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휴마시스 주가 전망 엠투웬티 투자단행 소식 주가 급등 1차 목표가 확인

by 이꾸저꾸 2023. 6. 29.
반응형

진단키드 관련주로 알려져 있던 휴마시스 주식 시세가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승이 나타나며, 20%대의 상승이 이뤄졌습니다. 1차 상승 VI가 발동이 되었고, 장 중반부터 갑작스러운 주가 급등으로 마무리가 되었으나, 시간 외 단일가 하락마감이 되었습니다. 휴마시스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휴마시스 주가

2. 휴마시스 주가 상승 이유

3. 휴마시스 주가 전망

4. 휴마시스 목표 주가


1. 휴마시스 주가

 

 

휴마시스 주가

휴마시스-주가-전망

 

휴마시스 주가 2,785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장 마감이 되었습니다. 장 초반에는 주가 하락세가 소폭 나타나긴 했으나, 장 마감 즈음에 주가 급등세가 나타면서 1차 상승 VI 와 2차 상승 VI 발동이 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되는 듯했지만, 20%대의 주가 급등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 시가총액 3,603억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211위
  • 상장주식수 129,375,009주
  • EPS 116, BPS 2,636, PER 19.95, PBR 0.88, 현금배당수익률 0%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휴마시스 지분구조

  • 아티스트코스메틱 외 3인 17,309,656주 13.38%
  • 자사주 2,162,077주 1.67%

대주주 지분이 다소 적은 주식 종목입니다. 이전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코로나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나, 코로나 이슈가 사그라들고 코로나 진단키트 매출액 감소가 나타나면서 자연스럽게 주식 시세 하락이 나타났습니다.

 

휴마시스 회사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입니다. 주력제품은 산부인과, 심혈관, 감염성, 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인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 시약,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 신규마커 개발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휴마시스 주가 상승 이유

 

휴마시스 주가 상승 이유

휴마시스 주가 상승 이유는 엠투웬티 투자단행소식으로 반전 카드를 만들 방법을 모색한 듯합니다. 근감소증 예방 치료와 성장판 자극기를 신사업으로 낙점하면서 의료기기 사업확장에 대해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드 원툴이었던  휴마시스 회사의 경우 코로나 특수로 인해 주가 급등과 급등 주식이 되면서 시가총액이 낮은 종목으로 상한가 주식이 되면서 상승세가 강했으나,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주식 시세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휴마시스는 새로운 사업을 모색하던 중, 근감소증 설루션 헬스케어 플랫폼을 엠투웬티에 투자를 단행한다는 소식으로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것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신사업이 진행된다면, 다른 탈출구를 만듦에 따라 영업이익 및 매출액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들어가면서 상승세를 보여준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엠투웬티의 스마트 홈트레이닝 장비인 마요홈에 대한 근감소증 예방과 치료기기, 성장판 자극기로 가능성을 확인하는 임상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임상에 성공한다면 성장판 자극기를 본격적으로 투자하여 키 크는 의료기기 등으로 판매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요홈 은 스마트미러에 연결된 슈트를 입고 중 저주파 운동과 마사지 기능을 사용하여, 근육의 움직임과 자극을 단순 운동이 아닌 EMS로 자극하는 게 핵심 기술로 이 기술이 상용화가 된다면, 키가 작은 아이들이 키가 클 수 있는 방법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성공만 한다면 매출액은 상상초월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휴마시스 주가 전망

 

휴마시스 주가 전망

휴마시스-주가-전망

 

휴마시스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휴마시스 주가 전망 일봉 차트 상에서는 2,255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나면서 반등에 성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승세가 급격하게 나타나면서 1차 상승 VI, 2차 상승VI 발동이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될 수 있었으나, 악성매물이 나타나면서 단기 상승으로 마감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최근 주식 거래량 대비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나면서 하락추세에서 상승추세로 5일선 이평선 지지선을 깨는 상승이 나타나면서 상승 이후 하락 그리고 다시 재상승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3,000원 ~ 3,170원대에서 매물대가 강하게 쌓여있는 상태로 이 매물대를 어떻게 소화하느냐에 따라 강한 추세를 이어갈지, 혹은 단기 상승으로 마감할지가 보일 듯합니다. 시가총액이 낮은 주식종목임에도 불구하고 대주주 지분이 다소적은 종목으로 개인 세력들이 들어와 있을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휴마시스-투자자별-매매동향

 

휴마시스 투자자별 매매동향

 

