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하는방법

주식하는 방법 알고 주식시작하기(1)

by 이꾸저꾸 2021. 2. 22.
반응형

요즘 주식투자의 열기가 뜨거워 주식투자를 하시는분들이 많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가파르게 상승하는 집값에 비해 월급은 고정이 되어있으며, 월급으로는 집을 사기에는 무리가 되어

자산을 늘리고자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예상이됩니다.

 

주식을 하려면 주식을 사고 팔수 있는 회사를 먼저 정해야 합니다.

여러 주식 증권회사가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에게는 대표적인 증권회사가 '키움증권' 입니다.

거래비용이 가장 저렴하고, 처음 홍보 또한 잘되어 대부분 개인투자자분들께서는 이 증권회사를 사용하실겁니다.

다른 증권회사같은 경우 프로모션으로 거래비용 무료 몇년 이런식으로 홍보를 합니다.

그러나 거래세를 안내더라도 세금은 내야합니다. 거래세를 안낸다는 것만으로도 이득입니다.

이부분은 여러 증권회사가 있으니 찾아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첫번째는 내가 거래를 할 증권계좌를 개설을 해야합니다.

대부분 요즘에는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을 하기때문에 굳이 은행에 가지 않아도 되기에 편리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렇기에 비대면으로 증권계좌를 개설을 하시고 난 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되는데

공인인증서 폐지가 되어 생체인식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는 공용 과 증권용으로 나눠져 있기때문에 증권용 공인인증서를 발급을 받아야 하고, 증권용 공인인증서는

유로로 발급을 받아야합니다.

 

그리고 처음 주식을 시작할때에는 기본적인 용어, 차트보는방법 등을 알고나서 시작을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무턱대로 주식투자를 시작하신다면 투자가 아닌 투기에 가까우며, 내 자산이 늘어나는게 아니라 줄어들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주식은 사고 판다라는 뜻으로 매수와 매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식은 시장원리에 따라 가지 않습니다. 다들 수요와 공급의 차이는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수요가 많을 경우 공급자는 공급하는 물건에 대해 가격이 올라 간다 라고 알고 있으실것이며,

수요가 적을 경우 공급자는 공급하는 물건에 대해 가격이 하락 한다 라고 생각하실겁니다.

물론 주식 시장에서는 그런 원리가 존재하지만, 100% 맞는 것은 아닙니다.

주식에서는 세력이라고는 주포가 있습니다. 주가를 올려주는 또는 내리는 세력을 말합니다.

이 주포에 의해 주가가 오르고 내리기 때문에 주식은 눈치 싸움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눈치를 채서 가격이 저렴할때 매수를하고 가격이 높을때 즉 고점일때 팔아야 하는것이므로, 무조건 보유한다고 해서

삼성전자, 테슬라 등등 우량주처럼 올라가지 않습니다.

 

물론 우량주같은 경우 등락폭이 적기때문에 대부분 처음 하시는분들께서는 우량주 -> 잡주 -> 급등주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정심을 잃지 말고 투자를 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