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및 관련주

에스앤에스텍 주가 전망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퀀텀 점프 기대감 주가 급등 1차 목표가 확인

by 이꾸저꾸 2023. 7. 14.
반응형

에스앤에스텍 주가 전망입니다.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로 알려진 주식 종목이며, 최근 우상향 패턴으로 주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신고가 경신과 주가 급등이 나타났습니다. 같이 에스앤에스텍 주가 전망과 에스앤에스텍 목표가 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에스앤에스텍 주가

2. 에스앤에스텍 주가 상승 이유

3. 에스앤에스텍 주가 전망

4. 에스앤에스텍 목표가, 에스앤에스텍 목표 주가


1. 에스앤에스텍 주가

 

에스앤에스텍 주가

에스앤에스텍-주가-전망

 

에스앤에스텍 금일 주식 시세 62,10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주가 급등이 되었습니다. 16.07% 급등을 한 상태로 마감이 되었으며, 1차 상승VI 이후 2차 상승 VI 발동은 되지 않았으나, 52주 신고가 및 역대 신고가 경신이 되면서 상승마감을 하였습니다.

  • 에스앤에스텍 시가총액 : 1조 3,321억 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43위
  • 상장주식수 : 21,451,447주
  • EPS 1,009, BPS 9,376, PER 53, PER 5.71, 현금배당수익률 0.28%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에스앤에스텍 지분구조

  • 정수홍 외 3인 : 4,650,800주, 21.68%
  • 삼성전자 : 1,716,116주 8%
  • 국민연금공단 : 1,353,820주, 6.31%
  • 자사주 : 421,177주 

에스앤에스텍 회사의 경우 반도체 및 TFT LCD 생산에 쓰이는 노광 공정의 핵심재료인 포토마스크의 원재료로써 패턴이 노광 되기 전 마스크인 블랭크 마스크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SYSTEM LSI, OLED 등 국내 고부가가치 확대 와 중국 패널업체 전방 산업 투자 확대에 대응하여 제품 및 고객 확대를 위해 노력중입니다. 삼성전자에서 EUV 투자에 따른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며, 삼성전자가 8% 지분을 보유하면서 2대주주로 있는 회사 입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에스앤에스텍 주가 상승 이유

 

에스앤에스텍 주가 상승 이유

에스앤에스텍 주가 상승 이유는 삼성전자 주가 상승과 연관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2대 주주로 있는 회사로 EUV 투자 및 OLED 생산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스템 반도체를 투자하는 이유는 이후에 큰 수익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면서 여러 회사들을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증권가에서는 에스앤에스텍 퀀텀 점프가 가능한 실적이 발생할 수 있다고 기대를 하면서 기관 투자자들의 순매수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극자외선(EUV) 소재 업체로 알려져 있으며, EUV 공급 관련 로드맵 구체화 시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이갸기를 하고 있으며, 영업이익 및 매출액은 전년 대비 16%가량 증가가 된 상태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펀더멘탈 또한 탄탄하기 때문에 EUV 수혜주로 알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EUV용 펠리클은 시장의 요구 조건을 충족하는 400W와 92% 이상의 투과율을 확보한 제품으로 펠리클 시장은 아직 TSMC에서만 한정적으로 사용하고 있기에, 아직은 개척하지 못한 시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400억 원에 불과했던 시장이 2025년도 까지는 7,200억 원까지 성장이 될 수 있다고 전망을 하면서 서서히 EUV 수혜주로 거론이 되며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EUV용 포토마스크 가격은 1억 원 수준으로 다소 높은 가격대 이긴 하지만, 조건이 충족이 된다면, 펠리클 도입이 빨라질 수 있다는 전망을 보고 있습니다.

 

2,400억 원 시장규모에서 2025년도에는 1조 4,000억 원까지 늘어날 전망을 보면서, 아직은 주가가 낮은 상태에 속했다고 판단을 하고 있으며, 상승세는 더 강하게 나타날 수 있다고 보입니다. 삼성전자의 투자가 있다는 것은 그만큼 회사의 제품이 뛰어나고, 제품의 성능이 좋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삼성전자 주가 상승이 나타나면서 수혜를 받으면서 강한 주가 급등이 이뤄진 것 또한 한몫을 하면서 삼성전자 관련주로도 불려지는 상태입니다.

 

에스앤에스텍-공매도-과열-종목-지정

 

단기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공매도 증가로 인해 공매도과열종목 지정이 되었습니다. 지정일은 7월 17일로 다음 거래일에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으로 공매도 금지 1 거래일이 적용이 됩니다. 아마도 신고가 및 52주 신고가로 인하여 공매도가 진행이 되었다고 볼 수 있으며, 실적에 의한 상승이 아니기에, 더더욱 그럴 수 있다 예상이 됩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에스앤에스텍 주가 전망

 

에스앤에스텍 주가 전망

에스앤에스텍-주가-전망

 

에스앤에스텍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이전 최저가는 24,500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우상향 패턴을 그리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 주가 급락이 나타나면서 동시에 에스앤에스텍 주가 급락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만, 70,000원의 7 만전자가 다시 되면서 해당 주식 종목 또한 상승세를 기록하며, 신고가 경신을 하였습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과 주가 급등을 보여주면서 상승이 된 모습으로 하락추세에서, 상승추세로 이평선의 정배열과 추세 전환에 성공을 한 장대양봉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조금씩 우상향 패턴을 그렸다면, 삼성전자 주식 시세 2% 상승이 되면서 급등 주식으로 상승이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의 상승이라면 그 누구라도 공매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할 정도의 상승이기에,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이 안되는 것이 이상할 정도라고 볼 수 있으며, 별 다른 호재가 없이 삼성전자 관련주로 상승세가 보이고 있었다 할 수 있습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에스앤에스텍-투자자별-매매동향

