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HLB 주가 전망 리보세라닙 FDA NDA 신청 완료 숏스퀴즈

by 이꾸저꾸 2023. 5. 17.
반응형

HLB 주가 전망입니다. 리보세라닙 FDA NDA 신청 완료 소식이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이 나타났습니다. 주가전망과 목표주가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HLB 주가

2. HLB 리보세라닙 FDA NDA 신청 완료

3. HLB 주가 전망

4. HLB 목표 주가


    1. HLB 주가

     

     

     

     

    HLB 주가

    • 시가총액 4조 8,552억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5위
    • 상장주식수 122,606,755주
    • 외국인보유주식수 18,047,440주
    • 동일업종 PER 107.79배 EPS -677 / BPS 5,259 / PBR 6.60

    PBR, EPS, BPS, PER 용어 정의

    • 제약업종을 가진 제약바이오주입니다.
    • 지분구조는 진양곤 외 7인 11,956,729주 9.75%, 자사주 133,874주
    • HLB와 ELEVAR(엘레바)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
    • 특수선박, 선박 업종을 떼어내고 최근 제약업종으로 업종 변경 후 본격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음.
    • HLB 자회사 : HLB생명과학, HLB글로벌, HLB테라퓨틱스, HLB바이오, HLB이노베이션 등이 있음.
    • AIM 사 인수 후 남윤제 사장에게 HLB 주식으로 회사를 인수하였으나, 최근 남윤제 사장 HLB 주식 매도 소식

     


    2. HLB 리보세라닙 FDA NDA 신청 완료

     

     

     

     

    HLB FDA NDA 신청 완료 소식

     

    HLB 주주들이라면 드디어 원하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HLB FDA NDA 신청 완료]라는 소식이 나타나면서 갑작스럽게 주가 급등 을 하면서 2차 상승 VI 까지 가는 듯했으나, 매도세가 나타나면서 단기 하락 마감이 되었습니다.

    HLB 미국식품의약품(FDA)에 간암 1차 치료제로 개발 중인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 신약허가신청(NDA)을 제출했다고 5월 17일 발표를 했습니다.

    리보세라닙은 표적항암제로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간암 1차 NDA 신청 승인이 된다면, 다른 파이프라인에 대한 기대감도 증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리보세라닙 효과, 효능 보러 가기 <

    최근 HLB 유상증자 이후 글로벌 임상 3상 종료 후 더 이상 지연을 하거나, 물러설 곳이 없다고 생각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적재적소에 NDA 신청 완료 소식이 나타나면서 본격적인 상승이 나타나는 듯합니다.

     

    다만, 아시아인이 85%가량, 비아시아인 15%가량으로 NDA 승인 불발이 될 가능성은 높아 보이지만, FDA의 조언에 따라 임상을 진행했기에, 불필요한 걱정인 듯합니다.

    리보세라닙은 중국에서 간암 1차 치료제로 허가가 되었으며, 시판이 되고 있는 상태로 FDA NDA 승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기도 합니다.

     

    자회사인 HLB생명과학 의 경우 국내 식약처에 리보세라닙 선낭암 조건부 품목허가 신청을 했기에, FDA NDA 승인이 된다면 자연스럽게 선낭암 조건부 품목허가는 이뤄질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NDA 신청 소식이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 이 이뤄진 상태로 숏스퀴즈에 대한 기대감도 들어가고 있습니다.

    다소 많은 대차거래수량과 대차거래잔고, 공매도 수량이 많은 주식 종목으로 숏스퀴즈가 나타난다면 목표주가는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글


    3. HLB 주가 전망

     

    HLB-주가-전망

     

    키움 증권 영웅문 HTS HLB 주가 전망 일봉 차트

    27,500원의 최저가 갱신 이후 주가 급등 이 나타나면서 41,950원의 최고가 갱신을 했습니다.

    일봉 차트 상 저점이 점점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역배열이던 이평선이 서서히 정배열에 도달을 하고, 저점 상승이 되면서 고점이 높아지고 있는 차트를 만들었습니다.

     

    최근 주식 거래량 40만 주 미만이었으나, FDA NDA 신청 완료 소식으로 주식 거래량 급증으로 800만 주가량의 주식 거래량 이 나타나면서 활발한 주식 거래가 이뤄진 상태라 볼 수 있습니다. 42,150원에 2차 상승 VI 가격이었으나, 2차 상승VI 는 발동되지 못하고 단기 고점 형성 후 하락을 하며 윗꼬리 달린 양봉 마감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윗꼬리가 달린 이유는 매물대를 소화해야 하는데, 악성매물을 잡아먹는 차트라고 할 수 있으며, 이제부터 본격적인 상승세의 시작이라 볼 수 있습니다. 224일선 이평선 저항선을 강하게 뚫어주었으며, 37,250원 ~ 38,400원의 악성 매물대가 있었으나, 매물대를 뚫어주고 버티고 마감을 했기에, 하락세가 나타난다 한들, 38,000원 이하로는 하락하진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락 추세에서 상승추세로 추세전환에 성공한 상태로 FDA NDA 승인이 된다면 숏스퀴즈 또한 나타나게 될 경우 주가 급등세는 더 강하게 나타날 수 있을 듯합니다.

     

    HLB-투자자별-매매동향

     

    HLB 투자자별 매매동향

    주식 거래량 8,052,912주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수, 기타 법인 순매수 마감하였습니다.

    개인 순매도세는 악성매물의 매도세로 예상되며, 윗꼬리가 달린 것은 개인투자자들의 매도세로 인한 윗꼬리로 예상이 됩니다.

