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포스코DX 주가 전망 로봇 관련주 코스피 이전 상장 가능성 20% 급등 1차 목표가 확인

by 이꾸저꾸 2023. 7. 11.
반응형

포스코DX 주가 전망입니다. 2차 전지 관련주에서 로봇 관련주로 물류 자동화 로봇 공급 소식과 포스코 DX 코스피 이전 상장 소식이 나타나면서 에코프로처럼 코스피로 이동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되면서 주가 급등이 나타났습니다. 포스코 DX 주가 전망과 포스코DX 목표가 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포스코DX 주가

2. 포스코DX 주가 상승 이유

3. 포스코DX 주가 전망

4. 포스코DX 목표가, 포스코DX 목표 주가


1. 포스코DX 주가

 

포스코DX 주가

 

 

 

 

포스코DX-주가-전망

 

포스코DX  20,25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주가 급등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1차 상승VI 발동 이후 2차 상승VI 발동이 나타나면서 27%대의 급등 주식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전에는 포스코 회사에서 리튬광산 소식과 더불어 2차 전지 관련주로 거듭나면서 상승세를 이어왔다면, 지금은 로봇 관련주로 물류 로봇 공급을 한다는 소식 과 코스피 이전상장 소식이 나타나면서 포스코DX 호재 소식이 나타났습니다.

  • 포스코DX 시가총액 : 3조 787억 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8위
  • 상장주식수 : 152,034,729주
  • EPS 368, BPS 2,660, PER 43.19, PBR 5.98, 현금배당수익률 0.47%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포스코DX 지분구조

  • 포스코홀딩스 외 3인 100,779,941주 66.29%
  • 자사주 212,210주 0.14%

대주주 지분이 아주 많은 주식 종목으로 유동성 주식은 37%가량밖에 되지 않습니다. 다만, 시가총액이 3조가 넘어서는 주식 종목으로 개인세력들이라면 엄청나게 강한 세력이 존재해야지만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스코DX 회사의 경우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상장이 되었으며, IT와 OT융합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철강분야를 주력으로 건설 과 소재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핵심 ICT솔루션 기반으로 스마트 신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코ICT 에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포스코DX 주가 상승 이유

 

포스코DX 주가 상승 이유

 

 

 

 

 

포스코DX 주가 상승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로봇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며, 이전 2차 전지 관련주 중 리튬 관련주로 알려져 에코프로 주가 급등이 나타남에 따라 포스코 계열사 주식들이 전부 상승세를 이어왔던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차 전지 테마 하락장이 나타나면서 로봇관련주로 노선을 변경하면서 물류 자동화 로봇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프랑스 기업인 엑소텍과 파트너십을 맺으면서 로봇 관련주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엑소텍이 생산하는 물류 자동 로봇인 스카이팟을 통합물류 창고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있으며, 국내, 국외 물류 자동화 시장 공략을 위해 포괄적 협력을 한다고 합니다. 스카이팟이라는 것은 아마존 KIVA, 저상형 무인 운반시스템(AGV), 튜브형 자동적재 기능이 융합된 자율이동로봇(AMR)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무인운반시스템의 단점인 높이 제한을 극복한 제품으로 사용량이 뛰어날 수 있을 거라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물류창고의 자동화 로봇이 있게 된다면, 물류의 정상화 및 더 빠른 속도로 일처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과 인건비 절약등이 나타날 수 있기에, 쿠팡, 아마존 등의 대형 물류 회사에서 러브콜이 올 수 있을 듯합니다.

 

두 번째 이유로는 포스코 DX 코스피 이전 상장 소식입니다. 현재 코스닥 주식시장에서 거래를 하고 있지만, IT 서비스 업체로 코스닥 시장에 있습니다. 아직은 정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2023년 안에 코스피 시장으로 이전 상장 소식이 나타나면서 공매도 감소 및 대차거래 상환 수량 증가 주가 급등의 숏스퀴즈(쇼트스퀴즈) 현상으로 상승세가 나타난 것이 아닌가 하는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전 상장을 하게 된다면 공매도 물량을 전부 상환을 해야 하는데,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매수를 하여 주식으로 되갚은 공매도들의 숏스퀴즈가 발생을 하면서 주가 급등이 나타난 것으로 예측이 되며, 이전의 예를 들자면 셀트리온이 코스닥 시장에서 코스피 시장으로 이전 상장을 하면서 주가 급등세가 이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포스코DX 주가 전망

 

포스코DX 주가 전망

 

 

 

 

포스코DX-주가-전망

 

포스코DX 주가 전망 키움증권HTS 일봉 차트

 

포스코DX 주가 전망 일봉 차트에서는, 20,450원의 최고가 갱신을 하면서 52주 신고가 및 역대 신고가 경신이 되었습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 또한 나타나면서 거래대금상위 2위에 기록을 하면서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된 종목입니다. 이전 단기 최저가 11,270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로봇 관련주 테마로 서서히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강한 주가 급등세를 이어가면서 상승이 되었으며,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세가 나타나진 않았습니다. 당일 거래일에서도 상한가 주식이 되진 못했지만, 주식 거래량 급증과 주식 시세 급증이 나타나면서 상승이 이루어졌습니다.

