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하는방법

금양 주가 전망 리튬 광산 관련주, 원통형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급등 1차 목표가 확인

by 이꾸저꾸 2023. 7. 9.
반응형

금양 주가 전망입니다. 이전 리튬 광산 관련주로 알려지면서 급등세가 이루어졌으나, 주가 하락세가 나타나면서 고점을 형성했습니다만, 에코프로 주가 상승과 포스코 리튬광산 이슈로 재상승이 되었습니다. 금양 주가 전망과 금양 목표가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금양 주가

2. 금양 주가 상승 이유

3. 금양 주가 전망

4. 금양 목표가, 금양 목표 주가


1. 금양 주가

 

금양 주가

금양-주가-전망

 

금양 주가 83,000원의 금일 주식시세를 형성하면서 주가 급등세가 다시 찾아왔습니다. 이전 최고가 92,500원을 형성한 이후 지속적인 하락세가 나타나긴 했으나, 5일선 이평선 지지선과 20일선 이평선 지지선에서 지지를 해주면서 반등에 성공을 하면서 1주일 만에 56%대의 급등 주식으로 상승세가 이루어졌습니다. 다만,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하진 못했습니다.

  • 시가총액 : 4조 8,182억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피 71위
  • 상장주식수 : 58,050,037주
  • EPS -618, BPS 2,190, PBR 37.91, 현금배당수익률 0%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금양 지분구조

  • 류광지 외 7인 26,339,483주 45.37%
  • 자사주 1,324,626주 2.28%

대주주 지분이 다소 높은 주식 종목입니다. 대주주 지분과 자사주 지분을 합하면 47.6%가량이 됩니다. 유통주식수가 5,800만 주가량에서 2,800만 주가량이 고정주식수 이기 때문에 다소 세력들이 강한 세력이 붙은 듯합니다. 리튬 관련주 이기도 하지만,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금양 회사의 경우 합성수지, 고무 등의 고분자재료에 첨가되는 화공약품인 발포제 및 발포제 유관제품 제조업체이며, 발포제의 수요 사용처는 자동차내장재, 상품포장재 등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산업 전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금양 주가 상승 이유

 

금양 주가 상승 이유

금양 주가 상승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긴 하겠지만, 우선적으로 전기차 배터리 대장주인 에코프로 주가 상승이 원인일 것이라 예측이 됩니다. 국내에서도 전기차 배터리 대장주로 알려진 에코프로 와 에코프로비엠 주가 하락세가 강하게 나타나지 않으며, 공매도 파산이 될 가능성을 보고 있는 주식 종목으로, 꾸준하게 우상향 패턴으로 에코프로 1,000,000원 시대를 열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실적이 향상이 되기도 하지만, 전기차 배터리 시장이 거대해진 상태이며, 더 거대해질 예정이기 때문에 기대감이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금양 회사는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며, 리튬광산 관련주로 도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이유로는 포스코 회사에서도 리튬광산에 대한 이슈가 발생하면서 2개의 호재가 발생함에 따라 주식 시세 급증이 나타나면서 이전 최고가를 경신해 줄 수 있는 52주 신고가까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금양-스팸-관여-과다-종목-지정

 

결국에는 주식 시세 상승이 연일 나타나다 보니, 금양 투자주의종목 지정이 되면서 스팸관여과다종목 지정이 되었습니다. 스팸관여과다종목 지정의 경우 스팸문자메시지가 많이 나타나면서 주의를 하며 투자자들에게 환기를 시켜주는 경고제도인데, 대부분의 주가 급등하는 주식 종목들 혹은 의도적으로 주가를 낮추기 위해 공매도 세력들의 움직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만, 역시나 투자주의기간 이후 주식 시세 급등을 보여주면서 세력들의 강함이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금양 주가 전망

 

금양 주가 전망

금양-주가-전망

 

금양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92,500원의 최고가 갱신을 한 이후 하락세가 다소 강하게 나타나면서 고점 대비 50%가량 하락한 이후 추가적인 하락세가 나타나지 않고, 바닥권에서 박스권을 형성하면서 역배열의 이평선을 정배열 이평선으로 변경하면서 상승추세로 흐름이 바뀌면서 추세 전환에 성공을 했습니다. 아직은 52주 신고가 및 역대 신고가 경신은 하지 못했지만, 최근 매집구간 및 횡보구간에서의 주식 거래량 대비,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남과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정배열로 변경이 되었다는 것 자체로도 좋은 현상이라 볼 수 있습니다.

