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에이치엘비 라보세라닙에 대해

by 이꾸저꾸 2021. 2. 16.
반응형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리보세라닙은 표적함암제로 암조직의 신생혈관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증식억제와 면역세포의 정상화를 통해 암을 치료하는 경구용 항암신약입니다.

 

아래 사진은 HLB홈페이지에 게제된 사진입니다.

보시면 2019년 임상 3상을 종료한 표적항암제라고 하지만, 오늘은 자의적 해석으로 인해 금융당국에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리보세라닙(Rivoceranib)은 종양 내 신생혈관 형성에 주요하게 관여하며 혈관 내피세포 성장 인자 수용체2(VEGFR-2)를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경구용 표적항암제입니다.

표적항암제라는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항암제라고하면 전부다 죽이는 약물이지만, 표적항암제는 정말로 암세포만 반응을 해서 암세포만 사멸시키는 항암제입니다.

 

그러나 암세포를 죽인다고 표현하기보다는 퍼지지않게 막아주고, 암세포의 활성화를 줄인다고 하는게 맞는 표현이 될것 같습니다.

 

중국에서는 리보세라닙으로 암환자들에게 임상실험중이며, 판매 또한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암세포들은 정상세포에 붙어 신생혈관을 만들어 증식을 하는데 이부분에대해 리보세라닙이 큰 효과를 가졌다고 나와있기는 합니다. 정상세포에 붙은 암세포에게 신생혈관을 만드는것 즉 암세포가 에너지를 받을수있는 통로를 막아버리고 다른 암세포가 더 증식하지 않게 막아주는게 리보세라닙이라는 겁니다.

 

현제는 위암, 간암, 선양낭성암에만 임상을 진행중이며,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리보리세라닙은 현제 많이 나타나는 암에만 임상실험을 하는것이 아닌 희귀암에도 적용을 시키려고 파이프라인을 많이 구축중에 있습니다.

 

허나, 오늘같은 경우에는 모든 개인주주분들 그리고 임상실험하시는분들께서도 큰 충격을 받으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상 리보세라닙에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