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합병 소식 주가 급등 4% 상승 1차 목표가 확인

by 이꾸저꾸 2023. 7. 12.
반응형

셀트리온 주가 전망입니다. 이전부터 셀트리온 삼각합병에 대해 이야기가 많이 나타났으나, 본격적인 움직임과 이슈가 되지 않아 조용하게 하락세가 이어졌으나, 이제는 뉴스가 나오면서 본격적인 합병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과 셀트리온 목표가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셀트리온 주가

2. 셀트리온 주가 상승 이유

3. 셀트리온 주가 전망

4. 셀트리온 목표가, 셀트리온 목표 주가


    1.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주가-전망

     

    셀트리온 주가 152,50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갑작스러운 주가 급등세가 나타났습니다. 단숨에 5%가량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장 마감에서도 상승마감이 되었습니다. 1차 상승VI 가격에는 미치지 못하는 가격대이지만, 셀트리온헬스케어의 경우 1개의 호가를 남겨둔 상태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 셀트리온 시가총액 : 22조 3,246억 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피 14위
    • 상장주식수 : 146,390,862주
    • EPS 3,996, BPS 29,094, PER 36.69, PBR 5.04, 현금배당수익률 : 0.25%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셀트리온 지분구조

    • 셀트리온홀딩스 외 75인 33,388,832주 22.81%
    • 국민연금공단 11,698,064주 7.99%
    • 자사주 4,468,937주 3.05%

    대주주 지분이 다소 높진 않으나, 시가총액이 높은 주식 종목으로 코스피 14위의 종목입니다. 개인 세력이 올릴만한 주식 종목은 아니며, 있다 하더라도 엄청나게 큰 세력인 조 단위 세력이 존재해야지만 가능한 주식 종목입니다. 셀트리온 회사의 경우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를 개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이전 이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 판매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셀트리온 주가 상승 이유

     

    셀트리온 주가 상승 이유

    셀트리온 주가 상승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면서 셀트리온 주가 하락이 나타난 것은 미국 보험에 등재가 되지 않아,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소식이 나타나면서 주식 시세 하락이 나타났습니다. 회사에서는 미국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 등재를 안 한 것은 전략적 판단이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유플라이마(아달리무맙)의 미국 시장 공략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휴미라는 전 세계 시장 규모가 27조 원에 달하는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부분에서는 회사자체에서는 의도적으로 PBM 등재를 하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하였기에, 믿어봐야 할지, 믿지 못할지는 지켜봐야 할 듯 하나 다른 제약바이오주 와는 다른 종목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최근 셀트리온 자사주 매입 소식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2차례 자사주 매입을 실시하면서 연일 자사주 매입을 하였으며, 자사주 매입이 1주일 만에 완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따끈한 뉴스로는 셀트리온 삼각합병 소식이 본격화가 되고 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기본적으로 합병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과거 1개월간 자시 주식 취득 불가상태가 되는데, 그 부분을 고려한 상태로 미리 자사주 매입을 연일 하면서 삼각합병에 대해 준비를 하고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셀트리온 과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의 삼각합병이 진행된다면 공매도 상환까지도 생각을 해야 하기에, 숏스퀴즈(쇼트스퀴즈)가 나타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총 1,500억 원가량의 자사주 매입진행이 되었으며, 주주가치 재고를 위해 매입을 했다고는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삼각합병을 하기 위해 자사주 매입을 한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합변 주관사로는 미래에셋증권 선정이 될 것이라는 말이 나타나면서 삼각합병 본격화가 진행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면서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승세를 보여준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주가-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셀트리온 주가 전망 일봉 차트에서는 이전 최저가 142,500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추가적인 하락세가 나타나진 않았으나, 최근의 주가 급락이 나타나면서 미국 의약품 등재를 하지 않았으며, 경쟁력에서 밀릴 수 있다는 소식으로 주식 시세 급락이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삼각합병 소식으로 인한 호재 발생으로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거래량 급증과 주가 급등세가 나타났습니다.

     

    다만, 4%대의 주가 상승이긴 하지만 최근의 하락세를 본다면 강한 상승이라 볼 수 있으며, 장 마감즈음에 상승이 나타나면서 강한 급등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직은 이평선 저항선들이 역배열을 보여주고 있기에, 추가적인 상승세가 얼마나 나타날지는 지켜봐야 할 듯 하나, 이전부터 시작하여 쌍바닥을 찍은 이후 상승세로 생각이 된다면 강한 상승세를 이어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평선 역배열에서는 155,500원의 저항선이 존재하기 때문에 강한 상승이 뒷받침해 주면서 우상향 차트를 그려주어야지만 추세전환에 성공했다고 볼 수 있지만, 공매도 증가 및 대차거래 잔고 증가가 지속적으로 이뤄질 경우는 다시 하락추세로 넘어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셀트리온-투자자별-매매동향

     

    셀트리온 투자자별 매매동향

     