휴마시스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도, 기관 순매수 마감이 되었습니다. 기타 법인 순매수 마감이 되었으며, 내외국인 순매도 마감이 되었습니다. 최근 들어 개인 투자자들의 매도세가 나타나고, 외국인 투자자들의 순매수세가 나타났으나,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전세역전이 되었습니다. 대체적으로 외국인 투자자들은 차익실현 물량이 대거 나타나면서 매도를 보여주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신사업을 낙점한 것에 대한 반사이익으로 상승이 된 것으로 보이지만, 실적이 나타나거나, 영업이익 및 매출액이 실적으로 발표된 것이 아니기에 기관 투자자 중 연기금, 사모펀드에서는 매수세가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휴마시스-공매도-현황

 

휴마시스 공매도 현황

 

휴마시스 공매도 현황입니다. 공매도 매매비중은 대략 1%대로 공매도는 다소 없었던 하루였습니다. 공매도 비중 또한 다소 높은 수준은 아니기에, 그렇다 할 공매도 증가세는 보이진 않았습니다. 다만, 지속적인 공매도가 이루어짐에 따라 공매도가 끝이 난 것인지, 혹은 단기 상승 이후 다시 공매도 평단가를 높이기 위한 작업인지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휴마시스-대차거래-현황

 

휴마시스 대차거래 현황

 

휴마시스 대차거래 현황에서는 대차거래잔고 수량 23,158,648주이며, 대차거래잔고 금액 64,497백만 원입니다. 대차거래 잔고금액은 지속적으로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대차거래잔고수량 증가세 또한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진단키트 원툴인 회사이기에, 지금은 진단키트가 의미가 없어진 지금 회사의 수익성 악화로 인해 공매도 증가 및 주가 하락세가 이어지는 것으로 보이며, 일봉 차트 상에서도 5일선 이평선 저항선을 뚫지 못했던 부분으로 공매도들의 공매도 및 손절물량이 대거 나타난 것이라 예상됩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휴마시스-시간외-단일가

 

휴마시스 시간 외 단일가

 

휴마시스 시간 외단일가 하락 마감이 되었습니다. 시외 -2.87% 하락 마감이 되었으며, 시외 거래량 1,901,217주 거래가 되었습니다. 다소 시간외 거래량이 많았다는 것과 2% ~ 4%대의 하락 마감이 되었기에, 다음거래일에서는 주가 하락세가 강하게 나타날 수 있을 듯합니다. 단기 주가 급등 이후 단기 주가 조정을 거칠 것으로 바로 조정구간에 들어설 것으로 보이는 시외입니다.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휴마시스-호가창

 

휴마시스 호가창

 

휴마시스 호가창에서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강한 매수세 혹은 강한 매도세가 나타나진 않았습니다. 1차 상승 VI 와 2차 상승VI 발동 이후 추가 상승에 실패를 하며 마감을 했기에, 기대감보다는 실망감이 대거 나타나면서 하락으로 마감이 되었음과 동시에 시 외 하락으로 마감이 되며, 다음거래일에는 음봉이 출현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 바, 단기 조정이 바로 나타날 수 있을 듯합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4. 휴마시스 목표 주가

 

휴마시스 목표 주가

휴마시스-목표가-휴마시스-목표-주가

 

휴마시스 목표 주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휴마시스 목표가 주봉 차트에서는, 2,255원의 최저가, 단기 최고가 6,525원 지금의 주식 시세 구간은 224일선 이평선 지지선을 깨는 하락세가 나타나면서 반등의 구간이 보이곤 있으나, 224일선 이평선 저항선을 깨지 못하고 주춤거리고 있습니다. 지금의 자리에서 저항선을 뚫지 못하고 하락한다면, 상승추세는 없는 것으로 볼 수 있으나, 주식 거래량 급증과 주가 급등으로 이평선 저항선을 뚫어준다면 강한 급등이 이뤄질 듯합니다.

 

주봉 차트 상 매물대는 4,400원 ~ 4,900원대의 강한 악성매물이 쌓여있기에, 상승한다 한들, 최대 휴마시스 목표 주가는 4,000원대로 예상이 됩니다. 다만, 휴마시스 목표가 1차 금액은 3,400원 정도가 될 듯하며, 추가 반등이 나타나면서 2차 목표가는 4,000원 부근이라 보입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휴마시스 주가 전망과 휴마시스 목표 주가 그리고 주가 상승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