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조선내화 주가 전망 방산관련주 주가 급등 베트남 방산 관련주 1차 목표가 확인하기

by 이꾸저꾸 2023. 6. 21.
반응형

조선내화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베트남 순방길에 오르면서 정상회담 방산 분야 협력이 주요 의제 중 하나로 예정되어 있어 방산주 인 조선내화 주가 급등 이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목차

1. 조선내화 주가

2. 조선내화 주가 상승 이유

3. 조선내화 주가전망

4. 조선내화 목표 주가


1. 조선내화 주가

 

조선내화 주가

 

조선내화-주가-전망

조선내화 주가 14,54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며 당일 최고가 14,570원의 상한가 주식 으로주식으로 상승세가 나타났으나, 소폭 하락한 상태입니다. 다만,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방산관련주로 알려진 조선내화는 윤석열 대통령 베트남 순방 소식으로 주가 급등이 다시 나타나면서 상승세가 시작이 되고 있으며, 베트남 의제 중 중요 의제가 방산 관련 의제로 알려져 급등 주식으로 상승세를 있어가고 있습니다.

 

  • 시가총액 5,788억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피 310위
  • 상장주식수 40,000,000주
  • EPS 721원, BPS 21,485원, PER 15.54배, PBR 0.52배, 현금배당수익률 4.01%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조선내화 지분구조

  • 이인옥 외 27인 24,207,490주 60.52% 1대 주주 지분
  • 자사주 8,000,000주 20%의 2대 주주 지분

대주주 지분이 대략 80.52%이며, 유동성 주식은 19.48%입니다. 대략 1,000억 원가량이 유동성 주식금액으로 주가 조작 세력들이 작업하기에 가장 좋은 주식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주주 지분과 자사주 지분이 아주 높은 주식 종목이며, 이전 최고가 부근까지도 얼마 남지 않았으며, 투자경고종목 지정 혹은 투자위험종목 지정이 되지 않았다는 것과 아직은 상승할 여력이 아주 높은 부분으로 상승세는 연일 이어질 가능성이 아주 높은 주식 종목입니다.

 

조선내화 회사는 자동차용 엔진, 트랜스미션, ABS 등 자동차 부품 및 냉장고용 콤프레셔 부품, 산업기계에  쓰이는 소결제품을 생산하여 기아/현대차, 엘지전자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공급망을 중국 국내 자동차사 와 글로벌 자동차부품회사로 확대를 하여 사업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2. 조선내화 주가 상승 이유

 

조선내화 주가 상승 이유

 

조선내화 주식 종목은 방산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냉장고 부품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나, 자동차 부품 관련주 중 방산관련주로 엮여있는 주식 종목들이 많습니다. 현대로템 아난티 빅텍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회사들이 방산주로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방산주는 전차인 K-2를 만드는 부품을 공급하는 회사로 방산주, 방산관련주로 엮이면서 테마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우크라이나 러시아 사태가 진전이 되지 않고 있어 방산관련주들이 이슈가 나타날 때마다 상승세가 강하게 이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순방 소식이 나타나면서 중요한 의제 중 하나인 방산 분야 협력이 주요 이제중 하나로 되어 있어 K-2 전차 등 방산 물품에 대해 판매가 진행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면서 주가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상한가 부근까지 상승세를 이어온 듯합니다.

 

심지어 대주주 지분이 높은 수준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보니, 주가조작세력들이 손쉽게 올릴 수도, 손쉽게 내릴 수도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주가 변동성이 아주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1,000억 원가량이라면 대부분의 유동성 주식 물량을 회수할 수 있기에,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는 듯하며, 기관 매수세와 외국인 매수세는 다소 없을 것으로도 예상이 됩니다.

 

지금으로는 베트남 순방과 방산 관련 의제가 가장 중요한 협력사항 중 하나이기에, 방산관련주로 주가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급등 주식으로 상승세가 연일 나타나는 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3. 조선내화 주가 전망

 

조선내화 주가 전망

 

 

 

 

조선내화-주가-전망-차트

조선내화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최근 15,500원의 최고가 갱신을 한 이후 하락세가 나타나면서 주가 급락이 나타나긴 하였으나, 다시 방산관련주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 마냥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주가 변동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과 더불어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윤석열 대통령이 이전 방산사업에 대해서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이번 베트남 순방 시 방산 제품 판매가 이뤄질 듯 한 협력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전 방산수혜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의 주가 급등세를 이어 본다면, 조선내화 또한 주가 조작 세력들이 손쉽게 급등 주식으로 만들면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일 듯합니다. 이전 최고가 부근 까지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주가 급등 과 상한가 주식으로만드는 만큼, 이제는 조선내화 투자경고종목 지정 혹은 조선내화 투자위험종목 지정이 되면서 상승세를 이어갈 듯 합니다. 급등세가 연일 나타날 경우 조선내화 거래정지 까지도 나타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을 듯 합니다.

