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215100)로보로보 주가전망 로보로보 상한가 로보로보 삼성, LG전자 로봇 관련주

by 이꾸저꾸 2022. 2. 25.
반응형

(215100)로보로보 주가전망 로보로보 상한가 로보로보 삼성, LG전자 로봇 관련주

로보로보 주가 상승세가 무섭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로보로보 상한가에 안착을 하면서 로보로보 로봇관련주로 로보로보 삼성전자, 로보로보 LG전자 등

삼성전자, LG 등 대기업들의 로봇사업 투자 확대 소식 등으로 인해

로보로보 상한가 까지 주가 상승이 강하게 나타난 상태입니다.

이전 2월 6일에도 로보로보 주가전망에 대해 글을 작성을 했으며

그때에도 잠시 조정구간이 나타난 이후 급등을 예상을 했었는데 예상이 잘 맞은듯 합니다.

 

(215100)로보로보 주가전망 로보로보 하락과 로보로보 상승사이 로봇관련주

(215100)로보로보 주가전망 로보로보 하락과 로보로보 상승사이 로봇관련주 로보로보 주가전망입니다. 로보로보 주가 상승 이후 하락세가 나타나면서 로보로보 하락이 나타났습니다. 아마

kkukkus.tistory.com

2월 6일 로보로보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목표주가까지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한번 보고 아래 포스팅글 읽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그렇다면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증시 하락이 나타났지만,

저점매수기회라고 보여 매수세가 늘어나면서 나스닥 지수 상승으로 인해

국내 증시까지도 상승이 된 상태입니다.

로보로보 주가전망부터 로보로보 회사 로보로보 상승 이유와 로보로보 목표주가 까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보로보 주가전망 목차

로보로보 주가

로보로보 회사

로보로보 상승 이유

로보로보 주가전망

로보로보 목표주가

 

로보로보 주가

로보로보 주가 10,650원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로보로보 상한가에 마감이 되었습니다.

로보로보 주가 상승률 29.72%로 상한가에 마감이 된 상태이며,

로보로보 외국인지분율 3.33%로 낮은 외국인지분율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로보로보 시가총액 2,167억원으로 낮은 시가총액은 보유한 회사입니다.

로보로보 회사는 어떤 회사이며, 로보로보 상승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보로보 회사

이전 위의 포스팅에서도 보았지만, 로보로보 회사는 코팅을 하는 회사입니다.

즉, 로봇관련주라는 것입니다. 아이들에게도 코딩을 할 수 있게 컨설팅을 해주는 회사로 보여집니다.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는 체험형 학습으로 놀이처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코딩을 컨설팅 해주는 회사입니다.

로보로보 회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를 이끄는 인재육성을 위한 전문기업이라고 합니다.

유아부터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로봇과 코딩, STEAM을 융합한 프로그램을 통해

논리력, 사고력, 창의력, 인지능력 발달 등을 통해 미래의 인재를 양성하는 학습 교구 전문 기업입니다.

로봇, 코딩, 융합과학 전분야 교육과정 연구를 하면서 국내 외 교육기관부터 전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교육용 플랫폼을 공급하는 교육 기업입니다.

로보로보 회사는 기술혁신형벤처기업 인정을 받음으로써

연구 된 결과를 교육 현장에 직접 접목하고 지도하는 현장 중심 교육을 수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전분야 인재 양성을 하고 있기도 한데, 전분야에 걸친 인재 양성의 초석이 되는

창의력, 사고력 함얌 교육과 체험 교육을 위해서는 유아 단계에서부터 성인이 되는 단계까지 연속된 흐름의 교육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로보로보 회사는 전문 강사양성 까지도 하고 있는데,

사단법인 창의과학연구회와 협업을 통해 현장에서 교육이 가능한 강사를 꾸준히 양성하며

4차 산업시대에 뒤쳐지지 않게끔 움직이고 있는 회사입니다.

