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국가지원금 받아가세요!!

by 이꾸저꾸 2021.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스입니다.

 

국가에서 주는 '돈'!

국가지원금 찾아서 받아가세요!!

 

잠자고 있는 국가지원금이 많습니다.

 

1.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2. 국가장학금

등등 많지만 오늘은 위에 2개에 대한 국가지원금을 소개할게요.

 

저는 근로장려금이랑 국가장학금을 주로 받아갔던거 같아요.

 

근로장려금은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 또는 종교인 / 사업자가구의 월급 기준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계속근로를 장려하고 일정소득을 지원하는 일과 연계된 복지입니다.

근로장려금은 정기/반기신청이 있어요. 정기신청같은 경우 소득산정액 100% 가 장려금으로 나오지만, 반기신청같은 경우에는 100% 지급은 아니라고 알고 있어요. 그러니 항상 정기신청을 해서 100% 지급을 받을수 있도록 하는게 가장 베스트 인것 같아요.

* 2020년 하반기분 반기신청기간은 2021.03.01. - 2021.03.15.

 

 

국가장학금 같은 경우

해당학생이 신청을 해야하는데 처음엔은 부모님(아버지, 어머니)의 공인인증서 확인이 필요하구요, 부모님 소득기준을 산정해 국가에서 장학금이라는 명목하 대학교학비를 차감해주는 장학금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기간 내 신청하는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처음에는 기간을 알려주는 문자도 주지않았는데

요즘에는 문자로 또는 학교에서 신청하라고 알려주는것 같아요.

아참. 공인인증서(부모님)인증은 처음 한번에 한해서만 필요하구요, 차후 신청시에는 바로바로 신청이 가능하고 추가로 인증서 확인은 없어도 됩니다.

그리고 국가장학금과 학교 성적장학금 또는 기타 학교장학금을 받을경우 학비를 초과할수는 없어요!!

저같은 경우에는 근로장학생도 했었는데요

근로장학생이라는것은 학교 또는 외부 관련학과 업체에서 근무하는 것인데요

하루 최대 8시간 한달최대 160시간으로 알고 있습니다.

학교 내부 근로같은 경우에는 8600원정도의 최저시급 / 업체에서 근로할 경우에는 10,000원이 넘는 최저시급이 지급되고 있어요. 저는 4년전 일이라 이정도 시급으로 알고있는데 지금쯤이면 더 높아졌겠죠?

국가장학금 신청만 하지말고 근로장학생도 같이 신청해보세요!!

 

여러분들께서는 신청기간을 놓치지말고 신청해서 국가지원금을 잘 받아가시면 좋을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