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하는방법

주식하는 방법 알고 주식시작하기(2)

by 이꾸저꾸 2021. 2. 23.
반응형

주식하는 방법 알고 주식하기(2)

 

이제는 증권계좌를 개설 하신 뒤 투자를 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호가창/차트/뉴스 등으로 투자를 하셔야합니다.

다들 말씀하시겠지만 주식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차트쟁이'라고 합니다.

 

차트라고하면 캔틀인데 양초모양 같다고해서 캔들이라고 합니다

위에 사진은 삼성전차의 일봉 차트인데요 빨간색 캔들과 파란색 캔들 그리고 캔들 위아래 줄 들이 있습니다.

하나의 봉을 캔들이라고 하구요, 빨간색 봉을 양봉 파란색 봉을 음봉이라고 합니다.

빨간색은 상승을 뜻하고 파란색은 하락을 뜻합니다

그리고 캔들 위에 줄은 꼬리 라고 말을 하구요, 꼬리의 설명은 '이 주가가 여기까지 올라 왔다가 내려갔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꼬리가 위에있으면 고점을 찍고 내려왔다, 꼬리가 아래에 있으면 주가가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왔다 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왼쪽에서 두번째 캔드를 양봉 망치형 캔들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저점을 찍었다가 고점마감을 했다는 뜻입니다.

이 뜻이 보이는 것은 주가가 아래로 내려갔지만, 매수세가 강해서 주가가 상승마감을 했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매수세가 강해서 주가가 추가 상승예상이 되는것으로 해석 하시면 됩니다.

음봉 망치형 캔들은 시작은 높았으나 주가가 아래로 내렸지만, 어느정도 매수세가 나와 어느정도 회복 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아래 꼬리가 달린 캔들은 추가 상승을 예상 할 수 있는 캔들 입니다.

 

망치형 캔들의 반대는 역망치형 캔들인데 망치형캔들의 반대로 생겼습니다.

위 꼬리는 엄청 길지만, 몸통을 아래에 있으며, 저점마감을 한 캔들입니다. 이것은 시작은 좋았으나, 마무리가 좋지 않은 캔들로써 매도세가 매수세를 잡아먹은 캔들입니다. 결론은 매도세가 강한 것 입니다.

추가 하락이 예상되는 캔들입니다.


이렇게 주식이라고 해서 무턱대로 투자를 하시면 안되기에 천천히 하나하나씩 알아가면서 투자를 해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