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학 상식

건강관리 배 효능, 부작용

by 이꾸저꾸 2021.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배는 100g당 50kcal로 당도에 비해 칼로리가 적다는게 장점입니다.

배의 평균적인 무게는 300~400g 정도이며, 1개당 170kcal 라고 생각하시면 편할거같아요!

 

배의 효능으로써는 기관지에 좋습니다. 그래서 배즙을 판매할때에는 배만 즙으로 하지않고 도라지도 같이넣는데

도라지 또한 기관지에 좋은 식물입니다.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기침/기관지염과 천식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준느데 도움을 주고, 비타민 또한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배는 드셔보셔서 아시겠지만, 수분이 엄청 많습니다. 수박과 비슷할 정도입니다.

껍질을 제외한 내부 알맹이는 80% 정도가 수분이며, 우리몸은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이뇨작용이 잘돼어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피부가 좋은사람들은 대부분 수분을 많이 섭취해 이뇨작용을 통해 체내 노폐물을 몸 밖으로 보냅니다.

수분이 많아진다면 피부 또한 깨끗해지고 건조해지지 않은 피부가 됩니다.!!

 

배의 수분이 소화를 도와주는데 변비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사과와 마찬가지로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과 소화를 도와주는 과일입니다. 속이 자주 더부룩하신분들께서는 배를 드신다면 조금 편안해질수 있을 것 입니다.

칼륨도 포함되어 있는데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에게더 좋습니다.!! 사과 또한 고혈압에 좋은 과일이죠..!!

그리고 펙틴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을 도와줘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부작용도 있겠지만, 일단 배는 찬성질이 있어 배가 찬 분들께서는 조금만 드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