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학 상식

사과 효능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by 이꾸저꾸 2021. 2. 15.
반응형

오늘은 사과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구 합니다.

사과는 건강을 위해 드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요!

- 먹는 사과 알고 먹어야 더욱 더 효능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저녁 사과 보다는 아침 사과가 더 좋다고들 하시는데요

사과에는 위액을 분비를 도와주는 성분이 있어 저녁에 먹게 될 경우 아침보다는 좋은 효능을 받기에는 어렵습니다.

 

사과는 100g당 57kcal로 낮은 칼로리를 지니고 있으며, 포만감도 높아 다이어트에도 효과 적인 과일입니다.

그리고 식이섬유도 풍부해 변비 개선과 예방에도 좋고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지방축척을 방지해주고 지방 연소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정말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그리고 사과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항산화작용을 도와 피부 노화에 도움을 줍니다만, 껍질에 성분이 풍부하답니다.

펙틴이라는 성분은 모공의 수축과 피부 미백을 도와주며 피부미용에도 큰 도움이 되는 유익한 과일입니다.

사과는 고혈압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체네 염분의 농도를 적절하게 유지해줄수 있는 성분이 있어 고혈압이있으신 분들께도 좋은 과일이며, 요즘 만성피로가 많으시거나, 빈혈이 있으신분들에게도 도움을 많이 주는 과일인데요

유기산이라는 물질은 피로의 원인이 되는 젖산을 감소시켜주고, 철분의 흡수를 도와 빈혈을 예방시켜줍니다.

 

유의할점은 사과씨는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시안배당체라는 물질이 들어 있는데 이 물질은 사과를 보호하기위한 씨앗의 보호작용의 일종인데 독소가 들어있어 몸에 좋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해서 독소가 인체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니 그래도 드시지 않는게 좋을것 같아요.

 

몸에 좋다고 해서 다 좋은게아니라 적당량 시간등을 잘 지켜서 드시는게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