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001250)GS글로벌 주가전망 석탄관련주 상승 인도 대규모 정전 석탄 긴급 수입

by 이꾸저꾸 2022. 4. 22.
반응형

(001250)GS글로벌 주가전망 석탄관련주 상승 인도 대규모 정전 석탄 긴급 수입

석탄관련주 GS글로벌 주가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석탄관련주인 GS글로벌과 넥스트BT 등 석탄관련주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어떤 이유인지 알아봐야 할 듯 합니다. 제목과 동일하게도 GS글로벌 주가 상승에서는 인도 대규모 정선 사태로 인해 석탄 긴급 수입을 함에 따라 석탄관련주가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데, 석탄관련주 GS글로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GS글로벌 주가

2. GS글로벌 회사

3. GS글로벌 상승 이유

4. GS글로벌 주가전망

5. GS글로벌 목표주가

 

1. GS글로벌 주가

GS글로벌 주가 4,265원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시장에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종목임을 확인 했습니다.

GS글로벌 거래대금 또한 증가가 되어 4월22일 거래대금상위 3위에 등극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GS글로벌 주가 상승이 나타남에 따라 주식시장에서 관심을 많이 받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GS글로벌 외국인지분율 3.03%로 낮은 외국인지분율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GS글로벌 시가총액 3,520억원으로 낮은 시가총액을 보유한 석탄관련주 GS글로벌 입니다.

2. GS글로벌 회사

GS글로벌 공식홈페이지 사진입니다. GS글로벌 공식홈페이지 사진에서는 가치 NO.1 솔루션 공급자라고

설명을 하면서 간단하게 공식홈페이지에서 GS글로벌회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GS글로벌 회사의 경우 사업부문에서는 거래와 녹식 수 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거래에서는 강철거래와 석유거래 그리고 석탄거래를 하고 있으며 녹색부문에서는 친환경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친환경사업 또한 진행중에 있습니다.

GS글로벌 회사의 경우 석탄 및 바이오메스도 하고 있습니다.

GS글로벌은 산업 발전의 핵심 에너지인 석탄의 통합 가치 사슬을 축척하고 있다고 합니다.

GS글로벌회사의 경우 석탄 사업에서 40년의 경험을 쌓은 인도네시아, 러시아, 호주 등 다양한 국가에서 석탄을 조달하여 한국의 발전소 및 시멘트 산업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중국과 대만 시장에 인토네시아와 러시아 석탄을 공급하기 위해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있는 GS글로벌 입니다.

GS글로벌은 석탄 생산에서 발전소의 직접 납품에 이르기까지 통합 가치 사슬을 축척하고 있기도 하며

GS글로벌 회사의 경우 인도네시아의 주요 석탄 채광 회사 중 하나인 BSSR의 주식을 성공적으로 인수했으며, 국내 및 국제 시장에 지속적으로 오프 테이크 톤수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류 부문을 확장하기 위해 한국 동해안 동해항에서 10만 척의 선박을 수용할 수 있는 석탄 터미널 개발이 시작되기도 하였습니다.

간단하게 GS글로벌 회사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GS글로벌 상승 이유를 알아본다면

3. GS글로벌 상승 이유

카카오뷰 친구추가하시면 빠른 소식 접할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 바로가기

http://pf.kakao.com/_Gxgpjb

▼▼▼▼▼▼▼▼▼▼▼▼▼

 

주식이모저모

주식에대해 주식전망과 관련주 정리입니다

pf.kakao.com

 

GS글로벌 상승 이유를 살펴본다면 최근 인도 대규모 정전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우선 전기공급을 하기 위해서는 원자력발전소나 풍력발전소 해양발전소 화력발전소를 가동해야지만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데, 이부분에서 인도의 경우 원자력발전소가 없기 때문에 전기난이 발생한 듯 합니다. 최근 우리사회에서는 전기로 안돌아가는것이 없으며, 전기가 없으면 업무도 불가능하고 장사도 불가능한게 사실이기도 한 아주 중요한 부분중의 하나가 전력입니다.

그 전력이 부족하여 인도 대규모 정전이 일어났다는 것은 그만큼 위험하다는 수준이기에 인도의 경우 대규모 정전 사태가 나타난것으로 보여집니다.

인도 전력생산은 석탄 화력발전에 의존하고 있기에 석탄으로 열을 발생시켜 그 열로인해 전기를 생산하는 형태의 화력발전소를 이용하고 있는데, 석탄 공급 부족으로 인해 대규모 정전사태가 나타난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위에서 GS글로벌 회사의 경우 러시아에서도 석탄 수입을 하고 있기에 최근 러시아 사태로 인해 석탄 또한 공급량이 줄어들면서 대규모 정전사태가 나타난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해 온도 상승으로 인한 더위가 발생함에 따라 전기 공급량이 더 늘어날것으로 보여지면서 인도에서는 석탄 긴급 수입으로 인해 화력발전소 가동을 하기 위해 석탄 긴급 수입을 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나타남에 따라

석탄관련주 GS글로벌 주가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난것으로 보여집니다.