로보로보 회사는 이렇게 유아를 위해 컨텐츠를 개발하여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하여 알려주기도 하는 회사입니다.

유아와 성인들까지 접목하여 코딩을 가르치고 로봇관련주로 거듭하는 로보로보 회사입니다.

로보로보 상승 이유

로보로보 상한가 이유

로보로보 상한가 / 로보로보 상승 이유를 알아보도록 해야 할 듯 합니다.

위에서는 로보로보 회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로보로보 단일계좌 거래량 상위종목 공시가 나왔습니다.

로보로보 단일계좌에서 대량매수와 매도가 나온듯 합니다.

2월 28일 1거래일 동안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되는 로보로보입니다.

로보로보 단일계좌 거래량 상위종목에서는 로보로보 매수수량 424,406주와 매도수량 14,406주

즉, 단일계좌에서 410,000주 매수가 들어왔다는 것입니다.

단일계좌에서 상한가 기준으로 43억원 매수세가 들어온것입니다.

과연 어떤 개인계좌에서 매수가 들어온것인지 의문이지만, 이렇게 대량매수를 하여

단일계좌 거래량 상위종목으로 나와서 투자주의종목 지정까지 이불러 한 것이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로보로보 신탁계약에 의한 취득상황보고서 공시가 나왔습니다.

로보로보 신탁계약을 통한 해당법인 발행주식 취득내용 공시 입니다.

전부 NH투자증권입니다. 금융투자업자는 NH투자증권회사이며,

총 주식수량은 121,688주 입니다. 총가액은 4억가량이 됩니다.

로보로보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 15%)이상 변동 공시가 나왔습니다.

로보로보 매출액은 직전사업연도 대비 증가가 된 상태이긴 하지만,

아직도 로보로보 적자를 면치 못한 상태입니다. 적자에서 면치 못했지만,

직전사업연도 대비 그나마 적자가 줄어든 상태입니다.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동 주요원인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방과후학교 운영이 점차 정상화됨에 따라 전기대비 수익성이 개선되었다고 하며, 마케팅을 통한 신규 매출처 확장으로 매출액 증가가 작년사업연도대비 증가된 매출이라 볼 수 있습니다.

로보로보 매출액이 적자이지만, 작년대비 증가된 부분도 주가 상승에 한 몫을 하는 듯 하지만,

최근 삼성과 LG 등 대기업에서 로봇관련 투자 증가가 원인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삼성전자와 LG에서 로봇관련하여 로봇사업 투자 확대 소식에 따라

로봇관련주 수혜주 로보로보 주가 상승이 강하게 나타난듯 합니다.

일전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미래먹거리 중 하나는 로봇사업을 꼽았으며, 

로봇사업 투자를 크게 확대할 것이라는것을 강조한 부분도 있으며, LG전자의 경우에는

태양광사업 종료를 하면서 에너지사업부 직원 900여명 정도를 IT와 로봇사업에 집중하겠다 라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대기업에서 미래 먹거리는 로봇사업이라고 하기에

로봇관련주인 로보로보 주가 상승이 수혜주로 떠오르면서 강하게 상승하는 듯 합니다.

로보로보 주가전망

로보로보 주가전망입니다.

로보롭 일봉차트에서는 로보로보 52주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로보로보 상한가에 안착한 상태입니다.

거래량은 이전보다 증가된 거래량은 아니지만, 상한가에 안착하면서 로봇관련주 강세를 알려주는 신호탄을 쏘았습니다. 이전 상한가와 주가 상승 이후 횡보기간을 거치면서 미국 증시 하락일때에도 버텨주면서

이후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주가 하락이 강하게 나타나던 시기에도 주가 하락이 안나타나고 버텨주면서 세력이 존재함을 알려주는 상태가 되었다가, 이제는 상승세가 강하게나타나면서 로보로보 주가 상승이 강하게 나타나는 시기로 된듯 합니다.

로보로보 매매동향입니다.

