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3.9 이트론 / 이아이디 주가전망

by 이꾸저꾸 2021. 3. 9.
반응형


3.8 이트론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거래량 또한 8천만주 가량 터지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그이유는 코로나19 백신인 '스푸트니크V'가 해외에서 공급 요청이 쏟아 진다 하여

공급 물량이 부족할것으로 보여 일명 '완판'이 되어 상한가를 기록 한것으로 보입니다.

이트론과 이아이디는 '스푸트니크V'를 춘천공장에서 위탁 생산하는 한국코러스에 100억원을

투자한것으로 알려저 있는데요 전세계적 러시아 코로나 백신을 요청하는 상황이라

불티나게 판매가 될 것이라 예상되어 상한가를 기록한것으로 보입니다.

3.8 이아이디는 상한가 근처인 28%대에 마감했는데 오늘은 -16.96% 하락하여 상승하기 전 가격인 

400원 초반대에 다시 진입을 했습니다.

이트론 또한 700원 초반대의 원래 가격이지만, 현재 774원 마감하여 다시 원래자리로 되돌아 간것으로 판단됩니다.

 

원래 상한가를 가게되면 이렇게 버티지못하고 하락하는 경우도 있지만, 상승세를 타고 하락을 지지하고 버티거나 상승하기도 합니다만, 오늘의 시황은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한것으로도 영향이 있겠지만, 오늘의 코스피와 코스닥의 경우는 코스피는 개인/기관이 매수 코스닥은 개인/외인이 매수세인데 하락을 한것으로 보아 재료소멸일거라 예상됩니다.

 

시간외거래에서 이트론은 2%하락을 유지하다가 마지막에는 1.3%상승으로 마감하였으며, 이아이디 또한 2%대 하락을 유지하다가 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시간외 거래의 상승으로 인해 내일은 장초반에 10%가량 상승할것으로 판단됩니다. 

3.15일 이트론관련 발표가 있지만, 금요일은 마녀의 날이며 주말이 있다보니 주가가 요동을 칠것같습니다.

수,목,금요일은 주가 등락폭이 심할것으로 보이며 내일은 양봉마감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아이디 또한 같은 관련주이기에 상승마감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3.8 상한가일때에는 개인들이 매도를하고 기관/외인들이 매수를 하였고, 오늘의 하락일땨에는 개인이 매수하고 

기관/외인들이 매도를 했습니다. 아마 내일은 양봉마감이 될것으로 보이며

이아이디의 내일 예상종가는 470원대마감 예상되며, 이트론의 경우에는 850원대 마감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