 

에스앤에스텍 투자자별 매매동향

 

에스앤에스텍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도, 개인 순매수, 기관 순매수, 기타 법인 순매수, 내외국인 순매수로 마감을 했습니다. 개인 순매도의 경우는 개인 공매도 및 차익실현 물량이 대거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연일 순매수세를 이어가고 있다가, 매도세로 넘어가는 구간이 나타났습니다. 52주 신고가 및 역대 신고가 경신을 하였기에, 당연히 고점이라 예상을 하고 공매도 및 매도세를 보여주었으나, 개인투자자들의 물량을 외국인 투자자 및 기관 투자자들이 다 받아먹으면서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기관 투자자들의 경우 금융투자 순매도, 보험 순매수, 투신 순매수, 연기금 순매수, 사모펀드 순매수를 하였습니다. 금융투자를 제외한 나머지 기관의 순매수를 진행한 것으로 봐서는 삼성전자 관련주의 힘이 강하다고 볼 수 있으며, EUV 시장이 이제 막 시작한 단계이기 이 때문에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판단한 것 그리고 실적이 나날이 증가가 되고 있다는 부분이 큰 작용을 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삼성전자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2%대의 상승과 7 만전자가 되면서 더 큰 상승장을 만들어낸 것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방법

주식 순매수, 순매도 용어 정의

 

에스앤에스텍-공매도-현황

 

에스앤에스텍 공매도 현황

 

에스앤에스텍 공매도 현황의 경우 공매도 매매비중 5.69%, 공매도수량 176,602주, 공매도 거래대금 10,605,700천 원, 공매도 평단가 60,054원을 형성했습니다.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이 될 정도의 공매도 거래대금과 공매도수량을 보여주었으며, 당일 주식 거래량 3,101,788주 대비 다소 공매도비중이 높아졌다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공매도 대비 600% 이상의 증가세를 보여주었기에, 고점이라 판단한 투자자들의 공매도가 진행이 되었다 볼 수 있으며,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세는 단기적 악재가 될지, 혹은 세력들이 무시하고 상승을 시킬지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에스앤에스텍-대차-거래-현황

 

에스앤에스텍 대차거래 현황

 

에스앤에스텍 대차거래 현황에서는 대차거래 수량 증가세가 나타난 상태로 대차거래수량 증가 87,912주 증가가 되었고, 대차거래수량 1,960,808주로 증가가 되었습니다. 다만, 이전의 대차거래수량 2,208,870주 대비하여 감소가 된 부분이긴 하지만,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대차거래잔고 금액 121,766백만 원대를 기록한 상태입니다. 최근 대차거래잔고 감소세가 나타난 듯했지만, 다시 증가세가 급격히 나타나면서 공매도 증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에스앤에스텍-시간외-단일가

 

에스앤에스텍 시간 외 단일가

 

에스앤에스텍 시간 외 단일가 보합마감이 되었습니다. 시외 거래량 17,676주가 거래가 되었습니다. 시외에서는 조용하게 움직이면서 상승도, 하락도 아닌 상태로 마감이 되었으며, 공매도과열종목 지정일에 과연 주가 급등이 다시 나타날지는 삼성전자 주가에 따라 움직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에스앤에스텍-호가창

 

에스앤에스텍 호가창

 

에스앤에스텍 호가창에서는 당일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1차 상승 VI 이후 2차 상승VI 발동을 기대했으나, 2차 상승VI 발동가격 65,800원 근처도 못 가고 하락이 나타났습니다. 호가창에서의 외국인 증권사 투자자들의 매수세는 다소 약했으며, 검은 머리 외국인일 가능성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수호가 주문량은 10,328주, 매도호가 주문량은 30,205주로 매도 우위를 보여주었으나, 주가 상승으로 인해 물량을 받아먹으면서 상승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4. 에스앤에스텍 목표가, 에스앤에스텍 목표 주가

 

에스앤에스텍 목표가, 에스앤에스텍 목표 주가

에스앤에스텍-목표가-에스앤에스텍-목표-주가

 

에스앤에스텍 목표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에스앤에스텍 목표주가 주봉 차트에서는, 224일선 이평선 지지선 아래인 18,250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지속적인 우상향 패턴을 그리면서 1년 동안 꾸준하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금의 주가는 62,100원이며, 매물대가 가장 강한 부분은 27,580원 ~ 31,895원 부근으로 가장 많은 매물대가 몰려있습니다. 지금의 상승세의 경우 2차 상승이 진행된다면, 강한 상승세가 이뤄지면서 최소 100,000원대 까지는 지속적인 우상향 패턴 및 주가 급등이 나타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금씩 우상향 한 주식이기 때문에 아직은 세력이 이탈했다고 볼 수 없으며, 개미 털기로 인해 3주간 하락세가 나타났지만, 1주일 만에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승이 되었기에 추세 전환에는 성공을 했다고 볼 수 있고, 주식 거래량 급증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나타난 부분으로 볼 경우 1차 목표가의 경우 80,000원 부근이 될 수 있으며, 급등 주식이 된다면 100,000원대의 목표가를 예상할 수 있을 듯합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에스앤에스텍 주가 전망과 에스앤에스텍 목표가, 에스앤에스텍 주가 상승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