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에이치엘비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3월 주가전망

by 이꾸저꾸 2021. 3. 1.
반응형

에이치엘비와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무상증자에 들어가기에 주가가 요동칠것으로 보입니다.

2월26일 매매동향을 보면 개인들이 매수세였으며, 기관/외인들은 매도세에 있습니다.

그리고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주가는 24.44%의 고점을 형성하였고 종가는 17.04%

에이치엘비의 주가는 19.49%에서 고점을 형성하였고, 종가는 8.73%로 마감하였습니다.

에이치엘비 매매동향 또한 에이치엘비생명과학과 동일합니다.

 

이전 상승이었을때에도 기관과 외인의 매수세가 강한날 이후에는 항상 급등이 나왔지만,

개인들이 매수세가 강했을때에는 추가적인 하락이 나왔습니다. 하락이 진정되기 전까지는 10%의 폭으로

하락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아마 월요일 장 또한 하락마감으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들의 매수세가 강하지만, 주가를 올려주는 세력이 없기에 주가는 상승으로 이어지기는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심지어 다우지수가 폭락을 하였기에 월요일의 분위기는 좋지않을것으로 판단됩니다.

무상증자라는 카드를 들고 나왔지만, 예상보다는 큰 반응이 없으며, 거래량 또한 폭팔하지는 않습니다.

3월14일까지는 시간이 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아직은 반응이 안나올것으로 보이며, 추가하락 예상됩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17,600원을 지지해주지 못한다면 다시 15,000원대까지 하락으로 예상이되며,

에이치엘비는 64,900원을 버티지못하고 지속적 하락을 한다면 추가하락 예상이 됩니다.

71,900원을 강하게 뚫고 하락하지 않으면 추가상승이 예상이 됩니다.

 

일단 외인들의 매수세가 들어와야하지만, 미국 국채금리 인상으로 인해 들어올지 미지수입니다.

지금은 주식에 먹구름이 드리워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얼마나 조정을 당하고 하락을 할지, 아니면 조정을 끝내고 상승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코스피가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코스피 3000을 달성하였지만, 26일 3000이 깨졌기에 얼마나 하락할지는 관망을 해야 할것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