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코스피 코스닥 주가전망

by 이꾸저꾸 2021. 3. 2.
반응형

요즘 주식시장이 변동폭이 큰 시장입니다.

미국 금리 상승으로 인해 급락과 급등의 변동폭이 2%~3%사이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2~3%의 변동폭은 아주 큰 편입니다.

 

개별주식의 2~3%의 변동폭은 어느정도 횡보한다고 하지만,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3% 이상의 변동폭이 생긴다는것은

변동폭이 아주 크다는 것인데요

 

코스피같은 경우 삼성전자 주가에 따라 요동치는 형국입니다. 삼성전자는 국내 1위의 시가총액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상승하면 코스피또한 상승하고, 삼성전자가 하락한다면 코스피 또한 하락을 합니다

코스피가 하락하면 코스닥 또한 평균적으로는 같이 하락을 하는 형태입니다.

물론 예외적으로 코스피가 하락하더라고 코스닥이 상승하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오늘의 코스피는 장 시작시 3%대 상승을 하였지만, 주가가 버티지못해 1%의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오늘만해도 코스피가 2%의 변동폭이 생겼습니다. 이전에는 3%의 급락이 있었지만 1%의 하락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지금 변동성이 너무 심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지금 개인투자자들은 코스피가 하락할때에는 매수를 하고, 코스피가 상승하면 매도를 하는 상황입니다.

이전에는 외인들이 코스피, 코스닥을 쥐고 있어 박스피라는 이름을 가지기도 했지만 지금은 외인/기관들이 고점에서 매수를 하고 저점에서는 개인투자자들이 매수를 하는 것으로 매매동향이 나타납니다.

 

오늘삼성전자의 매매동향만 봐도 2.26일 하락세에서는 개인들이 매수를하고 외인/기관들이 매도를 하였지만,

오늘의 매매동향은 개인들이 매도 기관/외인들이 매수를 했습니다.

코스닥에서는 에이치엘비는 2.26일 개인들의 매수세 기관/외인들이 매도세에 있었지만, 오늘의 매매동향으로 본다면

개인들은 매도세 기관/외인들인 매수세에 들어왔습니다.

 

이렇게 박스권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들이 주가를 움직이는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이전과는 다른 형태의 매매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에는 외인들이 저점매수를하고 상승시 매도를 하였지만, 지금은 개인투자자들이 저점매수를하고 고점매도를 하는매매동향이 나옵니다.

내일의 매매동향으로 본다면 코스피와 코스닥이 1%대 상승마감으로 하였지만, 장초반에 상승이 높다면 하락마감이 될것같습니다. 요즘은 초반상승을 하게된다면 뒷심이 약해 하락 마감으로 되는 경우가 많기에 후반에는 기대를 하지 않는게 좋을것으로 보이며, 장 초반 하락시작이 된다면 하락이 진정이 된 후 상승시 상승마감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은 예전에 비해 개인투자자들이 늘었고, 투자금액또한 예전에 비해 늘었기 때문에 개인들의 매수세에 따라 코스피와 코스닥의 변동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