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휴머노이드 개발 검토 목표가 확인

by 이꾸저꾸 2023. 8. 5.
반응형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과 목표가를 알아보도록 하죠. 삼성전자 지분투자를 하면서 삼성전자 관련주로 알려진 주식 종목으로 로봇 관련주 테마의 대장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2.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상승 이유

3.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4. 레인보우로보틱스 목표가, 레인보우로보틱스 목표 주가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레인보우로보틱스-주가-전망

     

    레인보우로보틱스 금일 주식 시세 134,000원의 시세를 형성하면서 주가 급등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최근 주가 상승 이후 단기 조정을 받으면서 2차 전지 테마에 수급이 몰리는 현상으로 로봇테마 하락세가 소폭 나타났으나, 2차 전지 테마 수급이 서서히 분산이 되면서 로봇 관련주에 관심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 나타났습니다. 1차 상승 VI 발동 이후 2차 상승 VI 발동이 되면서 상한가 주식 이 될 가능성을 보았으나, 20%의 상승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 레인보우로보틱스 시가총액 : 2조 5,796억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13위
    • 상장주식수 : 19,250,946주
    • EPS 952, BPS 7,255, PER 140.70, 업종 PER 26.45, PBR 18.47, 현금배당수익률 0%

    주식용어 EPS, BPS, PER, PBR 확인하기

     

    지분구조

    • 오준호 외 6인 8,550,439주 44.42%
    • 삼성전자 2,854,136주 14.83%

    해당 회사의 경우 기계, 장비 업종으로 알려진 로봇관련주 회사입니다. 한국과학기술원 휴머노이드로봇연구센터의 일원들이 창업한 전문 벤처기업으로 한국 최초의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인 HUBO 가 회사의 근간인 기업입니다. 이족보행 로봇 플랫폼과, 협동로봇 및 천문 관측용 마운트 시스템으로 분류가 되고 있으며, 초정밀 지향 마운트 개발을 진행하고, 최근에는 군사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마운트 개발을 하여 관심 집중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에서 지분투자를 시작하면서 주식 시장에서는 아주 핫한 종목이며, 로봇 관련주 테마 강세가 나타나면서 급등 주식이 되기도 했습니다.

     

    삼성증권 주식 수수료 확인하기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상승 이유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상승 이유

     

     

     

     

     

    해당 회사의 주가 상승 이유는 이전에는 삼성전자 지분 투자로 제삼자배정 유상증자로 인한 투자가 시작이 되면서 삼성전자 관련주로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가 인수한 이유는 로봇 기업으로 이후 미래의 시장은 로봇으로 생각이 되면서 투자가 시작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1위 기업인 삼성전자에서 지분투자를 할 정도라는 것은 회사의 기술력이 뛰어나다는 것 과 자금력이 되어줄 수 있다는 것으로 제3자 배정 유상증자로 들어갔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주식 투자자가 삼성전자가 제3자 배정 유상증자로 14%가량의 지분 획득을 단기 주식 차익실현을 위한 투자라고 생각할까라고 생각할까요? 기술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투자를 검토 후 진행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최근의 레인보우로보틱스 호재의 경우 두 발로 걷는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관련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관심이 집중이 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웨어러블 로봇 봇핏을 하반기 출시한다는 계획이 있었지만,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미뤄진 부분이 있으나, 다시 개발 검토소식이 나타나면서 상승세가 이루어진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인간형 로봇 시장 규모는 286억 달러로 37조 가량으로 더 커질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으로는 2차 전지 테마 강세가 나타나면서 수급이 몰리곤 있으나, 이제는 서서히 에코프로 상승세가 더뎌지고, 2차전지 테마 상승폭이 낮아짐에 따라서 수급은 로봇테마 혹은 이제는 다른 테마로 넘어갈 일밖에 남지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로써 삼성전자 레인보우로보틱스 합작의 인간형 로봇 개발 검토 소식에 의한 기대감으로 상승세가 강하게 이루어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주식 개장 시간, 휴장일 확인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식 개장 시간, 휴장일 확인하기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레인보우로보틱스-주가-전망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에서는 단기 최저가 87,800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추가적인 상승세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2차 전지 테마에 수급이 몰려들면서 상승세가 소폭 감소가 되고, 로봇 테마 하락세가 나타났으나, 본격적인 에코프로 공매도와 POSCO홀딩스 공매도 증가로 인해 로봇 관련주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급등세가 나타난 것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전 최고가를 뚫어주는 최고가 갱신을 한 것은 아니지만, 단기 최고가 갱신을 하면서 135,400원을 보여주면서 고점 부근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감소가 되어있던, 주식 거래량은 거래량 급증이 나타나면서 최근 주식 거래량 대비 상승세가 강했습니다. 차트상에서는 역배열 차트에서 정배열 차트로 변경이 되면서 추세 전환에 성공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추가적인 상승세가 나타날 가능성은 높으나, 대부분의 급등 주식의 경우 단기 상승 이후 조정이 나타날 수 있어, 단기 하락이 예상이 될 수 있습니다. 주식을 한다면 [권리락]이라는 용어를 알아야 합니다. 권리락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식 권리락이란, 모르면 손해 본다

     

