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신성델타테크 주가 전망 2차 목표가 확인 초전도체 관련주 전망

by 이꾸저꾸 2023. 8. 11.
반응형

신성델타테크 주가 전망과 목표가 확인. 초전도체 관련주로 주가 급등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투자경고종목 지정과 거래정지 공시가 나왔습니다. 어디까지 상승이 진행될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신성델타테크 주가

2. 신성텔타테크 주가 상승 이유

3. 신성텔타테크 주가 전망

4. 신성텔타테크 목표가, 신성텔타테크 목표 주가


신성델타테크 주가

 

신성델타테크 주가

신성델타테크-주가-전망

신성델타테크 [금일 주식 시세] 40,000원으로 마감하면서 역대 신고가 44,200원을 갱신하였습니다. 8월 11일 거래일 신고가 경신이 되었지만, 고점 형성 이후 차익실현 매물이 나타나면서 하락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40,000원대 주가를 지켜주면서 장 마감이 되었습니다. 1주일 만에 109%가량 급등 주식으로 상승이 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된 이후 추가 상승세가 나타났습니다. 연이은 주가 급등으로 인하여 투자경고종목 지정 이후 거래정지 공시가 나타났습니다.

  • 신성델타테크 시가총액 : 1조 994억 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59위
  • 상장주식수 : 27,483,948주
  • EPS 603, BPS 6,367, PER 57.25, PBR 5.43, 현금배당수익률 0.35%

주식용어 EPS, PBR, PER 등 용어 확인하기

 

지분구조

  • 구본상 외 8인 9,354,106주 34.03%
  • TAKAKI DELTA CHEMICAL CO. LTD 3,028,830주 11.02%
  • 자사주 500,000주 1.82%

대주주 지분이 대략 47%가량이 되면서 대주주 지분이 다소 높은 주식 종목입니다. 지분이 높다 보니, 현금배당을 지급하여 추가적인 수익을 내는 것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회사는 16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생활가전, 2차 전지, 물류서비스 3개의 사업부문을 주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2년도에는 전자회로기판모듈 설계와 제조 전문기업인 신성일렉트로닉스를 인수하여 가전과 자동차 사업부문을 확장준비 중에 있으며, 기존에는 가전사업과 2차 전지 사업으로 연계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최근에는 [초전도체 관련주]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총 정리


신성델타테크 주가 상승 이유

 

신성델타테크 주가 상승 이유

일반적인 2차 전지 관련주로 주가 상승세가 소폭 나타났지만, 에코프로 주가 하락과 금양 주가 하락 등의 악재가 발생하면서 2차 전지 테마 하락세가 나타났습니다. 다만,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초전도체 관련주] 상승이 나타나면서 역대 신고가 경신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미국 연구원들은 [LK-99 물질]이 초전도체가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히면서 [서남], [덕성] 등의 주가 급등 종목들이 하락세가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초전도체 이야기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해당 주식 종목들의 주가 급등과 더불어 상한가 주식이 나타나면서 연상한가 주식으로 거듭나긴 했으나, 결과가 좋지 못한 탓에 하락이 이어졌으나, 신성델타테크 주가는 반대로 연일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 이후 추가 상승이 나타났습니다.

 

해당 회사가 관련주로 거론이 된 것은 특허에 관련된 퀀텀에너지연수고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엘앤에스벤처캐피털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으로 해당 테마주로 거론이 되었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아마도 [작전주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전형적인 [작전주]로 이상하게 엮이고 엮이면서 테마주로 거론이 되고, 상승세가 이어지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초전도체 관련주들은 하락세가 나타나면서 서남 주가와 덕성 주가는 다시 제자리로 하락이 이어지는 반면, 해당 주식 종목만 상승세가 이어진다는 것은 그다지 우상향 패턴이라고 보기에도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주가조작 세력들이 한탕해 먹기 위해서 상승을 강하게 이어가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투자경고종목 지정 이후에도 상한가 주식이 되고, 추가 상승으로 신고가 경신이 되는 것 자체가 비정상적인 주가 급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추가적인 상승세는 분명히 더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적으로 투자경고종목 지정 이후 추가 상승이 된 점과 신성델타테크 거래정지 공시가 나타났음에도 시외 상승이 나타나는 점을 본다면, 이후 몇 거래일은 추가 상승이 나타날 수 있으나, 추가상승 이후 더 강한 상승세가 나타나지 않고, 횡보를 하게 된다면 그때는 물량을 넘기는 구간이라고 보면서 주가 급락이 나타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단기적 상승으로 10,000원대의 주식 시세가 44,000원대의 시세를 형성했기에, 단기 상승으로 보더라도 400%가량 상승이 된 부분입니다.