로보로보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도와 외국인 순매수와 기관 순매도세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개인들의 경우에는 아마 차익실현으로 개인 순매도가 나타난듯 하며, 외국인 순매수는 삼성전자와 LG전자 그리고 대기업 들 그리고 외국 대기업들에서도 로봇사업에 관심을 강하게 가지면서 로봇관련주에 투자를 한 듯 합니다.

로보로보 신용매매동향입니다.

로보로보 신용매매동향에서는 신용신규 물량보다는 신용상환물량이 더나타난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마 개인들을 다 때어내고 즉, 신용물량을 다 털어버리고 상승한것으로 보여집니다.

당연하게도 세력들이 매집이 완료되어야 주가 상승이 나타나는데 신용으로 개인들이 매수를 한다면 주가를 올리기도 힘들 뿐더라, 올릴이유가 없기에 아마 신용물량을 털어버리고 상승하는것으로보여집니다.

로보로보 시간외단일가 매매동향입니다.

로보로보 시간외거래에서는 상한가 물량을 강하게 잡아주면서 주가 변동없이 마감이 되었습니다.

거래량 또한 적당하게 나오면서 시간외거래 주가 방어를 잘 해주면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로보로보 목표주가

로보로보 목표주가 입니다.

로보로보 월봉차트에서는 현재 로보로보 52주신고가이기도 하지만,

로보로보 역대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주가 상승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3개월동안 300%가 상승한 차트이지만, 세력입장에서는 아마 여기에서 추가적으로 상승세가 더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월봉차트에서는 아직 고점이라 보기에는 힘든 차트이지만, 역대 신고가를 갱신이라는 타이틀때문에 주가를 한번 내리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로보로보 목표주가 입니다.

로보로보 주봉차트에서는 강하게 상승하는 우상향 차트를 그려주면서 주가를 방어해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거래량이 아직은 나오지 않는 상태이기에 세력이 나갔다고 볼 수 있는 차트가 아니며

추가적으로 상승세는 분명히 더 나올거라 보여집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13,000원대가 고점이라고 작성을 했습니다만, 추가적으로 더 상승을 해줄지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로보로보 목표주가 입니다.

로보로보 일봉차트에서는 강하게 상승을 해주는 차트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전쟁이슈에도 많이 하락하지 않는 상태이며, 전세계 증시 하락에도 불구하고 주가 하락세가 많이 나오지 않았다는 점. 그리고 거래량 급증이 나오지 않았다는 점에서 아직 세력이 존재함을 알 수가 있으며

추가적으로 고점은 13,000원대로 보여지지만, 아마 세력들의 평단가를 본다면 최대 23,000원대 까지는

강하게 말아올릴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됩니다.

▼▼▼▼▼▼▼▼▼▼▼▼▼▼▼▼▼▼▼▼▼▼▼▼▼▼▼▼▼▼▼▼▼▼
아래 링크는 주식하는 방법 및 다른 주식 용어들을 정리해놓은 링크입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주식/주식하는방법' 카테고리의 글 목록

주식 전망 및 분석 공간입니다.

kkukkus.tistory.com


▼▼▼▼▼▼▼▼▼▼▼▼▼▼▼▼▼▼▼▼▼▼▼▼▼▼▼▼▼▼▼▼▼▼
아래 링크는 테마주 및 관련주들을 정리해놓은 링크입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카테고리의 글 목록

주식 전망 및 분석 공간입니다.

kkukkus.tistory.com

▼▼▼▼▼▼▼▼▼▼▼▼▼▼▼▼▼▼▼▼▼▼▼▼▼▼▼▼▼▼▼▼▼▼
아래 링크는 코스피 코스닥 배당주들을 정리해놓은 링크입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2021 배당주 확인하기.(코스닥 배당주 전 종목 정리)

2021년 배당주 확인하기 이번에는 코스피가 아닌 코스닥의 배당금을 주는 주식 종목들을 정리하는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전 코스피 배당주 확인링크입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이동합

kkukk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