    레인보우로보틱스-투자자별-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수, 기타 법인 순매수, 내외국인 순매수 마감이 되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의 경우 차익실현 물량이 나타나면서 익절을 한 상태로 예상이 되며, 최근 정체되어 있던 주가 때문에 상승이 나타남에 따라 개인투자자들의 물량을 외국인, 기관 투자자들이 다 받아먹으면서 상승을 일으킨 것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주식 거래량 4,988,648주 거래가 되면서 최근 거래량 대비 400%가량 상승이 된 부분으로 수급이 들어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주식 시장에서 관심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매동에서는 개인 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날 때 주가 급등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개인 순매수가 강할 경우 주가 급락 혹은 하락추세가 나타나는 것으로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한다면, 매매동향 보는 방법을 꼭 알아야 하는데, 매매동향 보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식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방법

    레인보우로보틱스-공매도-잔고-현황

     

    공매도 잔고 현황에서는 공매도 매매비중 1.12% 이지만, 공매도 거래대금 6,618,934주로 공매도 증가가 나타났습니다. 아마도 주가 급등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최근 단기 최고가 갱신이 되면서 공매도 증가가 나타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공매도 수량은 55,627주로 최근 공매도 수량 대비 100%가량 증가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의 공매도 물량의 경우 개인 투자자들의 개인 공매도를 의심할 수 있으며, 외국인 및 기관들은 매수세가 강했기에, 기관 공매도 및 외국인 공매도라고는 해석하기에는 어려울 듯합니다.

     

    주식 순매수, 순매도 용어 확인하기

     

    레인보우로보틱스-대차거래-잔고-현황

     

    대차거래 잔고 현황에서는 대차거래 증가세가 연일 나타났으나, 대차거래 증가세가 둔화되고, 감소세가 소폭 나타나면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대차거래 수량 923,730주이며, 대차거래 잔고 123,780백만 원으로 이전 대차거래 잔고 금액 대비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은 공매도로 나온 물량은 없는 듯 하지만, 추가 상승세가 나타날 경우 공매도 증가 및 대차거래 잔고 증가세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주식에서는 공매도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공매도를 모르거나, 공매도 잔고 현황 확인 및 대차거래 잔고 확인을 해야지만 주식이 상승할지, 하락할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확인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식 공매도 잔고 확인, 대차거래 잔고 확인 방법

     

    레인보우로보틱스-시간외-단일가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보합 마감이 되었습니다. 시외 거래랑 100,000주가량이 나오면서 시외에서도 거래량이 어느 정도 나타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외에서는 1.87%까지 상승이 되었으나, 하락세가 나타나면서 보합이 된 만큼 , 다음 거래일에서는 단기 조정이 나타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듯합니다. 단, 호재가 발생한다면 추가 상승으로 변화될 수 있을 듯 합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호가창

     

    호가창에서는 외국인 증권사 매수세가 없었습니다. 그렇다는 것은 위에 매동에서 외국인 매수세는 검은 머리 외국인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것으로 주가조작 세력이 존재함을 알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해당 주식 종목의 경우 1차 상승 VI 발동 이후 2차 상승VI 발동이 되면서 상승이 강했다고 볼 수 있었지만, 하락세가 소폭 나타나면서 20% 상승마감이 되었습니다. 호가창의 경우 매수 호가와 매도 호가가 비슷하게 주문이 들어오면서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게 끝이 났습니다. 호가창을 보는 방법을 알아야 매수할 때 적절한 시기에 매수를 할 수 있는데, 호가창 보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식 호가창 보는 법

     

    변동성완화장치 상승 VI, 하락 VI 요건 확인하기

     


    레인보우로보틱스 목표가

     

    레인보우로보틱스 목표가

    레인보우로보틱스-목표가-레인보우로보틱스-목표-주가

     

    레인보우로보틱스 목표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에서는, 150,000원의 역대 신고가 경신을 한 이후 87,800원의 최저가 갱신 후 다시 재상승에 돌입을 하면서 3차 파동을 준비 중으로 보입니다. 주봉 차트 상 역배열 차트에서 추세 전환에 성공을 하면서 2개의 저항선을 한 번에 뚫어주면서 저항이 없는 구간으로 돌입을 했습니다. 다만, 이전의 악성 매물의 경우 138,000원대 까지는 강한 매물대가 있기에, 다소 저항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지금의 급등 주식으로 상승이 되면서 매물대를 간단하게 소화한 이후 추가 상승으로 역대 신고가 경신이 더 나타날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감소되었던 주식 거래량도 급증이 되면서 회복이 되는 구간이며, 호재 발생이 나타나면서 로봇 관련주 상승으로 2차 상승이 진행된다면 이번의 레인보우로보틱스 목표가 200,000원을 갱신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금으로는 단기 상승으로 예상할 수 있으나, 2차 전지 테마에 집중되어 있던 수급이 분산이 된다면 더 강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기에, 200,000원을 목표가라고 예상을 할 수 있으며, 상승과 하락이 나타날 수 있지만, 중 장기적으로 상승이 되면서 우상향 차트를 그릴 것으로 보입니다. 급등 주식 찾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당일 급등 주식 찾는 방법

    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과 주식 수수료 확인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과 목표가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