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3.19 '신풍제약' 덱타메타손 관련주 공매도증가 주가전망

by 이꾸저꾸 2021. 3. 19.
반응형

신풍제약은 제약회사로 최대 고점은 20만원대 였으나, 최저점은 74,000원으로 많이 하락을 했던 주식입니다.

최근에는 저점에서 상승하는 것으로 보이고 있는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116,000원이며, 3월 17일 ~18일은 개인들의 매수세로 마감하였습니다.

 

요즘 신풍제약의 경우 상승했다 하면 10%이상의 상승마감으로 장을 종료합니다.

신풍제약이 저점을 잘 디딛고 상승하는 이유가 필요한것인데

덱타메타손의 관련주 입니다.

덱타메타손이란?

스테로이트 치료제이지만, 코로나19치료제에 덱사메타가 부각되면서 관련 수혜주로 거론되고 있으며, 

덱타메타손은 강력한 염증 억제 작용이 있어 류마티즘성, 통풍성 관절염 등 치료제로 있으며 

코로나19 치료제로 부각된 의료물질입니다.

그리고 17일 식약처로부터 신풍제약이 개발 중인 골관절염 주사요법제 임상3상 시험계획 승인을 받았다고 공시를 했기에 주가는 상승하는 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이 임상3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다면 시판되는것은 시간문제이기 때문에 또다시 20만원대를 바라볼수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임상이 성공적으로 부작용없이 승인이 나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임상실험만 들어가도 주가는 상승추세로 들어가지만, 임상실패라는 악재가 발생하면 하한가로 바로 직행하기도 하기에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차트로 본다면 75,000 ~ 85,000원대가 저점이고 매집구간입니다. 매집기간은 대략 한달 반 정도 된것으로 보이며,

점점 이평선위로 끌어올리는 것을 알 수 가 있습니다. 20일선 5일선 아래있던 차트들이 현재 지금은 5일선 위로 올라가 있으며 이평선 또한 정배열상태로 변동되었습니다.

주가가 매일매일 상승한다면 덧 없이 좋지만, 항상 매일 상승하지는 않습니다. 개인투자자 및 기관 외인들이 손절을 하기도 하고, 익절을 하려고 한다면 매도를 해야하기때문에 주가는 매일상승하진 않지만, 꾸준이 우상향으로 가게된다면

주가는 상승하는것을 볼 수 가 있습니다.

 

목표주가는 138,000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천천히 우상향 하면서 상한가가 나온다면 그때는 매도를 해야 할 타이밍으로 보시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1주당 가격이 저렴하지 않기에 접근하려는 투자자들이 많지는 않지만 임상3상 실험성공을 한다면 주가는 하늘을 뚫어버릴듯한 기세로 상승할것으로 보입니다.

매수가는 108,000 ~ 110,000원대 매수하시면 푸근하게 대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은 아마 5일선 위로 지지하기 위해 하락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현재 공매도잔고가 10억 정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기관 및 외인들은 아마 임상3상이 실패로 돌아갈것이다 에

배팅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거의 임상3상에서는 성공하는 사례가 낮기 때문에 실패에 배팅을 한 것으로 보이며, 본격적으로 공매도 금지기간이 풀리게 된다면 더더욱 공매도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가 잘 안올라가는 것 또한 공매도의 영향도 없지 않기에 임상3상이 성공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