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3.17 에이치엘비/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가전망

by 이꾸저꾸 2021. 3. 17.
반응형

- 에이치엘비

3월 15일 권리락 이후 주가 흐름입니다.

금일 3월 17일 주가는 4.97% 상승한 42,250원 마감하였습니다.

권리락 이후 주가는 많이 움직이지 않았지만, 10일선을 지지선 삼아 우상향 중입니다.

매매동향은 개인/기관 매도 외인매수 입니다. 시간외 단일가에서는 움직임이 없었습니다.

거래량은 현재 많이 나오지는 않은 편이며, 주가는 안정적으로 우상향에 진입한것으로 판단됩니다.

윗꼬리가 길게달리는 차트도 없었으며, 큰 폭으로 하락한 차트 또한 없었기에 허위공시에 대한 하락은

어느정도 진정이 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권리락때문에 하락한 주식기준으로 보자면

허위공시 이전 현재주가로 치자면 45,850원 기준으로 현재는 42,250원 거의 허위공시로 하락한 주가가 회복하기 시작하는것을 판단할수 있습니다. 무상증자라는 카드를 꺼내 어느정도 주가방어는 한 것으로 보면 될것같습니다.

3월18일 또한 오전에는 약세로 시작하면서 장 중 한번 거래량이 들어와 야금야금 상승을 할 것으로 판단되며, 윗꼬리가 달린봉으로 마감할것으로 예상됩니다.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3월 15일 권리락 이후 주가흐름 입니다.

매매동향은 개인/기관 매도, 외인매수세 입니다. 시간외단일가에서는 1.15% 상승한 13,250원 마감하였습니다.

에이치엘비와는 다르게 권리락 이후 주가는 우상향을 유지하고 있으며, 허위공시 이전 주가는 11,650원 현재는 13,100원으로 허위공시로 인한 하락세를 전부 매꿨다고 볼 수 있으며, 10일선이아닌 5일선 위에서 차트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5일선이 제대로 지지하고 있기에 주가는 에이치엘비와 마찬가지로 안정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라고 판단됩니다.

리보세라닙에 관해 에이치엘비보다는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더 민감하게 호가가 움직이는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치엘비는 아직 허위공시 의혹관련 주가하락을 전부 다 못 매꿨지만, 에이치엘비보다 가벼운 시총인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허위공시로 인한 하락세를 전부 다 매꾸고도 상승중이기에 에이치엘비보다는 가벼운 에이치엘비생명과학에 투자를 하는것이 더 이익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차근차근 우상향을 하고 있기에 내일 또한 상승으로 마감할것으로 판단은 되지만, 6.5%의 상승이 낮은건 아니기에 내일은 어느정도 횡보를 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