     

    외국인 투자자 414,000주가량 순매수를 보여주었으나, JP모간서울에서 전부 순매수를 하였으며 단기 숏스퀴즈를 방불케 하는 JP모간 매수세 였습니다. 기관투자자들은 금융투자, 사모펀드에서 대량 순매수를 보여주었으며 사모펀드는 연일 순매도를 이어가다가, 56,000주가량의 대량 순매수로 매매전환이 되어 상승추세를 이끌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을 제외한 나머지 투자자들의 쌍글이 매수세와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는 숏스퀴즈 초기라고도 볼 수 있으며 FDA NDA 신청을 하지 못할 것이라 생각했던 주식 투자자에게 반격을 준 하루가 되었습니다.

    거래량이 살아나고, 추세가 상승추세로 전환된 만큼 이 상승세는 오랜 기간 동안 이어질 듯합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방법 <-

    HLB-공매도-현황

     

    HLB 공매도 현황

    공매도량 331,309주 매매비중 4.11% 공매도거래대금 12,632,619천 원 공매도평균가 38,129원

    800만 주 거래량 대비 33만 주의 공매도는 많은 편은 아니며, 적은 수량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장중에는 20% 이상의 주가 급등 이 나타났기에, 4%의 공매도 매매비중과 33만주의 공매도 수량은 적은 수량의 공매도가 나타난 부분입니다.

     

    이는 개인투자자를 제외한 나머지 투자자들의 쌍끌이 순매수세가 강했다고 볼 수 있으며, 외국인 공매도, 기관 공매도가 강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는 개인투자자는 익절을 했을 것이며, 기관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들은 공매도 상환에 힘을 썼을 거라 보이고 있습니다.

    공매도 잔고 확인 방법 <-

    HLB-대차-거래-현황

     

    HLB 대차거래 추이입니다.

    이미 NDA 신청을 할 것이라는 예상을 했듯이 대차거래 상환이 조금씩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최근 HLB IR기업설명회를 했을 때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하였으며, 이때 5월 즈음 리보세라닙 NDA 신청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던 것으로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대차거래수량 13,562,998주 대차거래잔고 470,636백만 원.

    대차거래잔고 4천억 원가량이기에, 주가 급등세가 이어진다면 분명히 공매도 세력들의 숏스퀴즈가 발생할 수 있을 듯하며, 지금의 주가는 저점 부근이기에 숏스퀴즈가 나타나지 않고 버틴다면 엄청난 손실이 나타날 수 있을 듯합니다.

     

    HLB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130,000주가량의 주식 거래량이 나타났으며, 보합 수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초반에는 1.5%가량 시외 상승이 나타났으나 장 마감즈음에는 하락세가 나타나며 힘을 못쓰는 척하며 마감이 되었으며 아마도 공매도 세력들의 물량회수를 위한 시간 외 단일가 일거라 생각됩니다.

     


    4. HLB 목표 주가

    HLB-목표-주가

     

    키움 증권 영웅문 HTS HLB 목표 주가 주봉 차트

     

    26,707원의 최저가 갱신 이후 상승세가 나타났으나, 단기 상승 이후 하락세가 나타나면서 주가가 힘을 쓰지 못하고 224일선 이평선 지지선을 깨버리며 하락이 강했습니다.

    지금에서는 주봉 차트 상 쌍 바닥을 만든 이후 다시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5월 17일 거래일에서 224일선 이평선 저항선을 강하게 뚫어버리고 상승추세로 전환이 되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주식 거래량 대비 주식 거래량 증가와 HLB 호재 소식으로 인한 주가 급등으로 상승세가 서서히 나타난다면, NDA 승인 결과가 나타날 때까지는 주가 변동성이 다소 많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HLB목표주가를 예상해 본다면, 숏스퀴즈 물량과, 2년 ~ 3년간 주가 상승폭이 없었다는 점. 제약바이오주 주가 급락을 했다는 점, 2차 전지 테마 하락추세로 접어들었다는 점이 있습니다.

     

    테마 변경으로 제약바이오테마 급부상이 된다면 2차전지 테마의 수급이 제약바이오테마로 몰려들 것이며, FDA NDA 호재 소식으로 수급이 몰리고 주가 급등이 나타난다면 주가 상승으로 인한 공매도 세력들의 숏스퀴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2년간 강제 주가 조정을 당했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최소한 지금의 주가 대비 1,000%가량 상승이 된다고 할 때 200,000원은 최소한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블록버스터 급 항암신약이자, 1차 치료제 신약으로 기대감이 강하게 들어갈 수밖에 없으며, 숏스퀴즈 + 수급 이 뒷받침해 준다면 코스닥 시가총액 1위 까지도 노릴 수 있을 듯합니다.

     

    HLB 주가전망과 목표주가를 확인해 봤습니다.


    주식 관련 도움이 되는 글 보러 가기

     

    키움 증권 미수거래, 반대매매기간 확인하기 <- 클릭

     

    키움 증권 거래 수수료 확인하기 <- 클릭

     

    키움 증권 거래 주식 시간 주식 거래 가능 시간 확인하기 <- 클릭

     

    공매도 확인 방법, 대차거래 확인 방법 <- 클릭

     

    투자주의, 투자경고, 투자위험종목 정의 확인하기 <-- 클릭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계좌개설방법 해외선물 거래 방법

     

    카카오뷰-친구-추가

    빠른 소식이 필요하다면, 카카오 뷰 친구 추가하시면

    매일매일 신규 포스팅을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 친구 추가하기 클릭! 위의 사진 클릭하시면 카카오 뷰로 이동합니다

     

    카카오 뷰 친구 추가가 되어있다면,

    카카오 뷰 MY뷰 탭에서 빠른 소식 접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MY뷰 탭에서 확인해 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해당 종목의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등을

    개인적인 분석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