 

이전 1파 상승일 때 상승한 이후 주가 하락세가 나타났으나, 어느 정도 저점 부근에서 긴 횡보를 하면서 추가적인 매집을 완료한 이후 상승이 이뤄진 것으로 이후 상승세는 더 강한 상승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조선내화-투자자별-매매동향

 

조선내화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도, 기관 순매도, 기타 법인 순매도입니다. 물론 기관에서는 실질적인 실적이 없다 보니, 매도세가 강하거나 기관 매매가 거의 없는 수준으로 예상이 되며, 개인 투자자들의 경우 방산관련주로 상승이 되다 보니 매수세가 강하게 이어지는 듯합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매수세는 세력들의 매수물량이 아닐까 하는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 하락세가 나타남에 따라 좋은 주식 시장은 아니지만, 테마주에 주식 수급이 몰려지고 있는 모습으로는 상승세는 더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순매수 정의 확인하기

 

주식 거래량 3,000,000주 에서 6,000,000주로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났다는 것만으로도 코스닥 지수와 코스피 지수 하락장에서 수급이 몰려들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기에, 추가적인 상승세는 분명 더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선내화-시간외-단일가

조선내화 시간 외 단일가입니다.

조선 내와 시외에서는 별 다른 움직임이 없었으며, 윤석열 대통령 순방 소식과 중요 의제 중 하나인 방산 협력소식으로 인한 상승세로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별 다른 변동폭이 없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알 수 있는 부분은 주가조작세력들이 어느 정도 매집이 완료가 되었다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조선내화-호가창

 

조선내화 키움 증권 HTS 호가창입니다.

호가창에서는 1차 상승 VI 와 2차 상승VI 발동이 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얼마 남지 않은 호가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아마도 상한가 마감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외국인 증권사에서는 매수세가 전혀 없다는 것으로 본다면 실적으로는 좋지 못하지만, 주가 조작세력들이 테마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주가 급등과 상한가 주식 이후 쉬지 않고 상승을 할 것인지, 아니면 조정을 하고 갈 것인지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매수세가 강세가 나타난 부분과 주가 급등이 이어짐에 따라 상승 VI 발동이 이어졌다는 점 그리고 방산테마 강세가 보인다는 것은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에는 좋지 못하다는 것으로 봐야 합니다.


4. 조선내화 목표 주가

 

조선내화 목표 주가

조선내화-목표-주가

 

조선내화 목표 주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15,500원의 최고가 갱신 이후 하락세가 나타나면서 방산주 조정구간을 거치면서 다시 우상향 패턴으로 주가 급등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정일 때와는 다르게 주식 거래량 급증과 주식 시세 급증을 보여주면서 강한 상승을 이어가고 있으며, 조만간 투자경고종목 지정 혹은 투자위험종목 예고공시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단, 공시 이후 조정이 나타날지, 혹은 강한 상승세를 이어갈지는 지켜봐야 할 듯 하나, 조정 없는 상승은 고점 부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공시가 나타난 이후 조정이 된다면 조선내화 목표 주가 의 경우 최소 25,000원대 까지는 상승이 될 가능성이 높지만, 투자경고종목 지정 이후 조정이 없다면 최대 목표 주가는 20,000원 ~ 21,000원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을 듯합니다. 방산주의 강세는 좋은 부분이긴 하나, 단기적 호재로 인한 상승이기에, 급하게 주가 급등을 시키면서 상승을 하는 것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조선내화-목표가

 

조선내화 목표 주가 키움증권 HTS 월봉 차트

조선 내화 목표 주가 월봉 차트에서는 6월에는 65%대의 주가 급등을 한 상태로 언제 조정이 나타나면서 이전과 동일하게 윗꼬리 달린 양봉으로 피뢰침을 보여줄지 모릅니다. 단, 순방기간 동안에는 상승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나, 단기적 조정을 거친 이후 2차 상승이 추가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선내화 목표 주가의 경우 위에서 언급했던 금액정도까지는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조선내화 주가 전망과 조선내화 목표주가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