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이수페타시스 주가 전망 AI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 이수페타시스 1차 목표가

by 이꾸저꾸 2023. 6. 28.
반응형

이수페타시스 주가 전망입니다. AI 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로 거론이 되는 주식 종목으로 고 다층기판으로 MLB시장에서 점유율이 2위인 기업으로 주식 시세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수페타시스 목표주가 와 주가전망 주가 상승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이수페타시스 주가

2. 이수페타시스 주가 상승 이유

3. 이수페타시스 주가 전망

4. 이수페타시스 목표 주가


    1. 이수페타시스 주가

     

    이수페타시스 주가

    이수페타시스-주가-전망

     

    이수페타시스 주가 25,400원의 주식시세를 형성하면서 장 초반 주가 급등이 소폭 나타났으나, 장 마감즈음 주가 급락이 나타나면서 보합 수준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승 VI발동은 되지 않았지만,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점에서는 다소 안정적으로 우상향 패턴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 시가총액 1조 6,065억 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피 168위
    • 상장주식수 63,246,419주
    • EPS 1,645, BPS 3,668, PER 15.47, PBR 6.94, 현금배당수익률 0.39%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이수페타시스 지분구조

    • 이수 외 5인 16,820,373주 26.59%
    • 국민연금공단 5,644,731주 8.92%

    전기전자 업종과 전자장비와 기기 업종을 가진 이수페타시스 주식 종목입니다. 대주주 지분이 다소 높지 않으나, 유동성주식수가 많아 움직이기가 힘든 주식 종목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수페타시스 회사의 경우 전자제품의 핵심부품인 인쇄회로기판(PCB)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AI관련주로 부각이 되면서 PCB(인쇄회로기판)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이수페타시스 주가 급등세가 다소 나타나고 있습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이수페타시스 주가 상승 이유

     

    이수페타시스 주가 상승 이유

    이수페타시스 주가 상승 이유는 AI관련주 및 인공지능 관련주로 거론이 되면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글 바드, MS의 오픈 AI, 챗GPT 등의 인공지능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상승이 이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반도체 열풍에 따라 엔디비아, 인텔 등의 주요 글로벌 반도체 업체에 PCB(인쇄회로기판)을 납품하고 있는 상태로 외국인 주식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이어짐과 동시에 기관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나타나면서 상승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수페타시스 주력 상품인 MLB(고 다층기판)은 많은 양의 데이터 처리에 적합하여 AI반도체 와 서버, 네트워크 장비 등에 투입이 되고 있으며, MLB 시장에서 미국 업체인 TTM에 이어서 2위에 판매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실적에 대한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영업이익 증가 및 매출액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심지어, 엔디비아 와 MS 등에서도 PCB에 대한 수요 증가가 이어지고 있으며, 챗GPT 등 인공지능 관련한 기술 등이 증가가 되고 있기에 주가 상승세가 안정적으로 상승하며, 개인 주가조작세력이 있기보다는 기관투자자 및 외국인투자자들의 투자형식으로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수페타시스-투자-경고-종목-지정-예고

     

    이수페타시스 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공시입니다. 6월 19일 공시가 나타났으며, 6월 30일까지 주가 변동폭이 크게 될 경우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됩니다. 아마도 이 부분에 의해 주가가 횡보를 하면서 어느 정도 박스권에서 움직이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기관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들이라고 하더라도 주가 상승이 이어진다면 투자경고종목지정이 될 경우 매도세가 다소 강하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라 예상이 됩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이수페타시스 주가 전망

     

    이수페타시스 주가 전망

     

    이수페타시스-주가-전망

     

