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3.11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신규장상 주가전망

by 이꾸저꾸 2021. 3. 11.
반응형

3.11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라는 주식이 신규상장을 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라는 회사에 대해 먼저 알아야 투자를 할 수가 있기에 설명을 좀 하자면

- 바이오의약품 생산하여 공급하는 위탁생산서비스업 및 세포배양공정과 정제공정 등 연구로 특화된 개발서비스를 제공하는 위탁개발서비스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 항체의약품 생산 전문제약회사로써 항체의 정제와 관련하여 Protein A를 이용하지 않는 독자적 항체 정제방법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사와의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HD201 및 HD204의 개발에 참여 중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회사명과 동일하게 바이오 관련주 입니다.

공모가는 12,400원으로 최대 911억을 조달하여 회사에 개발자금을 확보한것으로 판단됩니다.

개발자금을 확보하여 새로운 제조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허기술인 '알리타 스마트 바이오팩토리' 라는 기술을 가지고 있어 국내외 대형 제약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수익을 극대화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회사가 대기업보다는 작기때문에 위탁생산 즉 오더를 받아 생산을하여 대기업에 의약품을 조달한다고 보시면 되며, 더 쉽게 설명드리자면 하청업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일반 기술이 아닌 특화된 기술과 노하우가 있기에 더 많은 양을 생산 가능 하다고 보시는게 더 맞을것 같습니다.

 

신규상장주는 항상 좋은 화제와 먹이로 보기좋습니다.

첫날은 항상 기관과외인들이 매도세가 많습니다. 당연히 오늘도 개인들은 매수세, 기관/외인들은 매도세 입니다.

고점은 15,600원이며 상한가 가격은 15,700원입니다. 거의 상한가에 도달했었다 라고 볼수가 있구요, 최저가는 11,700원이며 종가는 14,300원 입니다. 공모가가 12,400원인걸 감안한다면 높은 상승도 아니고 조용히 시작을 했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외 거래에서는 13,600원으로 4,9% 하락마감을 하였습니다. 이상태에서 점점 하락을 할 것인가? 아니면 상승을 할 것인가 인데 세력이 들어왔다면 내일은 공모가인 12,400원을 뚫고 내려가지 않을 것이며, 세력이 안들어왔다면 계단식 하락으로 12,400원도 쉽게 뚫고 하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은 마녀의날 즉 옵션만기일이 때문에 지수가 하락할것으로 보이며, 주가 또한 대부분 하락할것으로 보입니다만,

신규상장주는 경고를 받더라도 단일가거래가 없기 때문에 세력들이 들어와있다면 정말 좋은 먹잇감이기 때문에

주가가 어디까지 내려가는지 확인을 하고 접근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12,400원이 공모가이기 때문에 이 가격을 잘 기억하시고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12,400원을 뚫고 내려가느냐, 아니면 13,000원대에서 물량을 누군가가 받아주느냐에 따라 세력이 있는가 없는가를 알수가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