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13 '테경케미컬' 주가전망

by 이꾸저꾸 2021. 3. 13.
반응형

엑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제조/판매 업체입니다.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탄산가스 사업 부문과 환경사업부분으로 크게 구분됩니다.

주력은 탄산가스 산업으로 전체매출의 약 92%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사업입니다.

요즘 개인 주주들께서 테경케미컬이 관심이 가는 이유가 테경케미컬은 위에 말씀드렸다 시피

탄산가스 산업으로 운영중인 회사입니다. 드라이아이스 또한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현재는 쿠팡관련주로 묶여 쿠팡의 나스닥 상장에 따라 테경케미컬 또한 상승추세를 타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써는 쿠팡은 거의 당일배송 새벽배송 등 신속히 배송을 해주는 업체입니다.

마켓컬리와도 비슷하게 과일,채소,고기 등 식품류도 배송을 하는데 식품류를 아무리 빨리 배송한다 하여도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저온보관을 해야하기 때문에 냉동팩을 넣는 경우가 많지만, 냉동팩 또한 장시간

배송을 하게 되거나, 배송 후 배송상자가 장시간 외부 노출이 된다면 식품의 경우 상할가능성이 높기때문에

대체제로써는 드라이아이스가 제격이기에 관련주로 묶인것으로 판단됩니다.

드라이아이스는 베스킨라빈스에서 많이 사용이 되는데요 아이스크림이 녹지 않기위해 사용하는 이산화탄소의 고체형으로써 냉동음식 또는 식품류를 장시간 외부노출시 온도를 저온으로 유지해주는 고체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녹아 사라지기 때문에 쓰레기 걱정도 없어 아이스팩 보다는 더 실용적으로 보일 것 입니다. 냉동팩의 경우 재활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재활용을 하시긴 하지만, 대부분 쓰레기통에 버리기때문에 환경적으로 좋지도 않으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경우 친환경 사업을 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있어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쿠팡의 경우 우리나에서는 쿠팡배송이라는 단어를 쓰며 많이들 쓰시기 때문에 식품 또한 배송이 많을것으로 예상되며, 해외에서도 사용시 태경케미컬에서는 납품갯수가 많기때문에 수익이 증가할것으로 예상이 되어 상승한것으로 보입니다.

차트상으로써는 하락세를 유지하고 있다가 3월 12일 대량의 거래량과 함께 11%의 상승 마감을 하였습니다.

매매동향으로는 개인들의 매수세와 외인/기관들의 매도세 였으며, 고점은 20%입니다. 고점대비 9% 하락 마감하였지만, 시간외거래에서는 2% 상승한 14,050원 마감하였습니다.

일봉상으로써는 5일선 10일선 위에 있지만, 20일선을 걸치고 있는 상태이며, 3월 14일이 20일선위에서

강하게 지지해주는지 확인을 하고 접근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52주 고가는 20,450원으로써 아직은 멀고도 먼 가격대 입니다. 드라이아이스가 아무리 많이 쓰인다하여도 높은 상승률을 보이기는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거래를 보았을때 상한가를 가더라도 이후 주가는 횡보 또는 하락을 지속적으로 하는 패턴이 보입니다. 아마도 다음주에는 고점이 형성된다 하면 15,500원대에 고점이 형성되고 다시 하락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000원대에 매수하신분들께는 죄송하지만, 20,000원은 가장 큰 호재가 있지 않은 이상 많이 횡보할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주에는 14,500~ 15,000원 사이에서 마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