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3.4 코스피 코스닥지수 현황과 지수전망

by 이꾸저꾸 2021. 3. 4.
반응형

오늘은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을 했습니다.

2월부터 하루 상승하고 하루 하락하는 형태입니다.

주식 시장이 아직 안정되지가 않았다는 의미인걸로 해석이 됩니다.

1%미만의 변동성이라면 어느정도 안정이 되었다고 생각을 할 수 가 있지만,

지금 시장에서는 1%이상의 상승과 하락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스피 3000을 지켜주고는 있지만, 언제 다시 3000이 깨질지는 모르는 상황입니다.

코스피가 3%상승과 3%의 하락이 어렵지않게 나오는것으로 봐서는 불안요소가 많은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은 개인들이 매수세가 아주 강했으며, 기관/외인들은 전부 매도세의 포지션을

내일은 아마도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월달부터 2%이상의 코스피와 코스닥 하락이 나왔을때에는 개인들의 메수세가 강했고 기관/외인들이 매도세가 강했으나, 그 다음날은 2% 이상의 상승이 나왔으며, 개인들의 매도세가 강했고, 기관/외인들의 매수세가 강했습니다.

 

당장 4거래일 전인 2.24일 코스피 지수가 2.5%하락 마감을 했지만, 2.25일은 3.5%의 상승 마감을 했습니다.

24일은 개인/외인들의 매수세였고, 기관의 매도세의 형국이지만, 25일은 개인들의 매도세, 기관/외인들의 매수세 였습니다. 간단하게 아무런 생각없이 본다면 오늘또한 1.28% 지수 하락마감을 했지만, 개인들의 강한 매수세와 기관/외인들의 강한 매도세에서 마감을 했습니다. 하락또한 아랫꼬리를 달고있는 음봉마감 차트가 되었기에, 밑에서 지수를 지지했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개별주식의 차트라면 다른이야기겠지만, 지수에서 보이는 차트는 밑에서 받쳐주는 물량이 많다 라고 생각할수도 있으며, 코스피 3000을 깨지 않았기에 내일은 상승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생각해서 판단하는 글입니다.

하루 내리면 하루 올리고, 하루올리면 하루 내리는 형태이기에 간단하게 생각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의 주식시장의 경우에는 단순하게 생각하는 투자자들이 수익을 거두는 상태이기에 깊은 생각을 하고

투자를 할 경우에는 손실을 내거나, 접근조차 하지 못할 경우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마 내일은 3080원 대에서 지수가 유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강한 상승을 보일때에는 장초 1%이상의 상승을 하기 때문에 내일 장초 지수를 보셨을때 음봉이라면 더 하락을 할것으로 보이지만 2%이상의 하락이라면 조금 관망후 접근하신다면 지수가 다시 살아날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형태가 이런 형태로 지수/주가가 움직이기 때문에 단순하게 생각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그렇다 해서 내일 장초 3%이상의 급등이 나온다면 주가는 다시 1%의 상승마감으로 내려갈 확률이 높기때문에

그날은 정말 빠르게 먹고 나가야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