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에이치엘비(HLB)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무상증자 주가전망

by 이꾸저꾸 2021. 2. 26.
반응형

오늘 아침 8시50분경 에이치엘비와 에이치엘비생명과학에서는 무상증자를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9시30분부터 주식매매가 가능했습니다.

 

이는 어제 대주주 주가매도로 인한 시간외거래 5.5% 급락에 대비하여 반격카드를 꺼낸것으로 보입니다.

무상증자 기준일자는 3월16일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들이 대상입니다.

그리고 신주배정일은 4월1일날 받게될것이며, 보유주식 1주당 무상주식 1주를 받게 될것입니다.

3월 17일 이후 매도한다해도 무상증자 대상이기에 잘 판단하시어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허위공시의혹으로 금융당국 조사 받은것과, 대주주 주가매도가 주식담보대출을 갚기위해 매도한것

그리고 적자증가가 추가 하락이 예상되었지만, 진양곤회장의 반격카드로써는 무상증자 카드를 꺼냈습니다.

이는 바로 주가가 하락한것을 보고 난 뒤 바로 결정한것으로 보이며, 이는 신약개발을 믿고 기다려준 주주들에게 대한 보상차원이라 밝혔습니다. 그리고 주가 급락에 따른 주주 가치 제고의 목적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9시30분 동시호가가 시작되고, 9시40분 거래가 시작되면서 +17%에서 시작하였지만, 주가는 점차점차 하락을하면서 종가는 8% 상승 마감으로 끝났습니다.

 

박셀바이오의 경우에는 상승추세에서 무상증자를 했기에 상한가와 추가 상승을 지속해왔지만, 에이치엘비는 악재를 막기위해 무상증자를 하였기에, 강한 초기 급등을 보였으나, 주가를 점차 하락하며 마감했습니다.

그리고 매매동향으로써는 개인들이 매수포지션을 가져 이정도로 마감한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치엘비 생명과학의 경우에는 21%상승으로 시작을 하였지만, 17%에서 마감을 했습니다.

매매동향으로봐도 개인들만 매수하였고, 외인/기관들은 전부 매도 포지션으로 돌아섰습니다.

 

그리고 미국선물지수가 급락을 함에 따라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은 3%이상의 하락을 보였고, 종가에는 2%대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미국국채금리 상승으로 인한 자금이 주식에서 다른곳으로 넘어가는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미국은 국채금리 급등에 따른 인플레이션 공포감으로 인해 급락을 하였기에, 미국시장이 살아나지 않는다면

추가적으로 하락이 예상되는 실정입니다. 무상증자라는 강한 상승카드를 가지고도 음봉마감을 했기에 

강한 반등이 나오려면 조사결과 또는 임상결과가 있어야함에따라 주가는 횡보할것으로 보입니다.

15%이상의 상승 마감 또는 미국선물지수상승이 나오지 않는이상 5%사이의 횡보할 가능성이 큽니다.

 

지금상태에서는 주가전망을 예측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미국 시장이 살아나길 바라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