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블로그 시작하는 방법 블로그 초보자 시작하기

by 이꾸저꾸 2022. 10. 9.
반응형

블로그 시작하기

블로그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마도 블로그 초보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저 또한 블로그에 대해 인플루언서 수준으로 글을 쓰거나 하지는 못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경력이라는 것이 필요하고,

홍보사에서 일하는 분들이 더 잘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렇다면 블로그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1. 블로그 시작하기

1-1) 블로그 시작하기

 

우선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할 때에는 네이버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습니다.

저 또한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둘 다 해보았지만

네이버의 경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레드오션이 되어버린 블로그 시장이 과연 네이버에서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나, 티스토리나 사람이 하는 것입니다.

그 사람들보다 잘 하면 되는 것이기에 네이버 블로그로 하실지,

혹은 다음 티스토리로 하실지 정해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네이버로 하는것도 괜찮을 듯하며

다음 블로그인 티스토리의 경우 1개의 계정당 최대 10개의 블로그 생성이 가능합니다.

최대 5개까지 생성이 가능하며, 이후 블로그 폐쇄 이후 추가로 5개가 더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무작정 만들기보다는 어느 정도 시험을 해보고 하는 게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처음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으로 해도 좋을 듯하며

티스토리로 시작을 하겠다라면 티스토리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해당 플랫폼에서 블로그 생성하고 만들기 하면 됩니다.

1-2) 블로그 마음가짐

 

우선적으로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단순히 나의 블로그를 만들겠다

라는 분들은 이제 없습니다.

이전의 블로그라는 개념은 나의 개인적인 생각 또는 나의 지식을

글로 작성하여 여러 사람들이 나의 블로그를 방문하여 나의 지식 또는 나의 글을

읽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을 한 블로거들이 많았지만,

 

지금에서는 '부업'이라는 생각으로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블로그로 인해 성취감을 느끼는 사람이 아닌, 블로그로 인해 제2의 수입원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블로그를 하신다면 1일 1포 스팅을 기준으로

블로그를 꾸려나가야 합니다.

 

블로그 개설하고 나서는 아주 중요한 것이

중구난방으로 여러 주제를 사용하는 것은 아주 좋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를 가지고 집중적으로 글을 작성하고 나서

블로그 최적화가 된 이후에 여러 주제를 하는 것이 노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 시작하고 처음부터 A주제, B주제, C주제를 작성하게 된다면

블로그 알고리즘이 제대로 된 블로그가 아니다고 생각을 하게 되어

노출이 되지 않아 조회수가 감소가 됩니다.

 

즉, 블로그 개설 후 글 작성은 1일 1포 스팅을 기준으로

1개의 주제를 가지고 여러 글을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개의 주제라기보다는 내가 정한 주제에 대한 글을 작성을 여러 글로 작성을

해야지만 블로그 최적화 등이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꼭 생각해야 합니다.

1-3) 블로그는 단기 수입원이 아니다.

 

블로그는 단기 수입원이 아닙니다.

나의 글이 나의 자료가 나의 재산이 모여서 차곡차곡 쌓인다면,

그 이후에 빛을 바라보게 됩니다.

물론 처음부터 잘하는 분들은 조회수 증가와 수입원 증가가 될 수 있지만

우리는 초보 블로거입니다. 초보가 잘해야 얼마나 잘하겠습니까?

 

단기 수익에 혹은 단기 조회수에 혹하지 말고

꾸준하게 진행을 해야지만 차곡차곡 쌓이면서 블로그 최적화와 더불어

지속적인 노출이 되면서 조회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블로거들 또한 최소 1년 ~ 2년 이상부터 수입이 증가가 되고

글을 작성하는 방법부터, 블로그 최적화 블로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서서히 재미가 붙게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1일 1포 스팅을 하라는 이유에 대해서는

1일 1포스팅을 하게 되면 1년이 365일입니다.

즉, 1년에 1일 1포 스팅을 한다면 365개의 글이 발행이 됩니다.

그 글이 모이고 모여서 2년이 된다면 700개가 넘는 글이 발행이 되면서

이후 검색을 해도 나의 글이 노출이 되고, 조회수가 증가가 되면서 수입 증가가 됩니다.

1-4) 블로그 글 작성 시 중요한 점

 

블로그 글 작성시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처음 블로그 시작하시는 분들의 경우

'블로그 글 작성할 때 정확해야 한다'

'블로그 글 작성이 완벽해야 한다'라는 의식이 있습니다.

물론 저 또한 그런 생각이 많아 한동안 완벽에 대해 사로잡히면서

블로그 글 쓰는 것을 잠시 멈추기도 하였지만,

 

블로그는 나의 개인 공간입니다.

완벽할 필요도, 정확할 필요도 없습니다.

추측과 예상으로도 가능하며 나의 생각을 작성하는 글이며

가전제품 소개 부분에서는 해당 제품의 홈페이지에서 다 나옵니다.

그대로 작성을 하면 되는 부분이기에 어려운 것이 전혀 없습니다.

 

다들 블로그 글에 대해서는 완벽을 추구하고,

정확해야 한다라는 고정관념을 벗어나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만 보더라도,

어떤 내용에 대해 검색 후 블로그를 들어가 보면

이상한 잡 소리만 적어놓고서는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대충 적어놓거나, 혹은 이야기도 하지 않거나 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렇다 보니 정확할 필요도, 완벽할 필요도 없다 보니

생각만 하지 말고 바로 시작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의 세상에서는 월급만으로는 생활이 힘들지는 않지만,

나의 개인 시간을 조금이라도 할애하여 노는 시간보다는 돈 버는 시간을

만들면서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서

조금 더 편하게 살아보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블로그 어렵지 않습니다.

단지 시작이 어려울 뿐,  시작을 해보고 1년 정도

끈기 있게 시작을 하고 도전을 해본다면

1년 이후에는 나도 모르게 하루에 1개의 글을 발행하거나,

블로그 주제를 무엇으로 할지 생각을 하는 나의 모습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1-5) 조회수에 연연하지 마라

 

블로그 조회수에 연연하지 마세요

수익은 조회수에 비례할 수 있지만, 조회수가 높다고 해서

블로그 수익이 증가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조회수가 높다라는 것은

블로그 수익이 될 가능성이 높다라는 것이지, 블로그에 들어와서

나의 블로그 글 광고 클릭해야지만 나의 수익으로 반영이 되는데

글만 읽고 광고 클릭이 없다면 조회수는 말짱 꽝입니다.

 

그렇다 보니 조회수에는 연연하지 말고

나의 주관과 나의 노하우를 만들면서 서서히 차근히

시간을 가지고 노력을 가지고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