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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방법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by 이꾸저꾸 2022. 9.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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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방법

 

최근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많아,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 합니다.

저 또한 지금은 1년 정도 블로그를 하였지만, 글을 쓰지 않으면

일 방문자수 200명 ~ 500명 사이로 나타나고

열심히 글을 쓰고 이슈가 되는 글만 쓰게 되었을 때에는 일일 방문자수 1,000명도

넘어간 적이 많기도 합니다만, 과연 어떤 방법으로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려야지

획기적으로 늘려볼까 하던 중 여러가지를 찾아보았습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방법

우선적으로 꾸준하게 글을 써야하는데 글을 쓰는데

내가 글을 작성 했을때 누군가가 나의 글을 오기 위해서는

내가 직접 홍보를 하거나, 검색을 했을 때 나의 블로그 글 중에서

적절한 키워드가 들어가거나, 나의 블로그 글이 새로 작성이 되었으니

구글, 다음, 네이버 에서 검색창에 넣을 수 있게 해 줘라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죠!

1)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티스토리는 다음 블로그에 속해있는 플랫폼입니다.

그렇기에 나의 글을 네이버 플랫폼의 검색창에 등록을 해야지만

네이버 검색 시 나의 글이 노출이 되거나, 홍보를 할 수 있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을 하고, 글을 작성하더라도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플랫폼 처럼 바로바로 글이 노출되거나,

등록이 되지 않으니 이점은 참고하셔야 할 듯 합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위의 링크 클릭하시면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접속이 가능하며

네이버 로그인 이후에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 방법은 추후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줌 사이트 검색 등록하기

줌 사이트 등록도 하시는 게 좋습니다만, 줌 사이트는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대부분이 사용하는 플랫폼이 아니다 보니 검색 등록은 간편하게

바로바로 되며, 티스토리 블로그 작성 글 발행 시 거의 바로 줌 사이트에

검색등록이 되면서 노출이 됩니다 만, 많은 검색양으로 인한 방문은 이어지진 않습니다.

그래도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ZUM - 사이트 검색등록

 

help.zum.com

위의 링크 클릭하시면 줌 검색등록 사이트로 들어가지면서

해당 내용을 작성하시면 검색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3.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기

구글 서치 콘솔은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해야 하는 플랫폼입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해야지만, 구글에 검색 노출이 되며

방문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구글 둘 다 가능한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이라

할 수 있기에 구글 서치 콘솔 등록은 무조건 하시는 게 좋을 듯싶습니다.

구글 검색에 노출이 된다면 많은 방문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구글 서치 콘솔은 대부분 기본적으로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해야 하는 필수 플랫폼이기에 위의 링크 클릭하셔서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시면 됩니다.

 

2. 검색 노출과 검색 방문에 대한 조건

1) 글을 꾸준하게 작성하기

우선적으로 저 또한 1년 정도 했지만 아직도 햇병아리 수준입니다.

한 때는 이슈만 되는 글을 작성을 했지만,

이슈만 되는 글 작성은 그 당시 즉, 그때에만 방문자수가 폭발하거나, 증가가 되지만

이후에는 방문자수가 급감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블로그는 꾸준하게 글을 작성하면서

나만의 디지털 자산을 늘려나가면서 내가 글을 작성하지 않더라도 최소 일방문자수 조건을

만족할 정도의 퀄리티와 내용을 작성하지 않으면 의미가 많이 없어집니다.

그렇다 보니 단기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지금 작성한다 하여도 3 ~ 6개월 뒤의 일을 생각하고

지속적으로 1일 1포 스팅을 시작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2) 이슈가 되는 글을 써라

이슈가 되는 글을 써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이슈가 되는 글을 쓰라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누구나 다 검색할만한 키워드를 노리면서 작성을 하되,

가끔씩은 한 번은 이슈가 되는 글을 작성을 해야지만 해당 이슈가 된 글을 보고 온

구독자들 또한 다른 글을 보면서 재방문율이 증가될 수 있고, 구독을 하면서

정기적으로 볼 수 있는 나만의 구독자를 만드는 게 좋습니다.

이슈가 되는 글과 기본 글의 비율은 2:8 정도가 가장 좋습니다.

너무 기본적인 글만 쓰게 된다면 오던 사람만, 또는 가끔 검색하는 사람만 들어오기에

어느 정도 이슈를 이용한 포스팅을 하면서 한 번은 팡팡 터트려주는 게 좋습니다.

3)  다른 블로그를 보면서 배워라

다른 블로그를 보면서 어떻게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지,

또는 어떻게 방문자수를 늘리는 지를 알아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보고 따라 하면서 나의 방법으로 바꾸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처음에는 누가 알려주는 것도 아니고, 그저 나의 감대로 할 수밖에 없는데

과연 혼자만의 힘으로 일어설 수가 있을까요? 절대 그렇지 못합니다.

저 또한 일일 방문자수 10명일 때도 있었고, 0명일때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저는 여러 블로그를 만들어서 하고 있지만, 3개 블로그의 일일 방문자수를 합치면

최소 1,000명의 일일방문자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 또한 처음에는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다른 블로그 작성글을 보면서

배웠기에 다른 글을 보면서 배우시기 바랍니다.

4) 외부 유입을 노려라

외부 유입을 노려야 합니다. 물론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노출이 잘되고

유입이 잘된다면 당연히 좋겠지만, 거기에서 만족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외부 유입이라는 것은 간단합니다.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또 다른 SNS 플랫폼이 될 수 있고,

카페가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 뷰가 외부 유입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카카오 뷰로 이용하여 다음 플랫폼에 노출이 2번이 됩니다.

1개의 노출은 일반 블로그 작성글과 또 다른 1개의 노출은 카카오 뷰 노출입니다.

그리고 다른 플랫폼의 외부 요인으로써는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뷰 등 여러 가지 플랫폼이 있다 보니

여러 플랫폼에서 외부요인을 늘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안에서는 티스토리 포럼에서 서로 맞구독을 하면서

서로 방문 및 댓글을 달아주면서 서로서로 방문자수를 늘리는 것 또한 있지만,

이 부분에서는 서로 윈윈 하기가 힘들고 실질적인 방문자가 아니다 보니

초반에만 어느 정도 효과가 있고, 이후 어느정도 블로그가 커진다면

이후에는 당연하게도 별 의미가 없어지는 외부유입니다.

3. 나의 구글 검색 노출 현황

구글 검색 노출이 된다면 위에 검색실적이 나옵니다.

지난 90일 기준으로 클릭수는 32 클릭수, 노출수는 186 노출수

노출 순위는 1.0 즉, 최상위권 노출이라는 것입니다.

2021년 11월 21일에 작성한 소액 민사소송 후기를 작성했는데

그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구글 및 네이버에서 노출되며, 유입된 블로그 글입니다.

'소액 민사소송 후기'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상태입니다.

 

이렇게 글을 하나 잘 쓰게 된다면 구글에서는 알아서

좋은 글이라고 해주면서 1년이 다돼가도록 노출 1순위로 올려주면서

달달하게 조회수를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파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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