 

더더욱이나, 미국 연구진들이 LK-99 물질은 초전도체가 아니다고 입장을 밝힌 상태로 더 사용할 재료가 없으며, 다른 테마주도 하락이 되지만, 초전도체 대장주 인 서남 주가 급락으로 인해 해당 테마주는 다시 제자리를 찾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공매도 가능 종목이 아니라는 점으로 볼 때에도 이런 비정상적인 상승이 나타날 이유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뉴스기사 바로 보기

 

일전에는 투경지정이 주식시장에서는 [훈장]이라고 할 정도로 긍정적인 반응이었다면, 최근의 주식시장에서는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된다면 추가 상승이 나타난다 한들, 강하게 상승이 더 나타나기에는 어려운 상황이 많다 보니 지금으로는 고점 부근에 도달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이미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된 상태 이후 거래정지가 됨에 따라서 지금부터는 보유자의 영역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투자경고종목 공시와 거래정지 공시는 아래에서 바로 확인가능합니다.

 

투자경고종목 지정 요건, 해제 요건 확인하기


신성델타테크 주가 전망

 

신성델타테크 주가 전망

 

신성델타테크-주가-전망

신성델타테크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에서는 10,000원대의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주식 거래량이 거의 없는 상태로 오랜 기간 지속이 되었지만, 2차 전지 테마 상승과 더불어 해당 주식 종목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과 [급등 주식]이 되면서 우상향 차트를 보여주면서 상승세를 이어왔습니다. 역배열 차트에서, 정배열 차트로 변경이 되면서 5일선 이평선 지지선과 10일선 이평선 지지선에서 지지를 받으면서 상승이 되었고,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강한 상승세가 이루어지면서 44,200원의 역대 신고가를 경신을 하였습니다. 지금으로는 언제 하락해도 이상할 것 없는 구간이라고 볼 수 있지만, 주가조작세력이 개입이 되어있는 종목이기에, 에코프로 마냥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말하기에는 어렵습니다.

 

에코프로 와 금양처럼 미친 주식 종목이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주식종목도 하락만 생각하기에는 어렵습니다. 심지어 초전도체가 정말로 호재가 된다면 급등 주식으로 에코프로 못지않을 정도로 상승이 될 가능성은 높으나, 호재보다는 악재가 많은 종목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나타나더라도 알기 쉬운 캔들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최근 금양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역시나 고점형성 이후 하락세가 본격화가 되면서 제가 예상하는 금양 저점까지 하락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을 듯합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금양 주가 전망, 저점 확인하기

신성델타테크-투자자별-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당일 주식 거래량 16,776,168주 거래가 되었습니다. 최근 거래량 대비 거래량 급증이 나타난 상태이며, 매동에서는 개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도, 기관 순매수, 기타 법인 순매수, 내외국인 순매수 마감이 되었습니다. 미친 듯이 상승세가 나타나기 때문에 제2의 에코프로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개인 주식투자자들의 매수세가 강하게 이어진 것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매동에서의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도물량은 외국인 증권사에서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검은 머리 외국인들의 물량 돌리기로 매도세가 나타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내외국인 및 기타 법인에서 대량 순매수가 나타났기에, 기타 법인과 세력은 한패라고 예상이 되기 때문에, 언제까지 자전거래로 상승을 이루어낼지는 지켜봐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연일 상승세가 나타났기 때문에 언제 하락할지 모르지만, 공매도 가능 종목이 아니라는 점에서는 미친듯한 비정상적인 상승세는 분명 더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이 됩니다. 순매수와 순매도에 대한 이야기 와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법

 

주식용어 순매수, 순매도 확인하기

 

 

공매도 잔고 현황 / 대차거래 잔고 현황

 

