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루닛 주가 전망 AI 폐질환 진단 보조제품 일본 건강보험대상 포함 소식 AI관련주 1차 목표가

by 이꾸저꾸 2023. 6. 26.
반응형

루닛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AI관련주, 로봇관련주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진단 AI 폐질환 진단 보조 제품이 일본 건강보험 대상 포삼이 된다는 소식이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루닛 주가전망과 루닛 목표주가 확인을 해보도록 하죠.

 

목차

1. 루닛 주가

2. 루닛 주가 상승 이유

3. 루닛 주가 전망

4. 루닛 목표 주가


1. 루닛 주가

 

루닛 주가

루닛-주가-전망

루닛 주가 176,800원의 금일 주식시세를 형성하면서 1차 상승VI 발동과 2차 상승 VI 발동이 이어지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이 될 가능성을 보여주는 차트를 형성하면서 주식시세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AI관련주, 로봇관련주로 알려진 루닛 회사는 최근 루닛 호재 발생이 나타나면서 신규상장주식으로 상장된 이후 우상향 패턴을 그려주고 있습니다.

  • 시가총액 2조 1,843억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19위
  • 상장주식수 : 12,340,654주
  • EPS -1,641, BPS 5,532, PBR 25.70, 현금배당수익률 0%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루닛 지분구조

  • 백승욱 외 9인 2,789,065주 22.60%
  • WELL ALIKE LIMITED 783,991주
  • GUARDANT HELTH 775,000주
  • 소프트웨어 업종, 건강관리기술 업종

대주주 지분이 다소 많지는 않으나, 신규상장주식으로 상장된 이후 제대로 된 반등이 없었으나, AI 관련주와 헬스케어 관련주로 접목이 되면서 주가 급등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루닛 회사의 경우 딥러닝 기술을 통해 인간의 시각적 한계를 보완하는 판독 보조 설루션을 개발하여 상용화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 및 서비스로는 암 진단 관련 영상 판독 보조 설루션인 LUNIT INSIGHT 와 암 치료 관련 이미징 바이오마커 솔루션인 LUNIT SCOPE 가 있습니다. 암 관련주, 암진단 관련주로 거론이 되고 있었으나, 최근 AI관련주로 거론이 되며 호재 발생으로 주가 급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루닛 주가 상승 이유

 

루닛 주가 상승 이유

루닛 회사의 경우 신규상장주식으로 상장된 이후 별 다른 호재가 없었기도 했으나, 테마 자체가 제약바이오주와 관련이 있어 제약바이오주 상승세가 나타나지 않았기에, 신규상장 이후 강한 주가 급등세와 상한가 주식으로 되진 못했습니다. 최근 루닛 호재로는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인 후지필름과 같이 개발한 CXR-AID 가 일본 건강보험 급여 가산 대상으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는 소식이 나타났습니다.

 

CXR-AID는 루닛 폐 질환 진단 보조 AI 소프트웨어 루닛 인사이트 CXR를 기반으로 개발한 AI기반 엑스레이 분석 시스템입니다. 위에서 설명했을 때에도 루닛 회사는 암 진단 관련 영상 판독 보조 설루션과 암 치료 관련 이미징 바이오마커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후지필름 회사와 협업하여 만들어진 기술입니다.

 

일본 건강보험급여의 경우 CT, MRI 촬영에 대한 수가 항목에서 일정한 시설요건을 갖춘 병원에서 AI 영상진단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경우 추가적인 가산 수가를 인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중 루닛 CXR-AID 가 건강보험가산 대상이 되었다고 소식이 밝혀지면서 주가 급등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건강보험 가산 대상이 되었다는 것은 병원에서도 CXR-AID를 사용하는 병원이 증가가 될 것이며, 일반 사람들이 병원에 진료를 받으면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으로 환자 본인의 부담금이 줄어들게 된다면 사용량 증가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 기대감으로 인한 주가 급등 및 상한가 주식이 되는 듯합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루닛 주가 전망