 

에코프로의 경우 공매도 증가가 나타나곤 있지만, 주가 하락할 기미가 보이지 않아 공매도세력들의 숏스퀴즈가 나타날 가능성도 보고 있기에,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들의 2차 파동의 상승이 시작이 될 것으로도 예측이 되고 있습니다. 이전의 제약바이오테마의 경우 공매도들의 매도세가 나타나면서 상승이 멈추고, 하락세가 본격화가 되었지만 지금으로는 실적과 미래에 대한 기대감 그리고 향후 움직임에 대해서 강한 주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기에, 금양 주가 급등이 이뤄지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금양-투자자별-매매동향

 

금양 투자자별 매매동향

 

금양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수, 기타 법인 순매도, 내외국인 순매수 마감이 되었습니다. 역시나, 주가 급등 혹은 상한가 주식이 된다면 대체적으로 개인 주식 투자자들의 순매도세가 나타나면서 차익실현 물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만, 그 물량을 외국인 투자자 및 기관 투자자들이 다 받아주면서 상승을 시켜주고 있기에, 추가적인 상승세는 분명히 더 나타날 가능성과 역대 신고가 경신과 52주 신고가 경신이 될 가능성을 높게 볼 수 있습니다.

 

기관 투자자들의 경우 금융투자, 보험, 투신, 연기금, 사모펀드에서 전부 순매수를 기록했으며, 사모펀드에서는 연일 대량 순매수러로 물량을 다 받아먹고 있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전의 매도세는 언제 했냐는 듯이 사모펀드에서 물량을 다 흡수해주고 있으며, 외국인 투자자들 또한 20만 주가량의 순매수를 보여주면서 물량을 다 받아먹고 있기에, 주가 급등세가 강하게 이뤄지고 있다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거래량 또한 900만 주가량이 나타나면서 상승세를 이뤄주고 있기에,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이 다시 2차 전지 관련주들의 상승세가 2차 파동이 나타날 구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금양-공매도-현황

 

금양 공매도 현황

 

금양 공매도 현황에서는 공매도 매매비중은 1.17%가량으로 적은 수치일 듯 하지만, 전일에 비해 혹은 그 이전일에 비해 거래량이 최대 10배가량 증가가 된 부분과 공매도 거래대금 9,479,401천 원대의 공매도거래대금이 발생하면서 공매도 증가세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 부분에서의 공매도 주체는 개인 투자자들의 개인 공매도가 진행이 되었다고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당연하게도 주가 상승세가 비정상적으로 나타나며, 금양 호재 발생이 되지 않았음에도 상승이 강세로 보이기에, 개인주식투자자들의 공매도가 나타났던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금양-대차-거래-현황

 

금양 대차거래 현황

 

금양 대차거래 현황에서는, 대차거래 증가세가 멈추고, 대차거래 감소세가 소폭 나타났습니다. 5,130,234주가 대차거래수량으로 집계가 되었고, 대차거래잔고 금액 425,809백만 원의 잔고를 보유 중에 있습니다. 다만, 이전의 대차거래 수량 증가에 비해 낮아지고 있다는 것은 추가적으로 상승할 여력이 충분하다는 것과 외국인 순매수와 기관 순매수가 강세를 보여주는 것으로 지표를 삼을 수 있을 듯합니다.

 

금양-시간외-단일가

 

금양 시간 외 단일가

 

금양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1.20% 상승마감이 되었습니다. 시외 상한가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시외 상승마감이 되면서 74,239주의 시외 거래량 발생으로 주식 투자자들에게서도 많은 관심과 집중이 되고 있는 주식 종목이라는 것을 알 수 있기에, 당분간은 다시 2차 전지 테마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금양-호가창

 

금양 호가창

 

금양 호가창입니다. 호가창에서는 개인 매수세가 강세를 보여주면서 1차 상승 VI 발동 이후 2차 상승VI 발동이 되진 못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상승세가 다소 강했습니다. 미수거래 및 신용거래가 불가능한 종목이기에 세력입장에서는 털어야 할 물량이 거의 없다는 것 또한 알 수 있으며, 호가창에서는 83,000원에 21,738주를 매수 물량으로 놓으면서 주가 방어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4. 금양 목표가, 금양 목표 주가

 

금양 목표가, 금양 목표 주가

금양-목표가-금양-목표-주가

 

금양 목표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금양 목표가의 경우 이전 역대 신고가 92,500원의 최고가 갱신을 한 이후 에코프로 주가 하락과 전기차 테마의 공매도 증가 및 주식 시세 하락이 나타나면서 금양 주식 시세 하락이 나타났습니다. 고점 대비 50%가량 하락이 되었으나, 금양 매물대가 가장 집중된 주가는 10,000원대로 세력 입장에서는 아직 물량을 털어버리는 구간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에코프로의 주식 시세가 아직은 강세를 보여주고 있기에 , 추가적인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역대 신고가 경신이 추가적으로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금양 목표가 1차의 경우 100,000원 이상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에코프로 또한 900,000원의 주식 시세를 형성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던 것만큼, 금양 주식 시세의 경우 최종 목표가는 150,000원 ~ 180,000원 사이 까지는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으로는 상승과 하락 상승과 하락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으며, 금양 3차 파동이 나타난다면 100,000원대의 주식 시세를 깨버리면서 상승세가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금양 주가 전망과 금양 목표가, 금양 주가 상승 이유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