    이수페타시스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이수페타시스 주가전망 일봉차트에서는 27,800원의 52주 신고가 및 역대 신고가 경신을 한 이후 소폭 하락마감을 하면서 윗꼬리, 아래꼬리 달린 음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다만, 5일선 이평선 지지선에서 지지를 강하게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하락세보다는 추가적인 상승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매물대는 17,000원 ~ 18,000원대에서 매물대가 강하게 지지를 해주고 있기에, 하락하더라도 20,000원대 부근에서 강한 지지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거래량은 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공시가 나타난 이후 뚜렷한 주식 거래량 급증은 나타나지 않았으며, 본격적인 상승은 7월부터 상승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투자경고종목지정이 된다면 주가 하락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일봉 차트만 보더라도 우상향 패턴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기에, 지속적인 우상향차트를 그릴 것으로 보입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이수페타시스-투자자별-매매동향

     

    이수페타시스 투자자별 매매동향

     

    이수페타시스 주식 거래량은 대략적으로 10,000,000주 이상의 주식 거래량이 나타나면서 움직이고 있으며, 대체적으로 개인 투자자 순매수, 외국인 투자자 순매도, 기관 투자자 순매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타 법인 순매수, 내외국인 순매수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AI테마가 강세를 보여주면서 상승세를 보여주기도 하지만, 실질적인 영업이익 및 매출액이 나타나고 있는 회사로 기관 투자자인 연기금 순매수가 연이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기관 투자자 중에서는, 금융투자 순매도, 보험 순매수, 투신 순매도, 연기금 순매수, 사모펀드 순매수입니다. 연기금에서는 200,000주가량은 순매수를 하면서 최근 7 거래일 연속 대량 순매수를 이어가고 있다는 것을 본다면 세력이 연기금이 아닐까 하는 예상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투자경고종목 지정을 우려한 듯 순매도세가 나타나면서 차익실현매물이 대거 나타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지금의 매도세로 인해 주가 급락이 나타나고 있지는 않는 모습을 볼 때에는 개인투자자 및 기관투자자들의 매수세가 하락세를 막고 있다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이수페타시스-시간외-단일가

     

    이수페타시스 시간 외 단일가

     

    이수페타시스 시외에서는 2%대 상승이 나타나긴 했으나, 아직은 투경지정예고 공시로 인해 상승세가 나타나지 않을 시기로 예상이 됩니다. 혹여나 주가 상승을 잡기 위해서는 이번주 내로 매수를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외단일가 거래 방법

     

    이수페타시스-호가창

     

    이수페타시스 호가창

     

    이수페타시스 호가창에서는 매수세와 매도세가 다소 강했던 하루인 듯합니다. 12,000,000주의 주식 거래량이 나타나면서 주식 거래량 급증이 이뤄진 모습과 주가 급등 이후 주가 급락이 나타나면서 보합 수준에서 주가를 조정한듯한 모습이 보이고 있기에, 당분간은 상승세가 나타나기에는 어려우나, 6월 30일 이후 투경지정해제가 된다면 그때부터 다시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을 만들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4. 이수페타시스 목표 주가

     

    이수페타시스 목표 주가

    이수페타시스-목표-주가

     

    이수페타시스 목표 주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이수페타시스 목표 주가 주봉 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에서는 주가 급등세가 강하면서 장대양봉과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추세로 투경지정해제만 된다면 추가 상승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단기 조정이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5일선 지지선을 터치하지 않았다는 것은 어느 정도 주식 시세에서 머물러서 조정을 한 이후 물량을 추가로 매집하여 추가 상승이 나타날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봉 차트 상 매물대는 7,500원 ~ 9,700원대로 지금의 주가 대비 다소 낮은 가격대입니다. AI관련주로 주가 급등과 실적이 뒷받침을 해준다면 상승세는 다소 강하게 이어지면서 최소 40,000원대의 이수페타시스 목표 주가를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1차 이수페타시스 목표 주가는 39,000원 ~ 44,000원대로 예상이 되며 2차 상승 시 목표 주가는 최대 55,000원대 까지는 예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이수페타시스 주가 전망과 이수페타시스 목표 주가 그리고 이수페타시스 주가 상승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