 

지금으로는 로봇관련주 테마 이야기보다는, 코스피 이전 상장소식으로 인해 주가 급등세가 강하게 이뤄진 것으로 예상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상승세가 더 나타날 가능성은 높으나, 이후 코스피 이전 상장이 아니다는 이야기가 나타날 경우 공매도 증가 및 대차거래 잔고 증가, 주가 급락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포스코DX-투자자별-매매동향

 

포스코DX 투자자별 매매동향

 

포스코DX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도, 기타 법인 순매도, 내외국인 순매도입니다. 개인 순매도의 경우 차익실현 물량이 대거 나타난 것으로 해석을 할 수 있으며, 외국인 순매수의 경우 공매도 수량이 대거 상환을 하기 위한 매수세가 이뤄진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관 매도세 또한 차익실현 물량으로 매도세가 나타났으나, 연기금 순매수가 나타나면서 160,000주가량의 대량 순매수를 기록했습니다. 연기금의 매수세는 연일 이어지면서 나타나고 있기에, 이전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질 듯합니다.

 

주식 순매수, 순매도 용어 정의 확인하기

 

포스코DX-공매도-현황

 

포스코DX 공매도 현황

 

포스코DX 공매도 현황에서는, 주식 거래량 51,281,256주 거래가 되었으며, 공매도 수량 255,934주, 공매도 매매비중 0.5% 공매도 거래대금 4,669,406천원의 거래대금이 발생했습니다. 이전에 대비하여 다소 공매도 수량이 높다고 볼 수 없으며, 주식 거래량 과 당일 거래대금을 볼 때 다소 높은 수치의 공매도는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최근 거래량 대비 10배 가량 증가가 되었음에도 공매도 거래대금은 전일 대비 감소를 한 상태로 코스피 이전 상장에 무게를 실어주는 공매도 현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포스코DX-대차거래-현황

 

포스코DX 대차거래 현황

 

포스코DX 대차거래 현황에서는 대차거래 잔고 감소가 나타나면서 66,000주 감소가 되었습니다. 다만, 아직은 대차거래 잔고 수량 11,761,989주, 대차거래잔고금액 238,180백만 원대의 대차거래 잔고가 있기에, 안심할 수 없으나, 이 물량들이 전부 상환이 된다면 급등추세는 엄청나게 강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포스코DX-시간외-단일가

 

포스코DX 시간 외 단일가

 

포스코DX 시간 외 단일가 하락 마감이 되었습니다. 시외 상한가 마감이 될 것으로 보였지만, 시외 거래량 420,000주 1.3% 하락이 되었습니다. 다만 1% 대의 시외 하락은 의미가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다음 거래일에서는 단기 조정이 이루어질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습니다만 , 큰 폭의 주가 급락은 나타날 가능성은 적어 보입니다.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포스코DX-호가창

 

포스코DX 호가창

 

포스코DX 호가창에서는 1차 상승 VI 이후 2차 상승VI 발동이 되었고 20,450원의 최고가 갱신을 한 이후 상한가 주식이 되진 못했습니다. 강한 주식시세 급증이 나타나면서 상승이 되었기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커질 것으로 예상이 되며 코스피 이전상장이 된다면 엄청나게 큰 상승폭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4. 포스코DX 목표가, 포스코DX 목표 주가

 

포스코DX 목표가, 포스코DX 목표 주가

 

 

 

 

포스코DX-목표가-포스코DX-목표-주가

 

포스코DX 목표가 키움 증권 HTS 주봉 차트

 

포스코DX 목표가 주봉 차트에서는 역대 신고가 경신과 52주 신고가 경신이 된 상태로 천장이 없는 상태입니다. 매물대 또한 14,000원 ~ 15,000원대가 매물대가 예상이 되고 있기에, 다소 하락세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1차 상승 이후 2차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이전 최고가 19,420원을 깨는 상승세가 이루어졌습니다. 2파 상승의 경우 최소 24,000원대 까지는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추가적으로 상승이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다만 이 상승이 지속이 된다면 코스피 이전 상장이 확정이 되어야지만 가능하면서 숏스퀴즈가 진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코DX 목표가의 경우 1차 목표가는 24,000원대, 그리고 코스피 이전 상장이 되면서 최종 목표가가 된다면 최소 40,000원대 까지는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강한 급등 주식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포스코DX 주가 전망 과 포스코DX 목표가, 포스코DX 목표 주가, 포스코DX 주가 상승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