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펩트론 주가 전망 비만 당뇨 치료제 텀시트 라이언싱 주가 급등 1차 목표가 확인

by 이꾸저꾸 2023. 7. 1.
반응형

비만 당뇨 치료제로 알려진 텀시트가 펩트론에서 라이언싱에 성공하여 주가 급등세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차세대 신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비만 치료제로 사용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며, 펩트론 주가 전망과 펩트론 목표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펩트론 주가

2. 펩트론 주가 상승 이유

3. 펩트론 주가 전망

4. 펩트론 목표 주가, 펩트론 목표가


1. 펩트론 주가

 

펩트론 주가

펩트론-주가-전망

 

펩트론 주가 13,680원 금일 주식 시세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단기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1차 상승VI 발동 이후 추가 상승이 되었으나, 2차 상승VI 발동이 되지 못하고 마감이 되었습니다. 비록, 상한가 주식이 되진 못했지만, 주식 시세하락이던 중 급등 주식으로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추세 전환에 성공이 되었습니다.

  • 시가총액 2,822억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303위
  • 상장주식수 20,626,853주
  • EPS -826, BPS 2,381, PBR 5.75 현금배당수익률 0%
  • 제약 업종과 생물공학 업종을 가진 기업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펩트론 지분구조

  • 최호일 외 7인 1,951,683주 9.46%
  • 자사주 53,719주 0.26%

대주주 지분이 아주 적은 주식 종목입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개인 주식 투자자 및 개인 세력들이 매집을 했을 거라 예상이 되는 주식 종목으로, 시가총액이 낮으며, 대주주 지분이 낮기 때문에 대주주의 힘이 다소 약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펩트론 회사는 펩타이드 공학 및 약효지속화 기술을 바탕으로 약효지송성 의약품 설계와 제조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펩타이드의 합성기술 개발과 신물질 발굴 등을 하고 있습니다.

 

펩트론 파이프라인은 전립선암 치료제, 말단비대증 치료제, 2형 당뇨병치료제, 퇴행성신경질환 치료제 등이 있습니다. 주사제 완제 생산 가능한 GMP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생산한 의약품으로 파킨슨병 임상실험 및 전립선암 치료제 생동시험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펩트론 주가 상승 이유

 

펩트론 주가 상승 이유

펩트론 주가 상승 이유는 강한 호재가 있습니다. 1개월 지속형 비만, 당뇨 치료제 라이선싱을 했다는 소식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약이름은 텀시트라는 이름으로 당뇨 치료제로 알려져 있으나, 국내에 들어오게 될 경우 비만 치료제로 사용될 가능성이 높으며, 고도비만, 비만 혹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사용할 약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텀시트 가격은 200만 원선으로 총 72회를 맞아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용은 추가적으로 더 발생하며, 최대 3,200만 원선까지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당뇨학회 참가를 하여 텀시트 라이선싱을 했다는 소식이 밝혀지면서 주가 급등이 나타난 상태로, 국내에서도 당뇨 환자 및 고도 비만, 비만인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실패를 하고, 살을 빼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텀시트 수요는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높은 가격대비 운동을 하지 않아도 살이 빠지고,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급등 주식으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펩트론 주가 상승 이유는 간단하게도 텀시트 라이선싱 계약성공에 따른 기대감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펩트론 주가 전망

 

펩트론 주가 전망

펩트론-단기-과열-종목-지정-예고

 

펩트론 단기과열종목 지정예고 공시

 

최근 강한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결국에는 펩트론 단기과열종목 지정예고 공시가 나타났습니다. 펩트론 단기과열종목 지정예고일은 07.03.이며, 예고일로부터 10 거래일 이내 주가 상승세가 이어진다면, 단기과열종목 지정이 됨에 따라 3 거래일 단일가 매매가 진행이 됩니다. 아마도 개인 세력들이 주식 시세를 상승시키시 위해서는 경고를 먹더라도 상승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펩트론-주가-전망

 

