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3.16 요청주식 '태양금속''삼화네트웍스'

by 이꾸저꾸 2021. 3. 16.
반응형

- 태양금속

자동차 및 기계, 전기, 전자부품용 단조제품 제조업이며, 국내최대의 자동차용 냉간 단조 볼트류 전문제조업체로 2019년 말 38%의 시장점유율로 업계 1위의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단순히 설명드리자면 자동차부품 중 냉간 단조 볼트류 전문제조업체 입니다.

철강가격이 오른다면 태양금속 주가 또한 미약하게나마 상승할 것으로 판단되며, 어느날 갑자기 거래량이 터진다면 추가 상승이 일어나겠지만, 볼트류 전문업체로써 자동차 판매량이 증가한다던지, 철강원자제 가격이 증가한다던지, 아니면 회사에 호재가 나오지 않는 이상은 위 가격대 안에서 횡보할것으로 판단됩니다.

매매동향을 본다면 개인매도 외인매수 입니다. 3.11 52주 신고가를 달성하고 주가가 하락세에 접어든것으로 보입니다.

거래량 또한 말도안되게 줄었지만, 횡보할경우가 많아보입니다. 아직은 5일선을 걸치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여력을 보이긴 하지만 신고가를 뚫지는 못할것으로 보입니다. 최대 주가는 1,790원 ~ 1,810원으로 고점을 재형성하긴 할것으로 판단되지만 1,480원대로 하락할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 삼화네트웍스

드라마 콘텐츠 기획 및 제작하는 회사이며, 신인 연기자 발굴 및 관리하는 메니지먼트 사업으로 구분되어있습니다.

드라마제작 및 OST 앨범 제작 등 엔터테인먼트 주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금일 매매동향은개인매도, 기관/외인 매수세 입니다. 차트상 일봉을 본다면 5일선 위에서 지지하고 있는 모습으로 보입니다.2월 2일 상한가에 도달하여 주가가 흐른다면 원래 가격대로 흘러야 정상이지만, 최저점은 3,470원대로 판단되며, 이후 주가는 다시 상승을 하며 신고가도 달성하여 5,430원의 고점을 형성하고 횡보중입니다.

거래량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주가가 이평선인 5일선 위에서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악재가 있지 않다면 4,000 ~ 5,300원 사이에서 횡보할것으로 보입니다. 

엔터테인주는 관련 드라마나 OST 등 대박을 치지 못한다면 움직이지 않고, 한한령이 풀린다면 중국발 호재로 인해 상승할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