류의 공급망을

중국이 아닌 다른나라에서 확보할수있도록 해라 라고 행정명령에 서명을 했습니다.

 

이 미중무역은 이미 바이든이 당선이 되면서 예상되었던 시나리오이며, 2월19일 기준으로 해서

유니온, 유니온머터리얼이 상승을 시작했습니다.

유니온과 유니온머터리얼은 희토류관련주로 묶여있는데

백시멘트 및 각종 특수시멘트, 알루미나시멘트 와 용융알루미나 제품 등을 생산하며ㅡ 페라이트 사업과 호환성 공구의 제조와 판매 등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친환경적인 고부가가치제품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시멘트류도 희토류에 속해있으며, 친환경제품을 개발하기에 바이든정부가 요구하는 친환경제품이기에 묶여있는것으로보입니다.

2.19일은 상한가 마감을 하였고, 현재 오늘은 -0.98% 하락한 9,110원입니다.

일단 어제 10,000원을 강하게 지지를 했다면, 오늘 또한 추가 상승이 예상이 되지만, 2.24 10,100원을 고점을 형성하고 9,200원 마감을 했습니다. 10,000원에서는 호가단위가 변하기 때문에 이 자리를 지지를 해주냐 못해주냐에 따라 주가가 많이 달라집니다. 오늘같은 경우에도 어제의 고점인 10,100원을 터치도 하지 못하였고, 10,500원 마감을 했습니다.

고점 형성도 하지 못하였고, 거래량 또한 전날대비 반토막 났습니다. 그리고 외인과 기관이 대량 매도포지션을 가졌기에 추가 상승은 불가능 했다고 봅니다.

 

그리고 시간외 단일가에서도 1.32% 하락 마감을 했습니다.

아마 10,000원을 지키지 못한 실망매물이 많이 나와 하락한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내일은 9,000원을 강하게 지지해주고, 22일 고점은 9,250원을 강하게 뚫고 여기를 지켜준다면

다음주에는 추가상승이 나올것으로 예상이됩니다. 그러나, 이부분들을 지지해주지 못한다면

강력한 하락이 예상되며 당분간 조정이 올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