해당 주식 종목은 공매도 가능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공매도 잔고 현황과 대차거래 잔고 현황은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확인방법이 궁금하거나,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매도 잔고 현황, 대차거래 잔고 현황 보는 법

 

신성델타테크-시간외단일가

시간 외 단일가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엄청난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와중에 시외 상승이 나타나면서 2.63% 상승이 되었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서서히 상승폭이 감소가 되고 하락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재상승에 성공을 하면서 시외 상승 5%가 나타나고, 시외 마감은 3.63% 상승마감이 되었습니다. 시외 상한가 도달이 안되었던 것만으로도 추가 상승세가 더 나타날 가능성이 높은 주식 종목이 되었습니다. 투경지정 이후 신성델타테크 거래정지 소식이 나타나면서 물량을 매도하려는 개인투자자 및 기관 투자자들이 매도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시외 거래량 447,987주를 넘기면서 시외에서도 많은 관심이 집중된 종목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급등 주식 찾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급등 주식 찾는 방법

 

신성델타테크-호가창

호가창

 

호가창에서는 매수 물량과 매도 물량이 싸움이 강했으나, 주문 호가창에서는 매수주문수량이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대체적으로 매수 주문 수량 > 매도 주문수량이 될 경우 주가 하락이 나타나는 것은 다들 아실 것입니다. 모른다면, 아래의 호가창 보는 방법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역시나 외국인 증권사 매매가 전혀 없이 마감이 되었습니다. 전일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한 이후 추가 상승이 되면서 1차 상승 VI 발동 이후 2차 상승 VI상승 VI 발동이 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매수세가 다소 있었으나, 차익실현물량이 대거 나타나면서 15% 상승마감이 되었습니다. 캔들은 윗꼬리가 달린 양봉을 만들면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주식 호가창 보는 법 과 변동성완화장치 상승 VI 발동 조건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호가창 보는 법

 

변동성완화장치 상승 VI 발동조건


신성델타테크 목표가, 신성델타테크 목표 주가

 

신성델타테크 목표가, 신성델타테크 목표 주가

신성델타테크-목표가-신성델타테크-목표-주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에서는, 최저가 7,100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224일선 이평선 지지선에서 강한 지지를 받으면서 역배열 차트에서 정배열 차트로 변경이 되면서 서서히 상승세가 나타났습니다. 매물대의 경우 10,000원 ~ 14,000원 부근에서 가장 많은 매물대가 형성이 되었고, 최근의 매물대는 38,000원 ~ 40,000원대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오늘의 40,000원대 마감은 매물대가 강하게 지지를 해주었기에, 이 정도 가격대에서 지지를 받고 마감이 되었다고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로 4주 만에 400%가량 주가 급등을 한 급등 주식이 되었습니다. 주봉 차트에서는 어마어마하게 긴 장대양봉을 형성하면서 주식 거래량 급증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급등 주식은 이후 재료소멸 이후 주가 급락을 한다는 공식을 알아야 합니다. 공매도가 가능한 종목이었다면, 천천히 우하향 차트를 그리겠지만, 공매도 가능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 세력이 나간다면 엄청난 장대음봉 및 하한가 주식이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급등한 주식인 만큼, 하락하는 것도 주가 급락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5일선 이평선 지지선을 터치한 후 상승이 되었고, 아마도 다음 주 거래일에서도 추가 상승이 분명히 나타나면서 신고가 경신을 한번 더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신성델타테크 목표가 의 경우 47,000원 ~ 50,000원선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미 상승할 만큼 상승이 되었지만, 에코프로처럼 미친듯한 수급과 주가조작세력들의 합작이 이루어진다면 더 크게 상승할 경우 최대 65,000원대 까지도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으로는 섣불리 목표가를 예상하기에는 어리석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주가조작세력들이 정하는 것이지, 미래를 정확하게 알 수 있진 않을 듯합니다. 지금으로는 단기 하락이 나타난다 하더라도 33,000원 부근에서 단기 지지를 받을 것으로 보이며, 공매도 가능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투경 지정 이후 추가 상승이 나타나면서 다시 거래정지가 될 가능성도 높은 종목입니다. 투자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미수거래 하는 법

 

삼성증권 계좌개설 방법 과 주식 수수료 확인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신성델타테크 주가 전망 과 목표가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