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3.16 주가전망(컴퍼니케이,세종텔레콤,이트론,네오이뮨텍,갤럭시아머니트리)

by 이꾸저꾸 2021. 3. 16.
반응형

- 컴퍼니케이

3월 15일 25% 상승하다가 종가는 18% 상승 마감한 컴퍼니케이 입니다.

금일 상한가 마감을 하였으며 매매동향은 개인/외인 매도 , 기관 매수세 입니다.

컴퍼니케이는 벤처캐피탈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투자회사입니다. 중소기업창업 투자조합등 기업투자를 주력사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오늘 관만하다가 12시 30분쯤 이평선을 뚫어버리려는 조짐이 보여 유심히 보았던 주식입니다.

이평선을 강하게 뚫었으며, 이후 주가는 잠깐 주춤했지만 개미털기로 보였으며 이후 주가는 상한가로 마감한 컴퍼니케이입니다. 시간외거래에서도 하락하지 않으며, 내일이 기대되는 주식이며 현재 52주 신고가 상태입니다. 3월15일도 신고가 상태였는데 오늘은 호가단위가 바뀌는 12,000원 종가를 형성하고 마감하였습니다. 그리고 거래비용도 저렴하기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눈독들이시는 주식이 될 것으로 보이며, 내일은 조정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정이 올때 10,000원이 깨진다면 주가는 추가적으로 많이 흐를것으로 보입니다. 호가단위도 변하기 때문에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 세종텔레콤

통신기기 및 전기/전자제품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요즘 블록체인 사업을 한다고도 합니다.

차트만 본다면 금일은 변동폭이 큰 주식이었습니다. 최대고점은 992원인 19.95%상승하였지만, 종가는 7.5%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윗꼬리가 길게달린 역망치형 양봉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매매동향은 개인대량매수,기관매수세 / 외인 매도세 입니다. 거래량은 많이 나온것으로 보입니다. 내일은 아마도 윗꼬리를 잡아먹으려고하는 움직임이 보이기 때문에 내일은 호가단위가 변하는 1,000원대를 한점 고점으로 도달할것으로 보입니다. 시간외거래에서는 하락중이긴 하지만, 1%미만의 하락이기에 신경을 쓰지 않겠습니다.

내일 또한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승을 한다면 1,000원도 기대가 가능할것으로 판단되며, 윗꼬리가 길게 달렸기에 한번 더 개미털기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이트론

금일 최저가는 680원이며 고점은 820원 등락폭이 컸습니다. 오늘은 유난히 등락폭이 많은 종목들이 여럿있는것 같습니다. 11시부터 본격적으로 상승을 시작하였으며, 개미털기를 많이 한 것으로 보입니다. 15분봉을 기준으로 오늘 차트를 본다면 윗꼬리가 많이 달려있으며, 거래량은 4거래일만에 거래량이 터진것으로 확인됩니다.

시간외거래에서는 1%대의 하락을 하고 있으며, 매매동향은 개인매도, 기관/외인 매수세 입니다. 개인들의 매도세가 있기 때문에 내일은 하락인 음봉마감할것으로 판단됩니다. 예전같았으면 기관/외인들이 들어온다면 상승추세로 접어들기 마련이지만, 요즘 개인투자자들이 늘어가면서 투자금액이 커진것으로 보여 개인들이 매수하게된다면 상승추세로 접어드는것 같습니다. 이트론은 내일 5%가량 하락할것으로 판단됩니다.

 


- 네오이뮨텍

3월 16일 신규상장주인 네오이뮨텍입니다. 금일 -4.33%하락한 14,35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당연히 매매동향은 개인매수 기관/외인 매도세 입니다.

네오이뮨텍이라는 회사는 T세포 중심의 차세대 면역항암제를 개발하는 생명공학회사입니다.

오늘은 고점이 16.33% 상승한 17,450원 종가는 14,350원 약 3,100원가량 하락하였습니다.

아마 11,500 ~ 12,500원대까지 하락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생명공학회사이기 때문에 세력들의 먹잇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만, 시가총액이 1조 4천억이며 98,392,010주의 주식이 발행되었습니다. 아마 회사지분의 주식은 보호예수기간동안은 매매하지 못하기에 주식수는 4천만주라고 예상하시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 해도 7천억이기 때문에

아마 세력들이 쉽게 접근하지는 못할것으로 판단됩니다. 세력이 없다면 아마 주가는 10,000원 초반까지는 하락할것으로 판단되며, 세력이 있다면 13,000원대는 강하게 지지할것으로 보입니다. 

 


- 갤럭시아머니트리

매매동향은 개인매도, 기관/외인 매수세 입니다. 상한가에 도달을 하였지만, 매도세가 강하여 16.9%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오늘 갤럭시아머니트리도 주의깊게 보고 있었지만 매수타이밍을 놓쳐 들어가진 못했습니다. 상한가에 도달을 했었지만, 유지하지 못한채 음봉이 출현하더니 계단식 하락을 하면서 이평선까지 내려와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현재 시간외거래에서는 1%미만 하락하고 있으며, 일봉차트상 윗꼬리가 긴 역망치형 양봉으로 마감하였습니다 현재 52주 신고가는 7,950원으로 형성되어있고, 내일은 아마 윗꼬리를 다 잡아먹는 큰 양봉이 출현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쉽게 흐를것으로는 보이지 않으며, 내일은 7,000원을 뚫고 지지를 하며 7천원 이상에서 마감할것으로 판단되며, 더 높게보자면 상한가 까지도 바라볼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포스팅이 필요한 주식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주식명을 적어주시면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웃신청을 하신다면 글이 올라올때마다 바로 확인 가능하실거에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