펩트론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펩트론 주가 전망 일봉차트에서는 단기 최저가 7,300원 부근에서 상승세가 강하게 이어짐에 따라 100% 주가 급등한 상태로 13,850원의 단기 최고가 갱신이 되었습니다. 최근 주식 거래량 대비 주식 거래량 급증 또한 나타나면서 텀시트 라이선싱에 대한 기대감이 엄청나게 부풀어 오르고 있었다 할 수 있습니다. 매물대는 11,000원 ~ 11,700원 사이의 강한 매물대가 있는 상태로 하락하더라도 강한 하락세는 나타나진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5일선 이평선 지지선에서 강하게 지지를 해주기도 하지만, 10일선 이평선 지지선에서도 강한 지지를 해주면서 상승이 이어진다는 것은 개인 세력들이 존재함을 알 수 있는 차트로 볼 수 있으며, 매물대가 강한 지지선이 될 수 있습니다. 최고가 갱신이 되면서 벽이 없을 것 같으나, 이전 악성매물이 있기 때문에 단기과열종목 지정이 되면서 3 거래일 단일가 매매에서 추가적인 매집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펩트론-투자자별-매매동향

 

펩트론 투자자별 매매동향

 

펩트론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수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기타 법인 순매도, 내외국인 순매도가 이루어졌습니다. 대부분은 외국인 투자자 및 기관 투자자들의 순매수가 나타나면서 주가를 부양시킨 상태로,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들이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관에서는 금융투자, 투신, 사모펀드에서 순매수를 보여주었으며, 외국인 투자자 역시 강한 매수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지금의 매매동향에서 뚜렷한 실적이 발표되지가 않아 연기금의 매수세는 나타나지 않고 있기에, 실적 발표와 기대감이 확신이 된다면 연기금 대량 매수세가 나타날 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펩트론-시간외-단일가

 

펩트론 시간 외 단일가

 

펩트론 시간 외 단일가 하락 마감이 되었습니다. 시외 하락 1.24%가 되었으며, 시외 거래량 25,743주입니다. 다소 많지 않은 시외 거래량과 시외 등락폭이며, 1%대의 하락은 과열종목지정예고 공시로 인해 하락이 나타나면서 투매가 이뤄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만, 1%대의 하락은 의미가 거의 없는 수준이라 볼 수 있기에, 다음거래일에서도 상승마감이 이뤄질 것으로 보이고 3 거래일 단일가 매매가 진행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펩트론-호가창

 

펩트론 호가창

 

펩트론 호가창입니다. 호가창에서는 외국인 증권사 JP모간서울 244,914주 순매수를 보여주면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JP모건의 경우 단기적 투자로 많이 들어오면서 이후 추가적인 상승세는 분명히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할 수 있으며, 20만 주라는 큰 매수세를 한 것으로 봐서는 당뇨 치료제의 효과보다는 비만 치료제의 효과가 더 강하게 나타날 수 있다 보는 듯합니다. 1차 상승 VI 이후 강한 상승세는 잠시 멈추면서 어느 정도 상승 이후 조용히 마감이 되었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4. 펩트론 목표 주가, 펩트론 목표가

 

펩트론 목표 주가 / 펩트론 목표가

 

펩트론-목표-주가-펩트론-목표가

 

펩트론 목표 주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펩트론 목표가 주봉 차트입니다. 이전 주가 급등 이후 하락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7,050원의 최저가 갱신 이후 횡보를 거친 이후 매집이 완료가 되면서 텀시트 라이선싱 계약 체결 소식이 발표가 되면서 주가 급등으로 224일선 이평선 저항선을 뚫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차 매물대는 10,000원대, 2차 매물대는 13,000원대로 단기 악성매물들을 다 소화시키면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단기 주가 급등으로 100%에 달하는 상승이 이뤄졌기에,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에서 추가 상승이 바로 나타난다면, 단기과열종목 지정으로 다음 주에는 조정구간이 나타날 수 있으며, 투자경고종목 지정까지도 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주식이 상승 이후 하락 그리고 다시 재상승이 나타나는 시기로 지금으로는 단기 상승세는 고점부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추가 상승세가 나타나려면 7월 중순 혹은 7월 말까지는 기다려야 할 수 있습니다.

 

1차 목표가는 지금의 최고가에서 10% ~ 15%가량 추가 상승이 나타날 수 있으며, 2차 목표가의 경우 21,500원 까지는 펩트론 목표 주가를 예상할 수 있을 듯합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펩트론 주가 전망과 펩트론 목표 주가, 펩트론 목표가, 펩트론 주가 상승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