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주가 전망 전고체회사 인적불할 1차 목표가 확인

by 이꾸저꾸 2023. 7. 2.
반응형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주가 전망입니다. 이수화학에서 인적분할되어 신규상장주식으로 상장한 주식으로, 따상 이후 강한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개인 주식 투자자들에게 관심이 많았던 종목입니다. 같이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주가 전망 과 이수스페셜티케미컬 목표가 를 확인해보도록 하죠.

 

목차

1. 이수스페셜케미컬 주가

2. 이수스페셜케미컬 주가 상승 이유

3. 이수스페셜케미컬 주가 전망

4. 이수스페셜케미컬 목표 주가, 이수스페셜케미컬 목표가


1.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주가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주가

이수스페셜케미컬-주가-전망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주가 325,00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단기 하락 이후 추세 전환에 성공을 하면서 상승마감이 되었습니다. 다만, 1차 상승VI 이후 2차 상승 VI 가격 전에 마감이 되면서 2차 상승 VI 발동은 되지 않았지만, 다시 상승추세로 넘어갈 수 있는 구간에 도달한 듯합니다.

  • 시가총액 1조 7,903억 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피 152위
  • 상장주식수 5,508,749주
  • 화학 업종을 가진 기업으로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지분구조

  • 이수 외 8인 1,669,928주 30.86%

신규상장주식으로 이수화학에서 인적분할된 회사로 전고체전지소재 사업 부분을 인적분할하여 신규상장주식으로 상장이 되었습니다. 이전 LG화학에서 LG에너지설루션 인적분할을 한 것 과 동일하게, 이수화학의 핵심사업 부분이 분할된 상태입니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주요 생산품목은 분자량 조절제의 경우 국내 유일의 생산업자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IPA의 경우 동사와 LG화학이 국내 생산을 양분하고 있습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이수스페셜케미컬 주가 상승 이유

 

이수스페셜케미컬 주가 상승 이유

이수스페셜케미컬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 국내 주식 시장에서 전기차배터리 대장주인 에코프로에 따라 움직이는 경향이 강할 듯합니다. 최근 에코프로 주가 상승 5% 대가 나타나면서 신규상장주식의 버프와 최근 단기 하락을 한 상황이 발생하였기에, 단기 상승이 강하게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이 이뤄진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수화학의 석유화학사업부문과 정밀화학사업부문을 나누면서, 이수화학(석유화학사업부문), 이수스페셜케미컬(정밀화학사업부문)로 나뉘면서 인적분할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하나의 회사에서 2개의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닌, 1개의 회사에서 1개의 사업에 집중을 한다는 이유로 인적분할이 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아마도 회사의 자금부족 혹은 주식장사를 하기 위한 인적분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수스페셜케미컬-투자-경고-지정

 

이수스페셜케미컬 투자경고종목 지정 공시

 

이수스페셜케미컬 투자경고종목지정 공시가 나왔습니다. 이전에는 투자위험종목 지정으로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투자경고위험종목이 지정되었으나, 최근 주가 조정이 나타나면서 투자위험종목에서 투자경고종목 지정으로 하락이 되었습니다. 다만, 아직도 투경지정이 된 상태로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날지는 의문인 상태이기도 합니다.

 

투자경고종목 지정 해제 여부 최초는 7월 14일 예정이며, 이후 추가적인 주식 시세 상승이 연달아 나타난다면, 다시 투자위험종목 재지정 공시가 나타날 가능성도 있기에, 단기 상승이 나타나더라도 이전 최고가부근에서 저항이 나타나면서 단기 상승이 마무리가 될 수 있을 듯합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이수스페셜케미컬 주가 전망

 

이수스페셜케미컬 주가 전망

이수스페셜케미컬-주가-전망

 

이수스페셜케미컬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이수스페셜케미컬 주가 전망 일봉 차트입니다. 신규상장주식으로 상장이 된 이후 따상이 되면서 주가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일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상한가가 연일 이어지면서 이수스페셜케미컬 거래정지 및 상승세가 강했습니다. 단기 최고가 450,000원으로 역대 신고가 경신을 하면서 83,000원의 최저가 대비 500% 가량 상승한 주식 종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역대 신고가 갱신을 한 이후 추가적인 상승세가 나타나지 않으면서, 5일선 이평선 지지선이 이평선 저항선으로 변경이 되면서 하락추세가 나타나고, 10일선 이평선 지지선 또한 저항선이 되면서 하락추세가 우하향 패턴으로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에코프로 주식 시세 급증이 나타나면서 이수스페셜케미컬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단기 상승이 이뤄지고 주식 거래량 상승이 보인 상태입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이수스페셜케미컬-투자자별-매매동향

