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에이치엘비(HLB) 허위공시 의혹에 대해

by 이꾸저꾸 2021. 2. 16.
반응형

오늘의 핫 주식인 '에이치엘비'에 대해 이야기하려합니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제약, 에이치엘비파워 이 주식들이 한 가족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에서 머리가 되는 '에이치엘비' 오늘 아주 핫 했습니다.

2019년부터 공매도 순위 셀트리온 다음으로 코스닥에서는 가장 많은 종목입니다.

평소 거래량대비 5배가 넘었으나, 하한가를 찍고 -10%까지 올라갔다가 다시 하한가 근처인 -27%에서 마감하였으며

시외에서는 하한가를 맞았습니다.

 

그 이유로써는 허위공시 의혹으로 인해 금융당국 조사 입니다.

 

리보세라닙의 통계적 유의성 확보를 못했지만, 임상적 유의성 확보 라고 에이치엘비 회장인 진양곤씨가 발언을 하였고,

FDA 사전 미팅에서 FAIL(실패)의 단어가 나왔지만, 신약허가 자리가 아니라고 하였고

FDA에서 보완서류 요청을 받았지만 펜데믹으로 인한 자료 확보를 못했습니다.라고 답변을 한 것 같습니다.

 

- 리보세라닙의 임상 결과를 자의적(에이치엘비 회사) 해석 공시를 한것이 아니냐 라는 문제를 두고 금융당국의 조사를 받은 것으로 16일날 확인이 돼었습니다.

 

2019년 6월 27일에도 에이치엘비가 하한가를 맞은 이력이 있습니다.

이때에도 임상실험이 실패다 라는 찌라시가 돌면서 28일까지 2일간 연속 하한가를 맞았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9월 말경부터 다시 추세를 찾고 임상실험이 성공적이다 라는 소문으로 인해 18만9천원까지 고가를 형성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진양곤 회장이 2시경 유투브로 소견을 말하겠다 라고 하여 기대감에 인해 하한가에서 -10%까지 즉

6만 4천원에서 8만2천원까지 상승했다가 다시 재 하락했습니다.

 

유투브에서는 믿어달라고 하였으며, 주식에서는 기대감이 많이 사라진것 같습니다.

 

정말로 임상실패가 되었다면, 주가는 더 하락을 할것이고, 2019년 9월경 공매도를 한 기관/외인들은 공매도를 청산할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에서 진양곤회장이 어떤 조사를 받아 어떻게 되었는지, 그리고 리보세라닙이 정말 효능이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2019년에 물려버린 개인투자자들이 많은것으로 보입니다. 어서 빠른 시일내 임상결과를 보여주고 확신을 줘야할때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