    셀트리온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도, 기타 법인 순매수, 내외국인 순매수 마감이 되었습니다. 우선적으로 개인 투자자들은 지속적으로 매수세가 나타나고 있었던 추세였으며, 외국인 투자자들 또한 저점 부근이라 매수세가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기관투자자들의 경우는 지속적인 매도세가 나타나면서 공매도가 진행이 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험 순매도, 투신 순매도, 연기금 순매도, 사모펀드 순매도를 보여주면서 대형 기관들의 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실적을 위주로 보는 기관 투자자들에게서는 삼각합병은 그다지 호재라고 생각하지 않은 듯하며, 유플라이마의 휴미라 시장을 공략하지 못한다면 기관투자자들의 매수세는 찾아보기에는 어렵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합병으로 인한 공매도 상환이 되어야 할 경우 숏스퀴즈가 발생한다면 강하게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이 될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주식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방법 확인하기

    주식 순매수, 순매도 용어 정의 확인하기

     

    셀트리온-공매도-현황

     

    셀트리온 공매도 현황

     

    셀트리온 공매도 현황에서는 공매도 수량 94,981주, 공매도 매매비중 8.44%, 공매도 거래대금 14,110,446천 원, 공매도 평단가 148,561원입니다. 대체적으로 이런 상황에서 호재로 생각이 되었다면 공매도 수량 감소 및 공매도 거래대금 감소가 나타나야 정상이지만, 전일 대비 공매도 수량 증가와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가 나타나면서 호재로 인식하지 않고, 주가 상승으로 인해 평단가를 올릴 수 있는 기회로 여기면서 공매도 증가를 보여주었습니다. 전일대비 주식 거래량 증가도 나타났지만, 아직은 강력한 호재, 혹은 회사를 이끌어갈 호재로는 보지 않는 듯합니다.

    셀트리온-대차-거래-현황

     

    셀트리온 대차거래 현황

     

    셀트리온 대차거래 현황에서는 전일거래량 기준 대차거래증가 140,257주, 대차거래잔고수량 10,139,824주, 대차거래잔고금액 1,486,498백만 원의 대차거래잔고가 있습니다. 아직은 많은 수준의 대차거래잔고이지만, 이전 6월 대비하여 대차거래 잔고 감소가 나타나긴 했습니다. 저점 부근이라 대차거래 상환물량이 소폭 나타난 것으로도 해석을 할 수 있지만, 지금부터 감소세가 눈에 띄어야지만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셀트리온-시간외-단일가

     

    셀트리온 시간 외 단일가

     

    셀트리온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시외 거래량도 별로 없으며, 시외 상승폭 또한 거의 없는 추세로 조용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폭풍전야의 느낌으로 조용하게 움직이고 있으며, 공매도들이 더 높은 평단가를 보기 위해서는 시외에서 조금이라도 상승마감을 시킬 여력이 있을 듯 하지만, 이제부터는 추세 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보이는 게 아닌가 합니다.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셀트리온-호가창

     

    셀트리온 호가창

     

    셀트리온 호가창에서는 1차 상승 VI 가격까지는 주가 급등이 나타나진 않았지만, 하락 추세에서 상승이 나타난 것은 가뭄 속의 단비 수준으로 좋은 상황입니다. 그리고 삼각합병과 휴미라 시장 공략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회사 측 답변이 있어서 상승이 된 것으로 해석이 되지만, 회사측 답변은 100% 믿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외국인 증권사 매수와 매도세가 전혀 없었던 하루였으며, 대체적으로 삼각합병 이야기가 나타나면서 급등이 시작이 되어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4. 셀트리온 목표가, 셀트리온 목표 주가

     

    셀트리온 목표가, 셀트리온 목표 주가

    셀트리온-목표가-셀트리온-목표-주가


    셀트리온 목표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셀트리온 목표가 주봉 차트에서는 이전 최저가 133,899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박스권에 갇혀버리면서 상승이 제대로 나타나고 있지 않습니다. 20일 이평선을 기준으로 상승과 하락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160,000원대의 매물대가 쌓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역배열 이평선이 만들어지면서 본격적인 하락이 나타나려는 찰나, 자사주 매입 완료와 삼각합병에 대해 시작을 하면서 국내 제약바이오 대장주인 셀트리온 주가 급등이 시작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코프로 실적하락으로 인해 2차 전지 테마, 리튬 관련주,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서 자금이 서서히 제약바이오주로 들어 올려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에코프로 주가 급락이 나타나면서 제약바이오주들이 일제히 상승이 되었습니다. 그 시각에 삼각합병 뉴스 및 셀트리온 주가 급등이 나타나긴 했습니다만, 이제는 2차 전지 테마에서 다시 제약바이오테마로 옮겨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셀트리온 목표가의 경우 1차 목표가는 200,000원대로 우상향 차트를 그릴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170,000원대를 얼마나 강하게 뚫어주느냐에 따라 200,000원까지 갈 수 있는지, 혹은 그전에 하락을 할지 예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0,000원의 224일선 이평선 저항선을 뚫지 못한다면 다시 재하락가능성이 있으며, 매물대 또한 고점 부근에서 악성매물이 지금은 없는 상황이기에, 상승하기에는 적합한 시기가 된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셀트리온 주가 전망과 셀트리온 목표가, 셀트리온 주가 상승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