 

이수스페셜케미컬 투자자별 매매동향

 

이수스페셜케미컬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도, 기관 순매수, 기타 법인 순매수, 내외국인 순매수가 나타났습니다. 최근 거래량 감소가 나타나는 부분도 있으나, 기관 투자자들의 대량 매도세 이후 매수세가 전혀 들어오지 않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관 투자자였던, 보험, 금융투자, 연기금, 사모펀드 등에서는 전혀 매수와 매도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은 기대감이 크지 않다는 것과 공매도 가능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매도세 또한 나타나지 않고 있다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들 또한 매수세보다는 매도세가 강세를 보여주고 있고, 투심이 좋지 않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들이 다소 상승세가 아주 강했다는 것 과 인적분할 이후 따상 과 역대 신고가 경신 그리고 저점 대비 500%가량 상승이 나타난 결과로 추가 상승이 나타난다 한들, 이전 최고가 부근에서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 일 듯합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이수스페셜케미컬-시간외-단일가

 

이수스페셜케미컬 시간 외 단일가

 

이수스페셜케미컬 시간 외 단일가 하락 마감이 되었습니다. 시외 2% 하락 마감과 시외 거래량 14,819원의 시외 거래량 발생이 되었습니다. 주당 주가단위가 높은 주식 종목으로, 정규장에서 상승이 되었으나, 시외에서 2%대의 하락이 나타났다는 것은 이후 다음 거래일에서도 하락추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는 매수하기보다는 관망이 좋은 자리일 듯하며, 시외마저도 하락 마감이었다는 것은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되더라도 주가 상승에 베팅을 하지 않는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이수스페셜케미컬-호가창


이수스페셜케미컬 호가창

 

이수스페셜케미컬 호가창입니다. 1차 상승 VI 이후, 2차 상승VI 가격인 325,500원의 VI발동 가격 전에서 마감이 되었으며, 당일 최고가에서 장 마감이 되었습니다. 대체적으로 윗꼬리가 없거나, 당일 최고가에서 장 마감이 된 이후에는 다음거래일에 하락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 거래일에서는 투자위험종목 지정해제가 되어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되지만, 신용거래, 미수거래는 불가능한 종목으로 수급은 강하게 이뤄지진 않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4. 이수스페셜케미컬 목표 주가, 이수스페셜케미컬 목표가

 

이수스페셜케미컬 목표 주가, 이수스페셜케미컬 목표가

이수스페셜케미컬-목표-주가-이수스페셜케미컬-목표가

 

이수스페셜케미컬 목표 주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이수스페셜케미컬 목표 주가 주봉 차트에서는, 신규상장주식으로 83,000원의 최저가 그리고 450,000원의 역대 신고가 경신을 한 이후 하락추세가 나타나긴 했습니다. 그러나 하락이 나타났긴 했지만, 232,000원 ~ 258,900원의 매물대가 지지를 해주면서 단기 반등에 성공을 한 상태로, 이후 다음 주 거래일에서는 양봉출현으로 장대양봉이 나타나면서 추세 전환에 성공이 될지가 의문이기도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들이 상승세가 멈추고, 에코프로 주식 시세 상승에 따라 움직이기는 하지만 다소 강세라고 보기에는 어려운 구간으로 단기 상승 이후 하락추세가 나타날 가능성도 높다 볼 수 있습니다. 이수스페셜케미컬 목표가 의 경우 449,000원 부근이 1차 목표가가 될 것으로 보이며, 2차 목표가의 경우 정말로 강세가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이 이뤄지면서 우상향 패턴이 보인다면 600,000원대 까지도 상승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이수스페셜케미컬 주가 전망과 이수스페셜케미컬 목표 주가 그리고 이수스페셜케미컬 주가 상승 이유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