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3.5 장마감 종목분석 코스피 코스닥 지수

by 이꾸저꾸 2021. 3. 5.
반응형

오늘 3.5 금요일 장 마감 종목분석 및 코스피 코스닥 지수에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코스피는 3,2026.26 마감하여 17.23p 하락하여 -0.57% 하락 마감하였으며 매매동향은 개인 매수 외인/기관 매도입니다.

코스닥은 9,23.48 마감하여 2.72p 하락한 -0.29%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매매동향은 개인매수 외인/기관 매도 입니다.

 

코스피가 하락하면 코스닥 또한 같이 하락하는 추세였으며, 이전과는 다르게 변동폭이 많이 줄었습니다.

이전에 비하면 주가가 어느정도 안정적으로 흘러간다 라고 볼수있으며, 다른 방법으로 해석하자고 한다면

외인/기관들의 수급이 줄었다고 불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단순히 개인들이 물량을 다 지지해주는 형태였습니다.

코로나가 점점 잠잠해지며, 치료약 백신 또한 상용화가 시작되기 시작하며 주식시장에도 안정감을 찾아가는 듯 합니다.

2020년도에 비해 코로나관련하여 뉴스,기사 등이 줄었으며 이는 경제가 다시 회복될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직은 백신부작용은 다 나오지 않아 불안감에 있지만, 백신 자체로도 경제가 활성화가 이전보다는 나을것으로 판단됩니다.


포스코엠텍 / 포스코ICT

오늘은 포스코엠텍이 상한가를 마감하였으며, 포스코ICT는 1.63%상승 마감했습니다. 세력이 포스코관련해서 여러종목이 있다보니 여기저기 옮겨가며 흔들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포스코ICT는 개인매도, 기관/외인 매수세 였으며, 아마다음주에는 한번 8%이상의 상승이 나온다면 기관/외인들인 털고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출판사

오늘 삼성출판사가 힘이 강력했습니다. 3.4 배당금을 200원으로 정하며, 이전에 비해 2배가량 오른 주주배당금에 따라 상승한것으로 보이며, 배당금이 올라갔다는 말은 유보자본금이 많다는 뜻이며 주주환원에 따라 지급을 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넷플렉스 등 이윤을 얻을수있는 사업이 많아 배당금을 올린것으로 해석이 되며, 현재 월봉상 기준으로해도 오늘 44,350원을 고점을 형성하여 신고가를 달성했습니다. 아마 이 추세가 오늘 내일 마무리는 되지 않을것으로 보이며, 다음주에도 추가적 상승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고점형성이 44,350원이지만, 다음주에는 47,000원도 넘을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세력 또한 외인과 기관이며 개인들은 매도세에 있었습니다. 


구영테크 / 기아차

구영테크 또한 오늘 18.65% 상승 마감하였고, 매매동향으로는 기관/외인들의 매수세 개인 매도세 입니다.

현재 고점은 2.5 5,860원이며 금일 4,995원 마감을 했습니다. 월봉상으로는 아직까지 우상향 차트이며, 기아차의 아이오닉5의 미국 완판소식에 따라 상승한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차 또한 아이오닉5의 완판소식에 -2%에서 +3%마감으로 5%정도의 변동폭이 있었으며, 기관과 외인들의 대량 매수세로 인한 상승으로 보입니다.

 


서연 / 서연탑메탈

서연과 서연탑메탈은 3.4 상한가와 상승폭이 높았지만, 시간외거래에서 거의 하한가를 맞았습니다.

서연탑메탈은 시간외변동이 없었지만 14%상승 했다가 -3.46% 하락 마감을 했습니다. 아마 서연과 서연탑메탈은

부자관계의 주식이기에 영향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윤석열 관련주이기에 아마 다음주부터는 횡보를 할것으로 보이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본격적으로 움직인다면 주식 또한 제대로 움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금일은 개인들의 매수세와 기관/외인들의 매도세 였습니다.

 


텔콘RF제약

휴머니젠 영향에 따라 24%까지 급등을 하였지만, 종가는 7%의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아마 이전에 물렸던 개인투자자 및 외인들의 매도세가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거래량은 최근 20거래일 기준으로 본다면 24,966,594주의 거래량이 나왔기에 이전에 비해 400배 가량 터졌습니다.

그러나, 상승추세를 지켜내지 못하고 하락마감을 하였지만, 윗꼬리가 길기때문에 아마 월요일 또한 윗꼬리를 달거나 상승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 외인 매도세와 기관의 매수세 였습니다.

 


에이치엘비 / 에이치엘비 생명과학

3.16 무상증자에 따른 상승으로 보이지만, 현제 차트를 본다면 심상치 않은 움직임과 상승입니다.

허위공시 관련하여 주가가 하한가를 맞았지만, 다시 반등을하며 무상증자 카드의 힘을 보여주고 있는것같습니다.

에이치엘비는 6.67%의 상승마감과 에이치엘비생며과학은 11.35% 상승 마감을 하였으며

둘다 개인들은 매수 기관/외인은 매도세 였습니다. 그리고 일봉상 차트는 둘다 5일선 10일선 20일선 위에서 머물고 있으며 또다시 강한 반등이 나와서 상승할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다음주 월요일은 음봉이 보일것으로 판단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