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3.18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가전망

by 이꾸저꾸 2021. 3. 18.
반응형

3월 18일 에이치엘비와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주가가 큰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경우 13%대의 상승까지 보였으며, 종가는 11% 상승으로 마감하였고

에이치엘비의 경우 9.7%까지 상승하고 종가는 7.46%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에이치엘비는 허위공시 이전 주가가격대로 진입을 하였으며,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경우 허위공시 이전 주가가격을 뛰어넘은 가격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둘다 차트는 우상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매매동향은 에이치엘비는 개인매도, 기관/외인 매수세 이며,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개인매도, 외인/기관 매수세 입니다.

 

대형주의 경우 개인이 올리는것이 아니라, 기관/외인들이 올리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차트가 너무 이쁜상태이기에 언제든지 접근할수는 있지만, 증거금100%이기때문에 무조건 현금으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미수나 신용거래는 불가능합니다. 5일선 위에서 상승을 하고 있지만, 시간외거래에서는 엘생의 경우 1% 상승마감하였고, 에이치엘비는 거의보합수준 마감하였습니다.

 

오늘의 상승뉴스로 본다면 에이치엘비생명과학과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양사가 판권을 보유한 항암신약 후보물질의 공동 임상개발 진행을 골자로 한 MOU를 체결하였다 라는 뉴스로 인한 상승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에이치엘비하면 공매도가 떠오르는데요 셀트리온과 양대산맥으로 공매도 금액이 높은 주식입니다.

그러나, 지난 15일까지 공매도 잔고 금액은 전일에 비해 50% 가량 줄어든 1031억647만7000원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이 데이터는 변동이 있을수도 있기에 참고 바랍니다.

 

공매도가 줄어든다는 것은 에이치엘비의 임상이 성공적으로 될 것이다 라는 의미도 내포하기 때문에

기관 또는 외인들이 공매도 잔고를 줄이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왜냐 임상실험이 성공하게 된다면 이전처럼 20만원대의 호가로 주가가 상승할수도 있기도 하지만, 그만큼 올라간다면 공매도를 한 외인 또는 기관들이 엄청난 손실을 보기 때문에 그나마 주가가 하락한 지금이 가장 적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매도 잔고가 점점 줄어든다면 주가는 지금처럼 점점 우상향으로 움직일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러나 우상향의 차트라고는 하지만, 항상 상승하지는 않는다는점 이점 유의해주시기 바라며, 내일은 금요일입니다. 금요일의 장은 대부분 좋지 않은 차트로 끝나는 것을 알기에 내일은 5일선 보다 높은 곳에있는 차트가 아마 5일선을 터치하러 내려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주가가 하락한다면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13,000 ~ 14,000원대 예상이되며, 에이치엘비의 주가는 42,000 ~ 43,000원대로 예상됩니다. 

 

추가적으로 주식분석 및 주가전망 포스팅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댓글로 알려주시구요!!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