 

루닛 주가 전망

루닛-주가-전망

루닛 주가 전망 키움 증권 HTS 일봉 차트

 

루닛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역대 신고가 177,400원의 역대 신고가 경신과 주가 급등 그리고 상한가 주식이 될 가능성이

높아진 상태입니다. 루닛 신규상장일은 2022년 7월 21일에 상장이 된 이후 제대로 된 상승이 없었으나, 세력들의 매집이 끝났으며, 이후 루닛 호재 발생이 이뤄짐에 따라 상승세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과 주가 급등 그리고 매물대소화등이 나타나면서 강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으며, 호재소식이 발생함에 따라 주식 자금이 집중되고 있는 모습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은 투자경고종목 지정 및 투자위험종목 지정이 되진 않았으나, 주가 급등세가 연일 이어질 경우 투경지정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은 상태입니다. 여기에서는 주가 조정이 된 이후에 움직일지, 투경지정을 받으면서 상승세를 이어갈지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루닛-투자자별-매매동향

 

루닛 투자자별 매매동향

 

루닛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매수세가 강세를 보였으며, 기관 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 또한 매수세와 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들의 경우 제대로 된 매도세가 나타나는것은 이번이 처음일것이라 예상이되며, 신규상장주식으로 상장된 이후 제대로된 상승이 없었기에, 기관 물량이 대거 출하되는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금으로는 기관투자자인 투신, 기타 법인에서 연일 순매도가 이어지고 있으며, 개인투자자들의 순매수가 이어지고 있는 추세로 개인세력들의 진입이 되고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들의 경우 공매도가 없다 보니, 아주 높은 수치의 매도세가 나타나진 않았으며, 기관투자자들은 현물을 매도하는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개인세력들의 목표가가 어느 정도가 될지는 모르지만, 상승세는 강하게 이어질 가능성이 아주 높을 듯합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루닛-시간외-단일가

 

루닛 시간 외 단일가

 

루닛 시간 외 단일가 하락 마감이 되었습니다. 저의 블로그 주가전망 포스팅을 자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정도의 하락마감은 다음거래일에 상승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은 시외입니다. 시외 상한가 보다 가장 좋은 상승은 2% ~ 4%대의 상승이 가장 좋습니다. 거래량은 다소 많진 않았으나, 주가 급등세가 강했습니다.

 

시간외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외단일가 거래 방법

 

루닛-호가창

루닛 호가창

 

루닛 호가창에서는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1차 상승 VI 발동 과 2차 상승VI 발동이 진행이 되면서 상한가 주식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가고 있습니다. 지금으로는 루닛 주가는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호가창에서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들어오지 않고 있는 부분으로 개인 세력들의 매수세가 나타나고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루닛 상한가 주식 시세는 184,800원으로 마감 가는 180,000원 이상 및 상한가 주식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4. 루닛 목표 주가

 

루닛 목표 주가

루닛-목표-주가

 

루닛 목표 주가 주봉 차트 키움증권 HTS

 

루닛 목표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 차트에서는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연일 주가 급등을 보여주고 있는 상태가 되었으며, 아직은 투자위험종목,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되기 전 까지는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지금은 악성매물이 없기도 하지만, 45,000원대의 매물대가 가장 많은 상태로 지금 고점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합니다. 다만, 상승세는 추가적으로 더 나타날 경우 루닛 목표 주가는 199,000원 ~ 210,000원 사이가 될 듯 하지만, 더 큰 호재 및 주식 수급이 몰려든다면 상승세는 더 강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52주 신고가 및 역대 신고가를 경신한 상태에서 목표주가를 논하기는 어려우나, 지금은 천장이 없는 상태로 얼마든지 상승할 수 있는 주식 종목이라는 것만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루닛 주가 전망과 루닛 목표주가 주가 상승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