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학 상식

레몬 효능과 부작용

by 이꾸저꾸 2021. 2. 16.
반응형

레몬은 생각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이는 과일입니다.

한번 먹어본다면 엄청 신 과일이며, 신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꺼려지는 과일이지만

요리/음료 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과일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레몬하면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특히 레몬은 디톡스 효능으로 유명한 과일입니다.

체내의 노폐물을 레몬이 배출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독소를 없애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사과와 같이 다이어트나 체중관리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과일입니다.

 

레몬에 들어가있는 비타민은 감귤보다 1.5배로 많이 들어가있으며, 다양한 비타민들이 서로 결합하면서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주고 지방산을 녹여주는 효능이 아주 탁월합니다.

 

레몬은 100g당 30kcal로 섬유질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19%가 들어가 있습니다.

평소에 장이 좋지 않으신분들에게는 레몬을 소량이나마 꾸준이 드신다면 도움이 될 수있을것 같습니다.

위에 설명했듯이 레몬은 디톡스 효능으로 유명한 과일입니다. 피부미용에는 아주 좋은 과일이며,

다양한 비타민이 노화 방지를 해주고, 세포 재생력에 도움을 주어 콜라겐을 생성하여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수 있게 도와주는 과일입니다. 그리고 레몬 물/ 레몬음료를 섭취한다면 담즙 생성이 활발해져 소화불량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칼륨이라는 성분은 혈액순환개선에 도움을 주고, 혈관에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배/사과와 같은 고혈압에도 도움이 되며, 혈관관련 질환에도 예방이 되는 과일입니다.

 

그리고 가끔 야근/밤샘/늦게까지 공부할경우 정신차리기가 쉽지 않은데요.

레몬의 '신'맛은 정신을 맑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에 정신을 차려야한다면 레몬관련 음료/물을 섭취해는걸 추천드려요!!

 

이런부분을 잘 읽어보시고 섭취하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