4. GS글로벌 주가전망

GS글로벌 전망 GS글로벌 주가전망입니다.

GS글로벌 주가전망에서는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던 중 조정을 받으면서 주가 하락이 나타났지만

이후 다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락할때 거래량이 거의 없던 시점에서 다시 거래량 증가와 동시에 주가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다시 고점을 형성한 상태입니다. 주가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이전 고점을 뚫고 신고가를 갱신한 상태의 GS글로벌 주가 전망입니다.

GS글로벌 전망 GS글로벌 매매동향입니다.

GS글로벌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수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GS글로벌 개인 순매도의 경우 차익실현물량 또는 본절손절로 보여집니다. 이전 상승 이후 하락세가 나타나면서 개인 투자자 심리상 상승했을때 수익을 조금이라도 수익을 내고 탈출하자는 심리가 발생함에 따라

개인 순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난 것으로 보여지며, 외국인 순매수의 경우 석탄관련주인 GS글로벌이 석탄수출을 할 것으로 보여지면서 순매수세가 강하게 나타난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GS글로벌 전망 GS글로벌 신용매매동향입니다.

GS글로벌 신용매매동향에서는 신용상환물량 대거 출현 했습니다. 신용상환물량이 대거나타나면서

신용상환이 대부분이며, 신용신규물량을 씨가 마른듯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대부분 개인신용상환물량으로

해석이 되며 개인들의 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난듯 하다라고도 보여집니다. 이전 상승 이후 다시 하락함에 따라 기대감이 줄어들면서 개인투자자들의 심리를 꺾음에 따라 신용물량이 상환물량으로 많이 나타난듯 합니다.

GS글로벌 전망 GS글로벌 공매도 추이입니다.

GS글로벌 공매도 추이에서는 GS글로벌 공매도 가능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GS글로벌 공매도는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GS글로벌 시간외단일가 매매동향입니다.

GS글로벌 시간외단일가에서는 1.52%로 하락하여 마감이 되었습니다.

시간외단일가 하락마감이 된 상태이며, 거래량은 88만주 가량 나온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시간외단일가 거래량도 높은 수준이기도 하지만, 하락하여 마감했다라는 점에서 다시 조정구간이나타날것으로 보여지기도 하며, 개인 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나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매도를 한다면 매수해주는 주체가 있어야지만 거래가 성사가 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하락했을때 물량을 받은것이 외국인인지 기관일지 아니면 개인일지는 정규장 시작할때를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

5. GS글로벌 목표주가

GS글로벌 전망 GS글로벌 목표주가 입니다.

GS글로벌 목표주가 월봉차트입니다. 4월달 한달동안은 57%가 상승한 상태입니다.

거래량은 이전 달 거래량 보다 1,192%가 상승한 상태입니다. 거래량 증가는 강하게 나타난 상태이며,

아직 이평선 저항선에 걸리지 않기에 아직은 상승세가 더 나타날듯 하지만, 단기 조정은 불가피해 보여집니다. 윗꼬리가 자꾸 길게 달리면서 윗꼬리 달린 양봉으로 마감이 되면서 하락세를 다시 부추기는 듯 합니다.

그만큼 매도하는 추세가 강하다는것으로 해석이 가능하기에 지금에서는 단기 조정구간을 맞을 듯 합니다.

GS글로벌 전망 GS글로벌 목표주가 입니다.

GS글로벌 목표주가 주봉차트에서는 이평선 터치 이후 상승세가 우상향으로 상승중에 있습니다.

아직 세력들이 나간것 같지는 않으며, 고점을 지속적으로 뚫어주고 있는 추세이기에 아직은 추가적인 상승세는 더 나타날 수 있는 추세라고 보여집니다. 만, 단기 조정구간은 나타날듯 하며, 다음주에는 아마도 횡보 및 단기 조정구간을 맞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주동안 연속으로 강한 상승세를 보여주었기에 이제는 잠시 개미투자자들을 털어내야 할 자리로보여지면서 상승세 보다는 단기 조정을 받으면서 한주 정도는 쉬어갈 듯 합니다. 그러나 상승을 한다면 강하게 추가 상승세를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GS글로벌 전망 GS글로벌 목표주가

GS글로벌 목표주가 일봉차트입니다.

GS글로벌 목표주가를 생각해본다면 지금에서는 단기 조정이 나타날 구간이라 보여지지만,

이후 다시 상승세가 나타난다면 12,000원대 까지는 GS글로벌 상승세가 나타날것으로 보여집니다.

즉, GS글로벌 목표주가는 12,000원대로 예상을 할 수 있으며 우상향으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줄 것이라 예상이 되면서 조정을 받더라도 잠시 숨고르기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지속적으로 상승할 GS글로벌 석탄관련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